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29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8월 29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8.29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66 댓글 0

본문

#1 오늘의집, 몰로코 딥러닝 맞춤형 광고 플랫폼 도입

머신러닝 광고 솔루션 기업 몰로코는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 운영사 버킷플레이스가 몰로코의 딥러닝 기술 기반 맞춤형 광고 플랫폼인 'RMP'(Retail Media Platform)를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오늘의집이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에게 적재적소에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고, 셀러(판매자)는 높은 광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몰로코는 설명했다. 플랫폼 론칭 1개월 만에 전체 셀러 중 10%가 이를 이용하고, 높은 성과를 내는 등 긍정적인 피드백이 나오고 있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이진석 버킷플레이스 본부장은 "몰로코 RMP의 머신러닝 기반 최적화를 통해 플랫폼의 광고 비즈니스에서도 뛰어난 고객 경험을 유지하고 신규 셀러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몰로코는 다양한 규모의 이커머스 기업이 마켓플레이스를 재구축하고, 셀러들이 타깃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가 판매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마트치킨 인기에 편의점 CU, 치킨 '2+1' 행사…꼬치류 등 8종

대형마트의 '초저가' 치킨 인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편의점도 즉석조리 치킨 할인 행사에 나섰다.

편의점 CU는 9월부터 치킨 상품 2개를 사면 1개를 더 주는 '2+1' 행사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CU가 치킨을 대상으로 '+1' 행사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대형마트에서 초저가 치킨이 등장하며 치킨 가격에 대한 관심이 커졌고 올해 세 차례 복날에 할인 행사를 한 결과 수요를 확인했기 때문이다.

CU는 올해 삼복에 9천900원인 '한 마리 치킨'을 2천원 할인 판매한 결과 치킨 매출이 248.0% 증가했다.

9월 행사 대상은 조각 치킨과 꼬치류 등 8종이다. 이달 들어 26일까지 CU의 튀김 카테고리에서 조각치킨과 꼬치류 매출 비중이 51.9%를 차지하는 등 대형마트와는 달리 편의점에서는 소용량 상품 수요가 많은 점을 고려했다. 한 마리 치킨 매출 비중은 26.8%였다.

CU는 9월 행사 매출과 소비자 반응을 고려해 10월에도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2+1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 밖에 CU는 개학을 맞아 즉석조리 튀김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일반 핫도그의 1.5배 크기인 '자이언트92 핫도그'를 출시한다.

CU 운영사인 BGF리테일[282330]의 이순호 HMR팀 상품기획자(MD)는 "최근 치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을 반영해 '+1'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인기 노하우 배운다"…더현대서울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 인기

현대백화점[069960]은 더현대서울에서 지역 소상공인과 스타트업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달 중순부터 운영하고 있는 벤치마킹 투어 프로그램은 더현대서울의 공간 활용과 운영 방식, 마케팅 전략 등을 공유하기 위한 상생 차원에서 기획됐다.

더현대서울 직원이 직접 도슨트를 맡아 1시간가량 주요 공간과 운영 노하우 등을 설명해준다.

특히 인테리어 업계 관련자가 신청할 경우 해당 분야를 추가로 설명해주는 등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현재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토요일 오전 11시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내달 말까지 예약이 이미 모두 마감됐고, 24일 기준 프로그램 누적 신청자 수는 500여명에 달했다.

현대백화점은 참여자들의 반응이 좋은 만큼 당초 예정했던 기간보다 연장해 연말까지 프로그램을 이어가기로 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홈플러스, 9월부터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가성비 상품 강화

홈플러스는 내달 1일부터 11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21일부터 진행된 사전예약 판매에서 가성비를 앞세운 5만원 이하 제품의 매출이 17% 신장된 점을 고려해 본 판매에도 가성비 상품 비중을 전체의 80%까지 늘렸다.

이달 21일까지의 사전예약 판매 매출 중 5만원 이하 제품 비중은 90%에 달했다.

홈플러스는 이에 도시락김과 견과류 세트 등 1만∼2만원대의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또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포장재를 사용한 친환경 선물세트와 프리미엄 제품 수요를 겨냥한 한우 선물세트 등도 내놓는다.

선물세트 본 판매 기간에는 행사 카드 결제 고객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야놀자클라우드, 스마트 객실관리시스템 본격 상용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가 스마트 객실관리시스템 본격 상용화에 나선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지난 6월 전남 신안군에 문을 연 '라마다 프라자 앤 씨원리조트 자은도'의 400여 객실을 대상으로 자사 스마트 객실관리시스템을 적용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스마트 객실관리시스템은 야놀자클라우드가 개발한 클라우드ㆍ사물인터넷(IoT) 기반 객실 관리 솔루션 '와이플럭스 GRMS'(Guest Room Management System)와 KT[030200]의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 호텔', 머큐리[100590]의 단말기를 연동한 호스피탈리티(접객) 솔루션이다.

신규 솔루션은 모바일 기기와 KT의 음성 인식 스피커만으로 객실 내 다양한 서비스를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체크인 시 제공되는 와이플럭스 패스로 도어락·냉난방·조명 등을 조절하고, 엘리베이터 호출·방해 금지·객실 청소·발레파킹 등 요청 사항을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다.

호텔 관리자 역시 모바일 기기로 객실 현황·고객 요청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스마트 객실관리시스템은 투숙 환경을 원격으로 제어해 불필요한 에너지 사용도 최소화한다.

객실 모션 감지 센서로 고객 재실 여부에 따라 효과적인 전력 운용이 가능하다. 개인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카드 없는 환경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다.

야놀자클라우드 관계자는 "당사의 혁신 기술력을 기반으로 솔루션을 지속 고도화해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2년 7월 22일] 최신 …
    • [2021년 12월 24일] 최신… #1 외신 "오징어 게임·BTS 덕에 한국산 제품 해외판매 늘어" 한국의 문화 콘텐츠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한국 제품의 판매도 증가하고 있다고…
    • 2018년 3월 22일 최신 마케… #1 구글과 페이스북 독점 중인 광고 시장, 아마존 급부상 주목 올해 아마존의 인터넷 광고 수입은 전년 대비 64% 늘어날 전망입니다. 추후에도 광고 수입…
    • [2022년 4월 7일] 최신 마… 댓글 3 #1 "고객 위한 마음과 실천만 있다면 누구나 주인공"…LG어워즈 시상 "제가 영어 실력이 부족해서 유치원생인 아이와 함께 영어 콘텐츠를…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3 0 78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160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89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205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42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75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7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60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9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66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85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43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81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33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95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