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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8월 19일] 최신 마케팅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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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2.08.19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0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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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추석 단기 일자리 한곳에'…당근마켓, '추석알바' 정보 서비스

당근마켓은 지역 기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에서 추석 단기 일자리를 한곳에 모은 '추석알바' 기능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당근마켓은 지난해부터 명절마다 단기 아르바이트를 모아 보여주고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당근마켓 애플리케이션에서 '알바' 탭에 들어간 뒤 '단기알바' 필터를 선택하면 된다. 근무 기간을 다음 달 16일까지로 설정한 단기 아르바이트에 한해 보름달 모양 아이콘과 '추석알바' 태그가 달린다.

당근마켓은 이 기간 '동네에서 추석 단기 알바해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알바 이벤트 페이지 링크를 공유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당근 슬리퍼'를 증정한다.

백병한 당근마켓 당근알바 팀장은 "이번 추석에도 당근알바로 동네 가게 사장님들은 부족한 일손을 빠르게 구하고, 구직자들은 연휴 동안 쏠쏠한 용돈벌이도 할 수 있는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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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쏘카, '편도 서비스' 지역 경기·인천·부산으로 확대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는 쏘카존에서 차량을 빌린 뒤 이용자가 원하는 도착지 인근 주차장에 반납할 수 있는 '쏘카존 편도 베타 서비스'를 경기·인천·부산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지역 확대로 이용자들은 서울·경기·인천·부산 전역 약 3천200개 쏘카존 반경 50km 내 주차가 가능한 장소라면 어디에서나 차량을 반납할 수 있다. 천안시·울산시·창원시·김해시·거제시 등이 반납 지역에 추가로 포함됐다. 차량을 반납한 뒤 발생하는 주차 비용은 전액 쏘카에서 부담한다.

다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소 1시간 이상 쏘카를 대여해야 한다.

일반적인 쏘카 이용요금(차량 대여료· 주행 요금 등) 외에 편도 이용에 따른 기본요금 1만원과 이동 거리에 비례한 추가 요금(㎞당 800원)도 지불해야 한다.

한편 쏘카가 지난 7월 편도 베타 서비스 출시 이후 이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차량을 서울에서 대여해 경기·인천 등에서 반납한 경우가 전체의 약 20%로 집계됐다.

이용자 중 43.8%는 편도 서비스를 출퇴근 시간(오전 7시~오전 9시, 오후 6시~오후 8시)과 심야 시간(오후 10시~오전 2시)에 이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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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중고나라 "추억 속 오래된 디카·캠코더 100만원에 삽니다" 행사

중고나라는 오래된 카메라나 캠코더를 회사가 직접 매입하는 '추억 소환 이벤트, 상금 100만원을 드려요'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이용자가 2004년 이전 출시된 디지털카메라와 캠코더를 중고나라 애플리케이션(앱)에 등록하면 회사가 구매 가치가 높은 상품에 대해 최대 100만원을 주고 직접 매입하는 것이다.

이용자들의 다양한 상품 등록을 유도하고 중고거래 경험을 확산하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중고나라가 앞서 진행한 핸드폰 추억 소환 이벤트에서는 일명 '한예슬 폰'으로 알려진 '팬텍 SKY IM-S110' 등 희귀 피처폰이 등록되기도 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중고나라 박정환 마케팅그룹장은 "이용자가 더 적극적으로 중고나라에서 상품을 등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누구나 어떤 물건이든 찾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의 거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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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추석선물 사전예약 매출 역대 최고…폭우에 백화점 과일 인기

예년보다 보름가량 이른 추석(9월 10일)에 백화점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추석을 앞두고 내린 폭우와 폭염의 영향으로 과일 당도나 품질에 대한 우려가 더해지면서 상대적으로 품질이 높은 백화점 과일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지난 1∼17일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매출이 지난해 추석을 앞둔 같은 기간보다 25.3%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도 백화점에서는 프리미엄 상품이 인기였는데 청과(76.3%)와 정육(45.7%) 선물세트의 매출 신장률이 높았다.

30만원 이상 고가 선물세트 매출이 41.2% 증가했고 20만∼30만원대 제품 매출도 47.3% 늘었다. 반면 20만원 이하 제품의 매출 신장률은 9.9%에 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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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G마켓 "고물가 여파에 올해 추석 선물은 '질'보다 '양'"

올해 추석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 맞는 명절이지만 고물가 여파에 선물은 '질'보다는 '양'을 따지겠다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지마켓은 이달 4∼10일 자사 사이트 옥션을 방문한 고객 2천320명을 대상으로 추석 선물 계획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추석에는 지난해 추석보다 더 많은 이들에게 선물하겠다는 답변이 46%였던 반면 '더 적게 하겠다'는 응답은 22%에 그쳤다.

올해 초 설 선물 관련 조사에서 가족에게 선물을 집중하겠다는 답변이 70%에 달해 적게 하겠다는 사람이 많았던 것과 상반된다.

실제 구매하는 선물 개수는 '5개 이상'이 40%로 가장 많았고 3개(22%), 4개(15%)가 뒤를 이었다.

지난해 추석보다 '가성비'를 따지겠다는 답변은 50%였지만 프리미엄 선물을 고르겠다는 답변은 18%에 불과했다.

명절 선물 구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으로는 실용성(45%)과 저렴한 가격(35%)을 많이 꼽았다.

추석 선물 총예산은 평균 25만원으로 조사됐고, 인기 품목은 건강식품(38%)과 신선·가공식품(36%), 생필품(16%) 등이었다.

한편 올해 추석 선물 세트는 백화점 업계는 프리미엄 제품을, 대형마트는 가성비 제품을 앞세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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