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11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8월 11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8.11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892 댓글 0

본문

#1 고물가에 대형마트 초저가 치킨 인기…"1분에 5마리씩 팔렸다"

치솟는 물가에 대형마트에서 내놓은 초저가 치킨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지난 6월 30일 판매를 시작한 '당당치킨'이 전날까지 32만 마리 넘게 팔렸다고 11일 밝혔다.

매장별로 하루에 30∼50마리씩 한정 판매하고 있는데, 1분마다 5마리씩 팔린 셈이다.

초저가 치킨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3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에서 '치킨' 키워드 검색량도 전월 같은 기간보다 1천36%나 증가했다.

1마리당 프라이드는 6천990원, 양념은 7천99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고물가에 지갑 사정이 얇아진 소비자들이 마리당 2만원대까지 오른 프랜차이즈 치킨 대신 대형마트 치킨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홈플러스 당당치킨의 인기에 이마트[139480]와 롯데마트도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을 내놓으며 초저가 치킨 대열에 합류했다.

이마트는 지난달부터 1통에 9천980원인 '5분치킨'을 출시했고 롯데마트도 1.5마리짜리 '한통 치킨'을 이날부터 일주일간 반값인 8천800원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말복인 15일에는 당당치킨 프라이드 1마리를 5천 마리 한정으로 5천990원에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다만 초저가 치킨을 바라보는 프랜차이즈 업계의 시선은 착잡하다.

특히 홈플러스 관계자가 한 유튜브 채널 인터뷰에서 "6천990원에 팔아도 남는다"고 말하면서 논란에 기름을 부었다.

자영업자들이 모인 온라인 카페에는 "한마리에 6천990원이 가능한 것은 '미끼상품'이라서"라거나 "홈플러스에서 파는 생닭 가격이 더 비싸다"는 등의 비판 글이 올라오고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GS리테일, 인플루언서 손잡고 라이브커머스 대행 사업 강화

GS리테일[007070]은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인 '레페리'와 손잡고 라이브커머스 대행 사업인 '문래라이브'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전날 레페리와 협약을 맺고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 상품 기획, 개발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문래라이브는 레페리의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프리미엄 콘텐츠를 만들 계획이다.

앞서 올해 5월과 6월 레페리의 인플루언서인 '데이지', '레오제이' 등과 협업했을 당시 일반 방송 때보다 10∼20배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고 GS리테일은 전했다.

문래라이브는 지난해 초 GS리테일의 사내벤처로 시작했다.

방송기획과 제작, 송출, 진행자 섭외, 마케팅 대행까지 하는 서비스로 필립스, 아모레퍼시픽[090430] 등 180여개 브랜드사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며 사업 규모를 늘리고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당근마켓, 마케팅 통합 지원센터 '당근비즈니스' 웹사이트 개설

당근마켓은 광고 등 여러 로컬 마케팅 서비스를 모아 제공하는 통합 비즈니스 센터인 '당근비즈니스'의 웹사이트를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당근비즈니스는 당근마켓을 통해 로컬 비즈니스·마케팅을 하려는 기업, 브랜드, 자영업자를 모두 아우르는 기업간거래(B2B) 전용 웹사이트라고 회사는 소개했다.

그간 당근마켓 앱 내에서 개별 제공하던 비즈프로필 관리와 광고 집행·운영, 고객 소통, 판매 관리, 제휴 문의까지 한 번에 PC 화면을 통해 관리할 수 있는 것이다.

당근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하거나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당근비즈니스'를 검색해 들어오면 된다. 당근마켓에 가입한 뒤 이용할 수 있다.

