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광고 장점,단점 개인적 견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6.04.01 작성자 김명진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2,221 댓글 1본문
구글광고의 장점,단점비교
글로벌한 구글광고의 가장 큰 장점은 디바이스와 콘텐츠가 풍부하다는 점인데요!
구글 애드워즈는 전 세계 파트너를 두고 있으며, 디스플레이광고, 동영상 광고 및 텍스트 광고를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사용자에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제휴를 맺고 있는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애드워즈의 장점
?
1. 원하는 웹사이트에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타겟이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를 수동 또는 자동으로 선택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에는 매월 광고가 수입억 회씩 노출 된다고 하네요!
2. 다양한 형태의 광고 게재
텍스트, 이미지,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형태의 광고를 제작하여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3. 정교한 타겟팅 및 리마케팅 기법
문맥 및 게재위치 타켓팅으로 비즈니스와 관련이 높은 사이트에만 광고를 게재하거나, 주제 및 관심분야 타겟팅으로 해당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을 법한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리마케팅 기업을 활용하면 홈페이지에 방문한 적이 있는 고객에게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고,
또는 이 모든 기능을 한번에 다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4. 탄력적인 예산집행
지출되는 금액은 광고주가 정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일일예산은 부담없이 설정하고, 추후에 언제든지 변경하면 됩니다.
많은 기업들이 첫 번째 일일예산으로 하루 2~4만원 정도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클릭당 또는 노출당 과금방식으로 진행되는데
광고 효과가 있는 경우에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
구글 애드워즈의 단점?
?
1. 복잡한 캠페인 관리
구글은 외국 광고 시스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캠페인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다소 어렵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예산 확인법, 태그 찾기 등 확인 할 수 있는 절차가 조금 복잡하기 때문에 대행사를 통해 광고 관리를 받으시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2. 광대한 디바이스
구글에서 자랑하는 디바이스가 오히려 광고관리를 하는데 방해를 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범위가 너무나 다양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타겟을 범위를 정하는 부분에서 혼란이 올 수 있습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
저만 최블구하기 쉽지않은건가요 댓글 1접어야하나 생각도듭니다
-
어제 내린 비의 가치가 어마어마하… 뉴스 기사보니 엄청난 금액의 가치더군요 ㅎㅎ
-
안된다고 하고 손놓고 있으니 안된다고 하고 손놓고 있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