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2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8월 2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8.02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86 댓글 0

본문

#1 무더위속 패딩 등 '역시즌' 상품도 잘 팔린다…행사 시기 빨라져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 속에 패딩과 모피 등 역(逆)시즌 의류를 찾는 사람도 늘고 있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지난달 15일부터 하남점에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열었다.

프리미엄 패딩은 통상 100만원이 넘는 패딩을 가리키는 것으로,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에는 8월 31일에 프리미엄 패딩 팝업스토어의 운영을 시작했지만 올해는 한 달 이상 시작 시기를 앞당겼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한정된 재고로 늦가을이나 초겨울에는 사이즈를 구하기가 어려운 만큼 신상품이 출시될 때 미리 준비하려는 고객들로 인해 프리미엄 패딩의 수요 시기가 빨라지고 있다"면서 "평년보다 빨리 매장을 열어 수요 선점에 나섰다"고 말했다.

롯데온도 올해 역시즌 행사 시기를 2주 이상 앞당겨 6월 초부터 시작했다.

7월에도 니트·스웨터와 카디건·조끼 카테고리의 매출이 2배 이상 늘었다.

롯데온은 6∼7월 겨울 의류 역시즌 행사의 반응이 좋았던 점을 고려해 8월에는 양털부츠, 앵클부츠, 양털 슬리퍼 등 겨울 신발과 털가방 등 잡화를 역시즌 상품으로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이 앞서 6월에 진행한 모피 역시즌 판매 방송에서는 1시간 만에 1천벌 이상의 판매가 이뤄지기도 했다.

현대백화점에서도 7월 프리미엄 패딩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7.7% 늘었다.

이에 따라 유통업체들의 역시즌 행사가 줄을 잇고 있다.

현대백화점[069960]은 8월 한 달간 '미리 준비하는 겨울'이라는 주제로 겨울 패션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에서는 11일까지 패딩·플리스 재킷 등 겨울 패션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싸게 판매하고, 현대백화점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서는 패딩과 여성패션·남성패션·골프 브랜드의 겨울 상품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이상 늘렸다.

온라인 패션몰 W컨셉은 14일까지 역시즌 할인 행사를 열고 200여개 브랜드의 상품 1만2천여종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W컨셉 역시 지난해 역시즌 세일에서 관련 수요를 확인하고 올해 세일 기간과 상품 수를 늘렸다.

황형서 롯데온 백화점마케팅팀장은 "올해는 치솟는 물가와 환율 등으로 합리적인 소비에 대한 인식이 확산하면서 겨울 패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역시즌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GS25, 월드비전과 아프리카 식수 위생사업 후원

GS25는 내달 말까지 두 달간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월드비전이 진행하는 '2022 제리캔챌린지'를 후원한다고 2일 밝혔다. 제리캔챌린지는 SNS 릴레이 기부 행사로, 제리캔(물병)을 들고 6km를 걷거나 달린 뒤 개인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GS25는 인증샷 1건당 5천원을 후원하고, 이렇게 모인 기금은 아프리카 우간다 지역의 식수 위생사업에 사용된다. GS25와 월드비전은 1만4천여명의 지역 주민들이 깨끗한 식수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LG생활건강, 실물 연계형 '닥터그루트 NFT' 하루만에 2천개 완판

LG생활건강[051900]은 도지사운드클럽과 협업해 지난달 29일 발행한 '닥터그루트 유니버스 대체불가토큰(NFT)'의 판매용 물량 2천개가 하루만인 30일에 모두 소진됐다고 2일 밝혔다.

닥터그루트 NFT는 구매자에게 닥터그루크의 샴푸와 앰플이 포함된 이른바 '탈모인류 구원 희망 키트'를 제공하는 실물 연계형 NFT다.

LG생활건강은 그루트 박사가 손자 마이크와 탈모 피부 트러블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 단서를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브랜드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NFT를 발행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NFT를 고객과의 연결고리로 인식하고 각 브랜드의 고유한 스토리인 '세계관'을 지속해서 NFT와 접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티몬, 쯔양 콘텐츠 제작사와 콘텐츠커머스 확장 협업

티몬은 인기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의 콘텐츠 제작사 '문래빗'과 콘텐츠커머스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쯔양은 유튜브에서 672만명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다.

두 회사는 공동 제작한 콘텐츠를 쯔양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할 계획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GS리테일, 밀키트 '심플리쿡' 라인업 강화…판매채널도 확대

GS리테일[007070]은 올 하반기 자체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의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우선 현재 130여개인 밀키트 상품 가짓수를 200여개까지 늘린다.

한식과 양식, 중식 같은 기존의 상품 분류에서 벗어나 야식·안주, 캠핑·홈파티, 식단관리 등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판매 채널도 확대한다.

그간에는 GS25와 GS프레시몰 등 자체 채널을 중심으로 판매해왔지만, 앞으로는 쿠팡과 네이버쇼핑, 신세계백화점 등 외부 채널로 판매처를 넓힌다.

브랜드 슬로건을 '당신 생활 가까이'로 정하고 느낌표를 형상화해 디자인에도 반영했다.

GS리테일은 심플리쿡의 매출이 올해 상반기에만 65% 신장된 만큼 리브랜딩을 통해 하반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9년 4월 16일 최신 마케…
    • [2022년 7월 5일] 최신 마… #1 이마트 "모바일 영수증 이용하면 여름휴가 한정판 상품 증정" 이마트[139480]는 모바일 영수증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이마트앱 이용 고객과…
    • 2016년 9월27일 실시간 마케… 2016년 9월27일 실시간 마케팅 뉴스 #1 네이버 지식인 14주년 이벤트 오픈(10월7일) 10월 7일 네이버 지식인 서비스가 오…
    • [2022년 2월 22일] 최신 … 댓글 1 #1 LGU+, 빅데이터 기반 고객불만 예방 솔루션 고객센터에 적용 LG유플러스[032640]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불만을 분석하고 잠재적인 불만을 예측하는 솔…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3 0 26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122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54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92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8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9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4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6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5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60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81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9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8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8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7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울프마케팅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