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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5월 3일 최신 마케팅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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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18.05.03 작성자 마케팅에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21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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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고주, 온라인·모바일 '선호'… 광고비 집행 늘릴 계획

 

'2018 광고주 현황조사'에 따르면 광고주들이 광고 집행 시 가장 선호하는 매체도 온라인·모바일이 49.3%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관계자는 "모바일 영향력 강화, 중간광고 활성화 등이 광고계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지만 경기 불황 및 광고 관련 규제, 지방선거 등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란 의견도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W2viFy

 

 

#2

“한국의 콘텐츠 마케팅, 새로운 규칙이 필요해”

 

비용을 지불하고 광고를 시청하지 않는 ‘유튜브 레드’를 사용하는 등 소비자는 점점 광고를 보지 않으려합니다. 이런 상황 탓에 광고주와 광고 제작자들은 콘텐츠 마케팅을 선택하지만, 가격 형성부터 TV 중심의 구조 등 디지털 환경에 맞춘 정형화된 콘텐츠 마케팅의 룰의 부재로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관계자는 높은 퀄리티를 위해 크리에이티브의 퀄리티가 시장 단가에서 평가 받아야하며, 이용자의 반응에서 콘텐츠를 평가해야 한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6QrVZc

 

 

#3

네이버, 디지털 컨텐츠 거래소 'OGQ마켓' 오픈

 

OGQ마켓에서 800만명에 달하는 전 세계 창작자들은 스티커·이미지·음원 등 콘텐츠를 네이버 이용자들에게 팔 수 있고 이 콘텐츠들은 네이버 블로그·댓글 등에서 쓸 수 있고, 앞으로 사용처를 더욱 늘릴 계획입니다. 최현석 네이버 OGQ 기술개발본부 팀장은 "창작자가 손쉽게 콘텐츠를 등록하고 저작권이 보호되는 시스템을 갖춰갈 것"이라며 "각 국가의 플랫폼과 연동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vqRSTK

 

 

#4

글로벌 콘텐츠社, 韓시장에 ‘깃발꽂기’

 

그동안 국내 유통에 초점을 맞추던 넷플릭스, 유튜브 등 세계적인 콘텐츠 회사들이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앞세워 한국 시장에 깃발을 꽂으려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 방송국 고위 관계자는 “한류 콘텐츠는 한국을 넘어 아시아 시장 전체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한국에서 통하면 중국을 비롯해 아시아 시장 전체를 겨냥할 수 있기 때문에 ‘아시아의 허브’로서 한국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1GzJFj

 

 

#5

10대, '먹방' 보다 '뷰티' 1인 방송 선호…"유튜브 가장 많이 본다"

 

'1인 미디어'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결과에 따르면 10대가 주로 시청하는 1인 방송 콘텐츠는 ‘뷰티’분야가 1위, ‘먹방/쿡방’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1인 방송을 시청하는 매체로는 압도적으로 ‘유튜브’1가 1위를 차지했으며 페이스북, 트위치가 각각 2,3위를 차지했습니다. 방송을 주로 시청하는 시간대로는 취침 전인 밤 10시 이후‘와 ’저녁6시~9시‘ 시간대를 가장 많이 선호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SqMVa5

 

 

#6

카카오, 개인정보 수집·이용 투명성 세계 최고

 

카카오가 전세계 22개 주요 인터넷·모바일 및 통신 기업 중에서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에 대한 내용을 가장 체계적이고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관계자는 “이용자 관점에서 개인정보 관련 내용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는데 카카오는 이용자가 계정 로그인시, 자신의 서비스 이용활동 및 동의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이용약관 변경 시 15일 전부터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6itx8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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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www.m-ed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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