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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 15일] 최신 마케팅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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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2.09.15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38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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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추석연휴에 또 다른 여행계획 짰다…티몬, 국내여행 매출 2배↑

올해 추석 연휴 기간에 또 다른 여행 계획을 세운 사람들이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은 추석 연휴 기간(9∼12일)에 판매된 국내 여행 상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추석 기간 대비 매출은 90%, 구매 건수는 128% 각각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티몬은 올해 추석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맞은 첫 명절인 만큼 명절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보상 심리로 다음 여행을 계획한 사람들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했다.

또 연휴 기간이 예년보다 짧아 가을 여행 심리를 부추긴 것으로 보고 내달까지 숙박과 레저 상품을 한데 모은 여행 기획전을 선보이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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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MZ세대에 테니스 인기…갤러리아, 15개 브랜드 참여 팝업 행사

갤러리아백화점은 16∼25일 서울 한남동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고메이494 한남'에서 테니스 관련 브랜드를 모아 소개하는 '스매싱 494' 행사를 한다고 15일 밝혔다.

윌슨, 테크니파이버, 루디프로젝트, 바나노 등 15개 테니스 관련 브랜드가 참여해 체험형 콘텐츠를 함께 선보인다.

테니스장 인조잔디 코트처럼 연출된 공간에서 새로 구입한 라켓과 브랜드의 시타용 라켓을 시험해볼 수 있다. 서브 속도를 측정해 기준 속도를 넘으면 경품을 주는 행사도 한다.

메이저 테니스 대회 시상식장과 선수 입장 게이트를 구현한 포토존도 마련됐다. 여기서 찍은 사진은 즉석에서 인화해준다.

명품 브랜드의 한정판 테니스 라켓과 가방, 빈티지 클래식 라켓 등을 볼 수 있는 전시도 함께 열린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를 중심으로 테니스가 인기 스포츠로 부상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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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지마켓 간편결제 스마일페이, 이마트 오프라인에서도 쓴다

앞으로 이마트[139480]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스마일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지마켓은 전국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노브랜드(일부점 제외), SSG푸드마켓에서 자사의 간편결제 스마일페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스마일페이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오프라인 결제 시스템을 구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마일페이를 사용하면 결제금액의 최대 2%를 스마일캐시로 적립해준다.

적립된 캐시는 G마켓과 옥션 등 스마일페이 제휴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오는 28일까지 전국 이마트에서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50% 할인해주는 특가 상품을 일자별로 선보이고, 가전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금액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지마켓은 지난해 말 신세계그룹에 편입된 이후 통합 시너지를 가속하기 위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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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박재범 소주' 두 달간 100만병 팔려…구매자 70.5%가 2030

편의점 GS25는 가수 박재범이 설립한 주류 업체 원스피리츠의 증류 소주인 '원소주 스피릿'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100만병이 판매됐다고 15일 밝혔다.

GS25는 지난 7월 12일 원소주 스피릿을 판매하기 시작한 이후 두 달 만인 이달 12일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은 100만병, 매출액은 100억원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이에 힘입어 7∼8월 GS25의 증류식 소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천281% 증가했다. 전체 소주 매출에서 2% 정도였던 증류식 소주 매출 비중은 25.2%까지 상승했다.

원소주 스피릿을 구매한 고객 연령대는 30대가 37.4%, 20대가 33.1%로 20∼30대 비중이 70.5%를 차지했다.

GS25는 추석을 기점으로 원소주 스피릿 공급 물량을 기존에 매장당 주 3회, 총 6병에서 매장당 총 12병으로 늘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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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현대백화점, 중고상품 전문매장 개설…'가치소비' MZ세대 타깃

중고물품의 온라인 거래 등이 활발해진 가운데 백화점에도 중고 상품 전문 매장이 생겼다.

현대백화점[069960]은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를 타깃으로 한 중고 상품(세컨드핸드) 전문매장인 '세컨드 부티크'(Second Boutique)를 신촌점 MZ세대 전문관인 유플렉스에 연다고 15일 밝혔다.

유플렉스 4층 전체를 이용해 806㎡(244평) 규모로 구성된 세컨드 부티크에는 세컨드핸드 의류 플랫폼 브랜드인 '마켓인유'와 중고 명품 플랫폼 '미벤트', 친환경 빈티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그리지', 럭셔리 빈티지 워치 편집 브랜드 '서울워치' 등이 입점해 중고 의류와 1960년대∼2000년대 출시된 빈티지 시계 등을 판매한다.

의류 상품은 세탁 전문 업체를 통해 세탁과 살균을 거치고, 명품은 전문가의 감정을 받은 상품을 선별해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고객을 중심으로 가치소비 경향이 확산하며 중고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데 따른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 취향에 맞는 다양한 공간과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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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n8989님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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