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마케팅(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스토리 특성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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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16.03.21 작성자 파워지식인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482 댓글 3본문
SNS 서비스와 제품 특성
화장품, 미용은 페이스북
해시태그(#) 기능을 활용한 공유가 쉬워 정보 확산이 가장 빠르고 쉽게 이뤄진다는 평가를 받는다.
화장품·미용 분야는 이런 페이스북의 특징을 100% 활용해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분야 가운데 하나다.
모바일 조사 전문기업 오픈서베이의 ‘뷰티 트렌드 리포트 2016’을 보면, 화장품에 관심을 가지는 데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에스엔에스 콘텐츠는 ‘에스엔에스 팔로어가 많은 이들이 코멘트하거나 해시태그를 단 화장품’(54.4%)으로, ‘화장품 브랜드가 실시하는 이벤트’(30%)나 ‘연예인들이 코멘트하거나 해시태그를 단 화장품’(22.6%)보다도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예쁜 친구가 쓰는 화장품이 뭔지 궁금한 것처럼, 친구같이 친근하지만 유행을 선도하는 듯 ‘있어 보이는’ 사람이 언급한 화장품에 호감과 관심을 보인다는 것이다.
3명에 1명꼴로 사용하는 페이스북 화장품·미용 분야 마케팅 효과적
패션은 이미지 위주인 인스타그램
생활정보는 주부 많은 카카오스토리
패션은 인스타그램
이미지 중심인 인스타그램엔 다른 에스엔에스보다 상대적으로 젊고 유행에 민감한 사용자들이 많다.
패션 업체들은 신제품이 나오면 인스타그램 스타를 불러 이벤트를 여는 데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예전엔 연예인을 섭외해 잡지 화보를 찍거나 ‘공항 패션’, ‘출근 복장’ 등으로 입혀 제품을 매체에 노출시키는 게 전부였다면, 지금은 패션에 관심 많은 누리꾼에게 영향력이 큰 인스타그램 사용자에게 그 옷을 입혀 에스엔에스에 올리도록 하는 것까지가 홍보·마케팅의 영역이 된 것이다.
육아정보는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사용자는 주부와 30~40대 이상이 많다는 특징이 있다. 그래서 카카오스토리에서 잘 ‘먹히는’ 콘텐츠는 요리, 주방용품, 육아정보, 교육정보 등 생활정보다. 누진다초점렌즈 같은 고령층 대상 제품이나 정보도 카카오스토리에선 많이 언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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