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13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1월 13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1.13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35 댓글 1

본문

#1 서울시 '디지털 대전환'…메타버스·AI 등에 3천459억원 투자

서울시는 올해 '디지털 대전환'에 박차를 가해 메타버스,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정보화 사업에 총 3천459억원을 집중적으로 투자한다고 13일 밝혔다.

투자·출연기관과 25개 자치구에서 추진하는 사업까지 더하면 관련 예산이 투입되는 정보화 사업은 모두 1천67개에 달한다.

핵심적으로 '스마트도시' 분야에만 1천126억원(253건)을 투입한다. 메타버스와 빅데이터, AI 같은 신기술을 행정서비스에 결합해 시민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관련 인프라를 구축한다. 또 AI 기술이 결합한 '지능형 CCTV'를 확대해 도시 안전을 강화하고, 디지털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교육 사업도 늘린다.

사업 발주 시기는 1분기 457건(43%), 2분기 120건(11%), 3분기 이후 32건(3%)이다. 이를 통해 3천494개의 일자리를 창출해(한국은행 취업유발계수 적용) 코로나19로 침체한 청년 일자리 늘리고, 중소 ICT 기업의 성장을 이끈다는 목표다.

서울시 정보화 사업의 자세한 내용과 발주 일정 등은 사업 홈페이지(info.seoul.go.kr)에서 이날 오후 5시부터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작년 한국 소비자 모바일앱 지출 7.9조원…세계 4위

우리나라 소비자가 작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약 7조9천억원을 지출해 세계 4위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13일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에 따르면 전 세계 모바일 소비자들은 작년 한 해 모바일 앱에 1천700억 달러(약 203조 원)를 지출했다. 전년 대비 19% 증가한 수치다.

국가별로는 중국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소비자 지출을 기록했고 미국, 일본 순이었다.

한국은 전년 대비 17% 늘어난 66억1천만 달러(약 7조9천억 원)로 4위를 차지했다. 한국 내 소비자 지출은 2019년 47억4천만 달러, 2020년 56억3천만 달러에 이어 증가세를 유지했다.

작년 전세계 모바일 앱 사용시간은 3조8천억 시간으로 전년보다 6% 늘었다.

모바빌 앱에 가장 많은 시간을 소비한 나라는 순서대로 중국, 인도, 미국이었다.

한국은 전년보다 12% 늘어난 466억 시간으로 13위를 기록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마켓컬리 "지난해 뷰티 상품 6초에 1개씩 팔렸다"

장보기앱 마켓컬리가 식품뿐 아니라 화장품 등으로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마켓컬리는 지난해 뷰티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마켓컬리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뷰티 상품은 고객 7명 중 1명이 구매하고, 6초에 1개씩 판매될 만큼 많이 찾는 제품군으로 성장했다.

가장 많이 판매된 것은 스킨케어(30%) 제품이었고 구강케어(21%)와 바디케어(19%) 제품도 잘 나갔다.

2020년 8월부터 판매가 시작된 메이크업 제품도 판매량이 크게 늘어 급성장했으며, 제품 가짓수도 174개로 늘었다.

지난해 10월부터 판매된 향수 제품도 선물용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컬리는 임직원이 직접 체험한 상품만 판매하고 있고, 매일 사용하는 제품을 구매 다음 날 바로 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뷰티 제품 판매가 성장한 것으로 분석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GS리테일, 푸드 스타트업 쿠캣 인수…기존 플랫폼과 시너지 기대

GS리테일[007070]은 푸드테크 스타트업 '쿠캣'을 인수한다고 13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우선 구주 매수와 신주 발행 등에 약 550억원을 투자해 쿠캣의 경영권을 인수한다.

NH투자증권[005940] PE본부는 재무적 투자자로 300억원을 투자해 2대 주주가 될 예정이다.

인수가 종료되면 쿠캣은 GS리테일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다만 경영은 기존처럼 이문주 대표이사가 계속해서 맡게 된다.

2014년 설립된 쿠캣은 2020년 기준 매출액이 390억원으로 성장했다.

자체 브랜드 상품 라인업이 220여개에 달하고 쿠캣 TV 론칭도 추진하고 있다.

GS리테일은 특히 MZ세대의 취향을 정확히 잡아내 상품화하는 기획력에 주목하고 있다.

인수 이후 GS리테일이 보유한 기존 플랫폼에도 MZ세대 고객을 끌어들이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보는 것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조직 강화…"MZ세대 잡기 차원"

홈앤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전담 조직으로 신설한 '라이브커머스팀'을 1년 만에 '라이브커머스실'로 격상했다고 13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소비의 중심에 있는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를 잡는 일이 최우선 과제라고 판단해 라이브커머스 조직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홈앤쇼핑은 앞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 횟수를 기존보다 3배 늘리고 매출도 지난해 대비 4배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라이브커머스 전용 스튜디오 2개를 구축하고 네이버, 11번가, 배달의민족 등 다양한 플랫폼과 협업도 시도할 계획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기존 TV홈쇼핑과 차별화되는 상품과 방송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대해 라이브커머스를 신성장 동력으로 본격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7년 11월 20일 최신 마…
    • 2017년 9월 13일 최신 마케… #1 미디어 춘추전국시대, 콘텐츠와 플랫폼에 답이 있다 지난달 미디어오늘에서 주최한 ‘저널리즘의 미래 컨퍼런스- 플랫폼 레볼루션과 콘텐츠 에볼루션’에…
    • 2018년 1월 5일 최신 마케팅… #1 코바코,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 효과 입증… 34% 제품 구매로 이어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MCN 브랜디드 콘텐츠의 광고 효과 분석' 보고서를…
    • [2023년 3월 29일] 최신 … #1 해수부, 참존화장품과 해조류 활용 비건 화장품 공동개발 해양수산부는 해조류에서 유래한 식물성 소재를 이용한 비건 화장품 개발을 위해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기초화장…
댓글 1

댓글목록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4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27 1 39
4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3 0 124
4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189
4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206
4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209
40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46
40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81
40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82
40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65
40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21
40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71
40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88
39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47
39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85
39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36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