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용어정리 (CPC, CPA, CPM, 품질지수, 순위지수, 노출수, 조회수, 클릭수)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6.04.01 작성자 순수한영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630 댓글 0본문
검색광고에는 많은 용어들이 있습니다
검색광고,온라인광고에만 사용하는 용어를 정리해드릴께여
나중에 진행하실때 참고하세여^^
?
CPM : Cost Per Mille의 약자로 최초 의미는 1,000회 노출에 따른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었으나,
현재 일반적으로 월 정액제광고라는 의미로 사용.
각 포털사이트마다 CPM방식이 적용된 상품이 있으나, 가격체계에는 차이가 있다.
CPC : Cost Per Click의 약자로, 노출에 관계없이 한번 클릭이 일어날 때마다 책정된 가격이 소진되는 종량제광고.
이때 책정된 가격이란 키워드마다 차이가 있으며, 입찰을 통해 가격이 형성 되므로 실시간 가격 변동이 발생한다.
CPA : Cost Per Action의 약자로, 광고를 클릭하고 돌아온 사용자가 지정된 행위(회원가입, 이벤트 참가, 구매 등)를
할 경우마다 지불하는 광고비, 또는 그러한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이다.
품질지수 : 광고효과뿐만 아니라, '키워드와 광고문안의 연관도', '키워드와 사이트의 연관도' 등 사용자 입장에서의 광고품질과
관련된 다양한 요소를 포함한 지수이다.
순위지수 : 개별광고의 노출순위를 결정하는 지표로, 최대클릭비용과 품질지수의 곱으로 산정한다.
PV : Page View 홈페이지에 들어온 접속자가 둘러본 페이지수로, 해당 웹사이트에 얼마나 많은 이용자들이 방문하는가를
나타내는 일반적인 척도이다.
UV : Unique Viewer 일정기간 동안에 특정 사이트에 1회 이상 방문한, 중복되지 않는 검색사용자이다.
노출수(IMpression) :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이다.
조회수(Query) : 검색사용자가 해당키워드로 몇 회를 조회하였는지 나타내는 수치이다. (=검색횟수)
클릭수 CTR(Click Through Rate) : 광고의 노출횟수 대비 클릭수를 의미하는 말로, 광고가 방문자에게 노출되는 횟수 중
몇 번의 클릭이 일어났는지를 나타내는 백분율이다.
ROI(Return On Investment) : 투자수익률로 광고를 집행할 때 1원의 비용으로 얼마의 이익이 발생했는지를 나타낸다.
바이럴쪽의 사람들은 당연히 잘아시겠지만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요약해봤습니다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
화요일 화이팅
-
주말에도 쉬지않고. 주말에도 쉬지않고 일하시는 분들 참으로 대단하십니다.
-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하이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하이
-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순수한영혼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