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3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8월 3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8.03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4 댓글 0

본문

#1 "에어프랑스에서 미쉐린 스타 셰프 협업 기내식 맛보세요"

에어프랑스는 프랑스 미쉐린 스타 셰프와 협업, 엄선된 제철 식자재를 활용한 고품격 프랑스 요리를 파리 출발 장거리 항공편 비즈니스석과 일등석 승객에게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비즈니스 승객들은 프랑스 발랑스에 있는 '라 메종 픽' 등에서 활약하는 여성 셰프 안느 소피 픽이 창안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주요리는 자두 소스를 곁들인 소고기 찜, 로스트 치킨, 귀리 리소토, 카레 소스 대구 요리, 소고기 스튜 등이다. 일등석인 '라 프리미어' 승객들은 세계 요리경연대회 보큐즈도르 수상자이자 프랑스 국가 공인 최고 요리사(MOF)인 미셸 로스와 협업한 10가지 기내식을 일부 노선에서 맛볼 수 있다.

식전 요리인 스투리아 캐비어를 시작으로 랍스터 메달리온이 스타터로 나온다. 주요리는 구운 푸아그라와 소고기, 버베나 허브 송아지 고기, 로즈메리 치킨, 올리브 블랙 송로버섯 치킨, 설탕에 절인 레몬과 퀴노아 곡물, 송로버섯 풍미가 가득한 폴렌타, 광어 스테이크, 랍스터 소스 새우 등 프랑스 정통 미식이다. 에어프랑스는 하절기 파리∼미주, 파리∼아프리카, 파리∼두바이 노선에 '라 프리미어' 객실을 운영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무더위에 편의점 배달 늘어…이마트24 "7월 이용 건수 최고치"

무더위에 편의점 배달 서비스 이용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넘어섰던 지난달 25∼31일 배달 이용 건수가 6월 같은 기간 대비 6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이마트24는 또 2분기 자체 앱을 통한 배달 서비스 이용 건수도 1분기보다 2.7배 늘었고 특히 7월에는 배달 이용 건수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폭염과 폭우로 외출 대신 배달 서비스를 이용해 집에서 편하게 상품을 사려는 고객이 늘어난 것"이라면서 "배달료 무료 이벤트도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라 이마트[139480]는 자체 앱 배달 서비스로 1만원 이상 구매 때 배달비 무료 정책을 8월에도 지속한다.

또 이달부터 배민스토어에서도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입대 병사들 카드 소비 살펴보니…온라인쇼핑몰 애용

우리나라 병사들은 입대 전보다 온라인쇼핑몰을 더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2020년 1월부터 지난 6월까지 '나라사랑카드' 발급 회원의 매출 데이터를 통해 입대 전후 병사들의 카드 소비 트렌드를 분석했더니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3일 밝혔다.

입대 전과 비교해 음식점 업종의 월 이용액은 40%, 편의점은 33% 줄어든 반면 전자상거래업종은 월 이용 건수가 13%, 이용액은 23% 늘었다.

복무 기간별로 보면 입대 15개월 이후에는 전자상거래업종의 월평균 이용액이 90% 늘었다.

KB국민카드는 "복무 기간 종료 시점에 온라인 쇼핑을 통해 사회생활을 준비하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쇼핑몰의 품목별 이용액 비중은 의류·신발이 입대 전 24%에서 입대 후 29%로 5%포인트, 디지털 소품은 11%에서 13%로 2%포인트 각각 증가했다.

의류·신발의 이용액 비중은 입대 후 복무 기간이 늘어날수록 높아졌다. 이는 복무기간 경과에 따라 휴가 등을 준비하기 위한 것으로 추정됐다.

복무 기간 카드 이용 건수와 이용액의 37%가 국방 마트(PX)에서 이뤄졌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위메프오, 마스코트 오사장·포미 NFT로 발행

배달앱 위메프오는 자체 캐릭터인 '오사장'과 '포미'를 디지털 작품화한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오사장과 포미는 사자와 미어캣을 형상화한 위메프오의 마스코트 캐릭터다.

위메프오는 이번에 발행되는 NFT에 오사장과 포미가 여름 휴가를 보내는 모습을 담았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모습의 NFT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오사장과 포미 NFT는 메타갤럭시아에서 구매할 수 있고, 구매자에게는 위메프오 앱에서 배달이나 픽업 주문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2번 중 1번은 간편결제서비스 이용…만족도는 삼성페이가 1위"

코로나19를 계기로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소비자들이 이제는 실물 카드보다 간편결제서비스를 더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제 시 2번 중 1번은 간편결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는데 서비스별 종합 만족도는 삼성페이가 가장 높았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5월 10∼17일 간편결제서비스 이용 경험자 1천5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 이같이 파악됐다고 3일 밝혔다.

네이버페이와 삼성페이, 카카오페이[377300], 토스페이, 페이코 등 5개 간편결제서비스 이용자 각 300명씩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간편결제 이용 횟수는 10회 중 5.21회로 실물 신용·체크카드(3.54회)보다 많았다.

소비자들은 주로 온라인 물품 구매(61.7%)에 간편결제 서비스를 많이 이용했다. 주 사용처는 온라인 쇼핑몰(69.2%)과 편의점(12.5%), 대형마트(6.6%) 등이었다.

5개 간편결제 서비스 가운데 종합 만족도는 삼성페이가 4.06점으로 가장 높았고 이어 네이버페이(3.89점), 토스페이(3.86점), 카카오페이(3.78점), 페이코(3.67점) 등의 순이었다.

서비스상품 요인별 만족도는 결제 편의성과 정확성이 4.29점으로 가장 높은 반면 혜택 및 부가서비스가 3.85점으로 가장 낮아 할인이나 포인트 제공 등의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결제 편의성과 정확성에서는 삼성페이(4.48점), 취소·환불 용이성은 네이버페이(4.11점), 혜택·부가서비스는 토스페이(4.19점)가 각각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조사대상 소비자의 15.6%는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피해를 본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피해 유형은 결제 실패가 51.7%로 가장 많았고 이어 환불·결제취소 지연(31.2%), 할인·포인트 적립 미적용·누락(17.1%) 등의 순이었다.

이번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오차범위 ±2.53%포인트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7년 10월 30일 최신 마…
    • 2019년 7월 12일 최신 마케… 댓글 2 #1 스타트업에 '소비자 연구'가 필요한 까닭 스타트업들에게는 전문적인 리서치를 할 시간이나 자본, 혹은 리서치 필요성에 대한 인식 자체가 부족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교과…
    • 2017년 4월 17일 최신 마케… #1 네이버 ‘C-랭크’ 적용 후…언더 마케팅업체들 속앓이 박찬훈 네이버 소셜&트렌드 리더는 그린팩토리에서 가졌던 인터뷰를 통해 지난…
    • [2021년 12월 24일] 최신… #1 외신 "오징어 게임·BTS 덕에 한국산 제품 해외판매 늘어" 한국의 문화 콘텐츠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한국 제품의 판매도 증가하고 있다고…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회원로그인

네이버쇼핑 상위노출 슬롯

월간 인기글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