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13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9월 13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9.13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86 댓글 0

본문

#1 쿠팡, 여행 상품 라이브 방송 확대…하루 최대 10회

쿠팡의 여행상품 전문관인 '쿠팡 트래블'은 여행상품 라이브 방송을 기존 주 1∼2회에서 하루 최대 10회, 매주 최대 50회까지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쿠팡 트래블의 라이브 방송은 추천 인기 여행상품을 매일 특가로 선보이는 '강력추천 라이브'와 쿠팡 와우 회원 전용 여행 할인 상품을 소개하는 'WOW(와우) 라이브', 판매자가 직접 고객과 소통하며 상품을 소개하는 '셀프라이브' 등으로 구성된다.

'강력추천 라이브'에서는 9월 넷째 주에는 에버랜드 이용권을, 9월 마지막 주에는 파라다이스[034230] 스파 도고 이용권 등을 판매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신한카드·번개장터, '디지털 워런티' 시범서비스

신한카드는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와 손잡고 디지털 워런티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상품의 정품 여부와 소유권을 블록체인 기술로 인증해주는 서비스다. 번개장터 오프라인 매장인 '브그즈트 랩(BGZT Lab)' 1·2호점 및 브그즈트 컬렉션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우선 디지털 워런티가 적용된다.

상품 구매 후 QR 코드를 스캔하면 디지털 워런티가 발급되며 '신한플레이(pLay)' 앱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디지털 워런티 시범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생활 결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본부장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워런티의 도입으로 중고 거래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편의점 CU "즉석커피 1+1 행사에 매출 급증…최대 88% 저렴"

편의점 CU는 이달 즉석원두커피인 'GET 커피'를 대상으로 '1+1' 행사를 진행한 결과 매출이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GET 커피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7월 18.2%, 8월 29.7% 증가했던 데서 1+1 행사를 진행한 이달에는 11일까지 36.8% 증가했다.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에서는 키핑 쿠폰(+1 상품을 보관해 나중에 찾아갈 수 있는 쿠폰) 중 GET 커피의 저장 건수가 이용 건수 1위에 올랐다.

CU 관계자는 "1+1 행사 적용시 GET 커피의 가격은 커피 전문점 커피보다 최대 88% 저렴하다"면서 "최근 일교차가 커진데다 파격적인 가격에 편의성이라는 삼박자가 맞아떨어지면서 수요가 증가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G마켓·옥션, '고물가'에 생필품·식품 요일별 정기 할인

G마켓과 옥션은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매주 화요일에는 생필품, 수요일에는 식품 할인을 정기적으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매주 화요일에는 화장지와 물티슈, 세제, 목욕용품 등을 할인 판매하고 수요일에는 과일과 채소, 정육, 수산, 가공식품 등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구매 고객에게는 20%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요일별로 특가 상품도 내놓는다.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지마켓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가계 부담을 조금이라도 낮출 수 있도록 기본적으로 꼭 필요한 생필품과 식품 정기 할인을 새로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라인 확장·신규 브랜드 출시…패션업계, 가을·겨울 공략 본격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여파로 2년여간 움츠렸던 패션업계가 재도약에 나선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외출복 수요가 늘면서 새로운 브랜드를 내놓거나 기존 브랜드의 라인업을 확장하면서 가을·겨울 시즌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의 국내 판권을 확보한 LF[093050]는 내달부터 본격적인 브랜드 운용에 나선다.

이전 운영사인 아디다스코리아로부터 오프라인 매장 운영권을 넘겨받아 LF몰에서도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의류와 신발, 가방은 물론 유아동복 등으로도 상품군을 넓혀 스포츠 웨어 경쟁력을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은 여성복 브랜드 '엔폴드'(ENFOLD)의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신세계[004170] 강남점에 첫 단독 매장을 낸다.

또 10개 백화점에 스튜디오 톰보이 남성복 단독 매장도 연다.

스튜디오 톰보이는 국내 1세대 여성복 브랜드이지만 2019년 하반기에 선보인 남성복 라인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본격적으로 남성복 사업을 확장하기로 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2년 9월 5일] 최신 마…
    • [2023년 8월 2일] 최신 마… #1 신라면세점, 호텔스컴바인 손잡고 MZ세대 여행객 공략 신라면세점은 호텔 예약 플랫폼 '호텔스컴바인'과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
    • [2022년 1월 17일] 최신 … #1 백화점 새해 첫 세일 매출 두자릿수 신장…패션·명품이 인기 백화점 업계가 신년 첫 정기 세일에서 두 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 2017년 4월 11일 최신 마케… #1 광고는 무조건 스킵? ‘꿀팁’ 담으면 킬러 콘텐츠 과거 기업이 보도자료를 만들고 기사를 의뢰하면 됐지만 이제는 SNS 채널을 열고, 블로그를 하…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65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31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76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5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5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3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5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4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9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80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7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7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7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6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6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