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주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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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16.07.26 작성자 코드네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089 댓글 0본문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 주목 !
최근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네트워크 기반 위에엇 스마트폰은 모바일 콘텐츠 채널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구글 코리아에 따르면, 한국이 75%, 전세계적으로는 60% 가량이 스마트폰,테블릿 등 모바일로 동영상을 시청한다고 하였습니다. 이미 대충에 노출된 영상, 음원, 도서 등의 콘텐츠는 단순히 모바일로 재소비하는 것을 넘어 모바일에서만 독점 공개하거나, 모바일 유저를 타깃으로 한 새로운 콘텐츠 유통 방식이 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잘 만든 모바일 콘텐츠를 통해 세상과 소통을 가져야 할 때 입니다. 모바일 동영상을 만들려면 우선 본인만의 노하우와 재능을 살려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신만의 강점을 부각한 전문분야나 특정 주제를 다뤄야 새롭게 열리는 거대 공간에서 더 많은 유저와 네티즌의 선택을 발 수 있으며, 성공적인 콘텐츠가 되기 위해서는 "꾸주한"과 "지속성"은 필수적입니다. 영상을 제작한 이후에는 모바일 콘텐츠의 플랫폼인 페이스북 라이브, 유튜브, 페리스코프 등은 물론 비메오, 티스토리, TV팟 등 취지를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곳에 업로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유튜브를 앞세운 구글은 소셜미디어의 독보적인 존재로써, 온라인에서 비디오를 시청한다는 것은 유튜브를 본다는 의미로 들릴 정도임과 동시에 짧은 동영상들을 본다는 "유튜빙"이라는 신조어가 생기기까지 하였습니다. 유튜브는 플래쉬 동영상을 사용함으로써 화질에 손상을 주지만, 전용 업로더를 사용하면 무한 크기의 동영ㅇ상을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있습니다. 최근에 오픈한 "페이스북 라이브"의 경우 실시간으로 영상을 보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360도로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라이브 툴과 오큘러스에서 만드는 VR 헤드셋을 이용한 가상현실 시장을 먼저 선점하고 있습니다. 트위터의 경우에논 " 빠른 정보 전달과 힘"이라는 뜻을 지닌 "페리스코프"라는 동영상 전용 앱을 선보였으며 페리스코프는 생중계에 최적화된 앱으로 트위터의 140자 단문의 강점에 실시간방송과 현장의 생생함을 더해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모바일 동영상 콘텐츠를 업로드 할 때는 제목달기, 미리보기 선정, 태그 등에 집중을 해야합니다.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잘되며 키워드를 제목으로 삼아야하는 것은 기본이고 설명란에 구체적이고 알기 쉽게 적어두는 것 또한 필수입니다. 주제를 잘 나타내는 클로우즈업된 스크린샷 화면, 선명한 큰 글자 등 유저들의 시선을 끌기 위한 노력들을 끊임없이 연구해야합니다. 무한경쟁 시대에 모바일 동영상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아 가고 이쓴 이상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하며, 효율적인 정보전달을 위해 다양한 소재의 채널을 만들어 꾸준히 관리한다면, 더욱 모바일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이 빛을 발휘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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