'솔로 데뷔' 조유리 "투명한 유리처럼 어떤 콘셉트든 소화할 것" > 카드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카드뉴스

'솔로 데뷔' 조유리 "투명한 유리처럼 어떤 콘셉트든 소화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1.10.07 작성자 앤디마케팅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91 댓글 0

본문



아이즈원 출신 조유리

"유리가 있는 그대로를 투명하게 보여주는 것처럼, 

어떤 콘셉트든 소화할 수 있다는 걸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걸그룹 아이즈원 출신 조유리가 7일 첫 싱글을 내고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다. 

제목은 '유리다움'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담은 '글래시'(GLASSY).

그는 이날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첫 솔로 앨범인 만큼 어떤 모습을 보여드려야 할까 고민이 깊었다"며 "작곡가님과 회의를 많이 하면서 곡이 탄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앨범명과 같은 제목의 타이틀곡은 조유리의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면모를 내세운 댄스 팝이다. 왜곡 없이 자신을 투명하게 드러내며 나아가고 싶은 마음을 가사에 녹였다.


조유리는 "곡을 처음 들었을 때 동화 같은 분위기가 느껴졌다"며 "보컬과 

퍼포먼스 모두 동화처럼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처음에는 홀로 무대를 끌어나가는 게 쉽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한 곡을 온전히 제 에너지로 채워야 한다는 점이 가장 어려웠어요. 부담감도 컸고요. 

한편으로는 음악에 어떻게 제 목소리를 녹여낼까 고민하면서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솔로 무대 선보이는 조유리

선공개곡 '가을상자'를 함께 부른 가수 이석훈의 조언이 이번 앨범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됐다.

조유리는 "이석훈 선배님과 듀엣곡을 발표한다는 소식을 듣고 '내적 환호'를 내질렀다"면서 "자신감이 떨어질 때 선배님께서 해주셨던 칭찬이 생각나 동기부여가 됐다"며 웃었다.

아이즈원 멤버들도 개인 소셜미디어에 조유리 솔로 앨범을 홍보하고 

단체 채팅방에서 열렬한 응원을 해줬다고 한다.


"(활동 종료 후에도) 멤버들은 항상 서로를 응원하고 있어요. 아이즈원 활동은 인간 조유리에게도 가수 조유리에게도 너무나 값진 경험이죠. 좋은 기억으로 남을 거예요."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48'을 통해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으로 데뷔한 조유리는 팀에서 메인보컬을 맡았다. 아이즈원은 당시 K팝 걸그룹 초동(첫 주 판매량) 

기록을 거듭 경신하며 탄탄한 팬덤을 입증했다.

조유리도 첫 솔로 싱글 '글래시'가 선주문량 5만 장을 돌파하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그는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매일매일 생각할 정도"라며 "

이번 활동의 가장 큰 목표는 기다려주신 팬들에게 기쁨을 드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좋아요 0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앤디마케팅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카드뉴스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