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7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9월 7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9.07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77 댓글 0

본문

#1 애플페이 이르면 연내 편의점·대형마트 도입될 듯

애플사의 비접촉식 간편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가 이르면 연내 대형 유통 카드가맹점을 중심으로 국내에 도입될 전망이다.

7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1년간 애플페이의 국내 배타적 사용권을 갖는 내용을 두고 애플 측과 계약 마무리 협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정식 도입이 확정될 경우 NFC(근접무선통신) 호환 단말기를 보유한 일부 카드가맹점을 중심으로 이르면 연내 애플페이 시범 서비스가 이뤄질 전망이다.

NFC는 가까운 거리에서 무선데이터를 주고받는 기술로, 실물카드가 없더라도 NFC 호환 단말기에 휴대전화를 대는 것만으로 결제를 완료할 수 있게 한다.

국내에선 일부 편의점과 일부 대형마트 등 유통업계에서 비자사의 비접촉식 결제시스템과 호환되는 NFC 단말기를 도입 중이다.

업계에선 국내 NFC 단말기 보급이 제한적인 상황을 고려, 현대카드가 독점제휴를 맺고 있는 코스트코를 비롯해 편의점, 대형마트, 커피 프랜차이즈 등 소비자가 자주 찾는 대형 카드 가맹점을 중심으로 애플페이 서비스가 우선 도입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애플은 과거에도 애플페이의 국내 진출을 타진해왔지만 높은 수수료 부담과 NFC 단말기 보급 문제 등 현실적 장벽에 막혀 도입이 지연돼왔다.

국내에 아이폰 충성 고객이 적지 않은 만큼 애플페이가 국내에 도입될 경우 카드사는 물론 빅테크(대형 IT사)가 주도하고 있는 간편결제 시장에도 파급력이 적지 않을 전망이다.

한 카드업계 관계자는 "국내 휴대전화 간편결제 시장은 삼성페이와 카카오페이[377300], 네이버페이가 주도하고 있는데 애플페이라는 글로벌 강자가 나타날 경우 주도권을 상당 부분 뺏길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다만, NFC 단말기 보급 문제로 애플페이가 단기간 전체 카드 가맹점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기는 쉽지 않으리라고 업계는 보고 있다.

한편 현대카드 측은 애플페이 제휴에 대해 말을 아끼고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애플페이와 관련해 확인해줄 수 있는 내용이 없다"고 말했다.

지난 8월 초 현대카드의 애플페이 제휴설이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언급됐을 당시 현대카드 측은 "사실 무근"이라고 대응해왔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11번가, '우주패스 슬림' 연간 멤버십 출시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특화된 멤버십 상품인 '우주패스 슬림(slim)'의 연간 멤버십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연간 멤버십 비용은 2만9천원으로 월 구독 12회 이용 때보다 저렴하다. 연간 멤버십에 가입하면 11번가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3만4천포인트를 적립해준다. 11번가는 연간 멤버십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0만명을 대상으로 9월 한 달간 50% 할인 가격에 연간 멤버십을 판매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매장은 체험, 온라인은 쓰던 상품"…채널별로 다른 화장품 소비

온·오프라인 채널별로 주로 구매하는 화장품이 차이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CJ올리브영은 1일부터 진행한 '올영세일' 매출 실적을 6일까지 집계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7일 밝혔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주로 립 틴트와 향수, 마스크팩 등 직접 체험해보거나 구매 전 여러 가지를 비교해봐야 하는 상품의 구매가 많았다.

반면 온라인몰에서는 토너와 헤어트리트먼트 등 대용량 기획 상품 구매가 늘었다. 기존에 사용 경험이 있는 상품들을 세일기간에 쟁여두거나 추석 선물용 등으로 구매한 것으로 풀이된다.

즉시 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을 통해서는 클렌징 제품과 미용 소품이 잘 나갔다.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소모품을 빨리 받아보려는 요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1∼6일 온·오프라인 이용 고객은 총 400만명을 넘어섰는데 특히 오늘드림 서비스 이용자가 크게 늘었다. 세일 첫날인 지난 1일 오늘드림 주문 건수는 7만건을 넘어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시간대별로 보면 매장 구매는 저녁 6∼8시 사이, 온라인몰과 오늘드림 구매는 낮 12∼오후 2시에 가장 많았다.

온라인몰에서는 자정에서 새벽 1시 사이 주문도 급증했는데 이는 당일 특가 상품을 선점하려는 수요 때문으로 분석됐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롯데면세점, 스트레이키즈·슈퍼주니어 모델 발탁…동남아 시장 공략

롯데면세점은 슈퍼주니어와 스트레이키즈를 모델로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슈퍼주니어는 2013∼2019년에 이어 또다시 롯데면세점 모델로 선정됐다.

롯데면세점은 지난달 가수 겸 배우 이준호와 걸그룹 에스파를 모델로 선정한 데 이어 한류스타들을 잇달아 모델로 내세우며 해외 고객, 특히 동남아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최근 동남아 방한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고 (베트남) 다낭시내점 신규 출점도 앞둔 만큼 새 모델들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면서 "관광과 쇼핑을 연계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명절 연휴 편의점 추석 도시락 잇따라 출시…매출도 증가세

추석을 앞두고 편의점들이 음식을 따로 준비하지 않고도 추석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도시락을 내놨다.

7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CU는 한국문화재재단에서 운영하는 '한국의집'과 함께 한정식 도시락 2종을 선보인다.

소갈비를 비롯해 오미산적, 잡채, 부추전 등 전 3종과 무나물 등 반찬 6종으로 구성된 '소갈비 한상 도시락'과 소불고기, 청포묵, 고사리, 표고버섯 등 9가지 재료를 고추장에 비벼먹을 수 있는 '소고기 골동반' 등이다.

CU는 "상품연구소 상품기획자(MD)들과 한국의집 셰프들이 함께 상품을 개발했다"면서 "출시 직전까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품평과 보완을 거듭했다"고 소개했다.

CU는 또 서울식 불고기전골과 소고기 버섯잡채 밀키트도 출시했다.

이마트24는 모둠전과 삼색나물, 소불고기, 잡채 등 명절 음식들로 구성된 '한가위한상도시락'을 이날부터 판매한다. 9월 말까지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6년 10월20일 실시간 마…
    • 2018년 6월 12일 최신 마케… #1 광고야? 정보야?..SNS 기반 쇼핑 시대 활짝 온라인 쇼핑이 ‘오픈마켓→소셜커머스→SNS 기반 쇼핑’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쇼핑…
    • 2019년 6월 14일 최신 마케… 댓글 3 #1 백종원 유튜브 열풍…시사점은..? 소통 백종원은 자신이 개설한 유튜브 채널 '백종원의 요리비책'에 소개 및 레시피 영상을 업로드하고 본격적인 유튜브 입성을 알렸습니다. …
    • 2018년 1월 12일 최신 마케… #1 고객의 온라인 구매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4가지 방법 매일 세일즈 정보를 기록하거나 이 데이터를 특정 광고에 연결시키는 일이 이제 사라졌습니다…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48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19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51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2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2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9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4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2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6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8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5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4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4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2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4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