당근비즈니스를 총괄하는 문경원 지역사업 실장은 "당근마켓은 로컬 마케팅을 펼치고자 하는 B2B 시장에 새로운 마케팅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지역 주민과 연결되고 싶은 모든 소상공인·자영업자, 기업 브랜드, 지자체와 기관이 '이웃을 고객으로 만드는 가장 강력한 비결'로 당근마켓을 활용하실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아시아나항공, 첫번째 ESG 보고서 발간…"경영성과 투명 공개"

아시아나항공[020560]은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첫번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국제 ESG 표준 가이드에 따라 작성된 보고서에는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수익역량 강화, 안정적 운항 복원과 안전관리 강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실천 의지 등이 담겼다.

아시아나항공은 환경 부문에서 연료 절감을 통한 온실가스 배출 최소, 기후변화 관련 규제 이행, 환경 경영활동 등의 내용을 설명했다. 최근 3년간의 연료 사용량, 연료 절감 활동 및 온실가스 배출량을 공개했다.

사회 부문에는 안전 운항, 고객 만족 경영, 인재경영 및 인권경영, 상생 경영과 사회공헌에 대한 다양한 노력 등이 포함됐다. 지배구조 부문에는 건전한 기업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 관리 활동이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작성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여객 사업과 화물 사업의 차별화 전략, 안전한 항공 여행을 위한 '아시아나 케어 플러스' 통합 방역 예방 프로그램 등 코로나19 대응 전략도 별도로 소개했다.

정성권 아시아나항공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이 큰 상황에서 시장의 변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겠다"며 "최고 수준의 안전 운항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ESG 슬로건으로 'Better flight, Better tomorrow'(더 좋은 비행, 더 좋은 내일)로 정하고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이사회 의장과 대표이사를 분리해 독립성을 확보하는 등 선진적 지배구조를 확립했다.

아울러 ESG 위원회를 비롯해 안전위원회, 보상위원회 등을 신설하고 위원회를 뒷받침할 ESG경영팀도 신설했다.

박해식 아시아나항공 이사회 의장은 "이사회는 임직원을 비롯한 이해관계자들이 유기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라며 "ESG보고서 발간을 통해 아시아나항공의 ESG경영의 노력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컬리, 싱가포르에서 간편식 판매…동남아 시장 본격 진출

온라인쇼핑몰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는 싱가포르의 식품 이커머스 플랫폼인 '레드마트'(redmart)에서 한국식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2011년 설립된 레드마트는 동남아 이커머스 업체 '라자다' 그룹 계열사다.

컬리는 레드마트에서 '마켓컬리 브랜드관'을 열고 칼국수, 만두, 떡볶이 등 국내 유명 식당·셰프와 공동 개발한 냉동 간편식 44개를 판매한다.

컬리는 향후 판매 물량과 상품 수를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며 자체 브랜드(PB)와 단독 판매 상품인 '컬리온리'를 중심으로 생활용품 판매도 검토 중이다.

컬리는 싱가포르를 발판으로 삼아 동남아 다른 국가에서도 한국식품을 판매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전날 싱가포르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미식에 대한 관심이 큰 싱가포르에 컬리의 이름으로 우수한 K-푸드를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K-푸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동남아 시장에서 우리 식품이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6년 10월10일 실시간 마…
    • [2022년 5월 27일] 최신 … #1 카카오페이 '멤버십' 서비스 누적 1천만명 가입 카카오페이[377300]는 자사 '멤버십' 서비스 가입자가 1천만명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이 서비…
    • 2017년 1월 31일 최신 마케… 댓글 1 #1 "플랫폼·창작자 장악하라"…CJ·네이버·카카오 '삼국지' CJ E&M, 네이버, 카카오 등의 플랫폼 확장 및 …
    • [2023년 4월 26일] 최신 … #1 KT, 어린이날 맞아 광화문광장에서 체험형 프로그램 KT[030200]는 어린이날을 맞아 광화문광장에서 지니TV 영유아 전용 서비스 '키즈랜드&…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4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3 0 26
4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122
4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54
4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92
40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8
40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9
40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4
40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6
40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5
40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60
40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81
39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9
39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8
39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8
39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7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라이크스타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