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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의 모바일 CPC 수수료가 상향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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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16.03.24 작성자 no_profile v정보망v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229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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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네이버 쇼핑은 4월 1일부터 모바일 CPC 패키지 수수료 할인율을 80%에서 50%로 하향함. 즉, 모바일 CPC 패키지 수수료가 30% 늘어나게 됨. 

네이버는 그동안 모바일 CPC 패키지 수수료를 PC보다 낮은가격으로 책정해 옴. PC 판매 대비 모바일 판매가 늘어나면서 수수료를 조정함. 

네이버 쇼핑은 상품군을 가격비교와 일반으로 분류해 가격에 따라 0.001~0.2%를 수수료로 책정함.모바일의 경우 PC 수수료에 할인율을 적용하는 방식이었으므로 판매자가 체감하는 수수료 비용은 늘어나게 됨. 



나의 생각!

네이버 쇼핑 CPC 패키지는 네이버 쇼핑 이용자가 상품을 클릭한 건수에 비례해 수수료를 부과하는 광고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면 8500원의 가격비교 상품을 네이버 쇼핑을 통해 모바일로 판매할 때, 수수료를 알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기본 수수료 10원 + (상품가격 8500원 x 수수료율0.2%) x 할인율 80% 

= (10원 + 17원) x 할인율 80% = 5.4원


수수료 개정 후 

기본 수수료 10원 +  (상품가격 8500원 x 수수료율0.2%) x 할인율 80%

 = (10원 + 17원) x 할인율 50% = 13.5원


수수료가 증가함에 따라 다수의 CPC이용자인 중소쇼핑몰 사업자들은 부담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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