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16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9월 16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9.16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65 댓글 0

본문

#1 SK매직, 밀키트 정기구독 서비스 출시…하나카드 청구할인 제공

SK매직은 밀키트 정기구독 서비스를 1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SK매직 온라인몰 내 밀키트 전문관인 M스토랑의 제품을 주기적으로 배송받는 서비스다.

앞서 SK매직은 가전 렌털기업에서 생활 구독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하고 지난 4월 밀키트 업체 프레시지와 협업해 간편식 주문·배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SK매직은 정기구독 서비스 홍보 차원에서 하나카드로 매월 약정금액 이상 지불한 고객에게 정수기, 가스레인지 등 7개 품목의 제품에 대한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대 38만4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나인투원 "공유 전기자전거 일레클, 가맹점 모집 확대"

공유 자전거 플랫폼 일레클의 운영사 나인투원은 기존 직영 운영 방식에 가맹 사업을 추가해 공유 전기자전거 사업을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나인투원은 2019년 국내 최초로 공유 전기자전거 서비스를 출시한 뒤 서울, 세종, 김포, 제주 등 전국 30여 개의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다.

가맹을 원하는 사업자는 나인투원의 하드웨어 기술을 통해 제작된 일레클 전기자전거를 구매·임대 형식으로 받아 배터리 충전 및 교체, 재배치 등의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

나인투원은 가맹사업자에게 실시간 모니터링 관제 시스템, 모바일 관리 앱, 데이터 분석 기반 기기 재배치 시스템 운영 노하우 교육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가맹사업자가 사업 추진을 원하는 지역에 단독 운영권도 제공한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가맹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일레클 공식 홈페이지 내의 가맹사업자 모집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호빵의 계절이 돌아왔다…GS25 "올해 트렌드는 식사 대용 가능"

편의점 GS25는 올해 호빵 트렌드를 식사 대용이 가능한 요리 스타일로 잡고 첫 상품으로 모짜햄치즈 호빵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GS25는 과거 호빵이 간식 개념이었다면 물가상승기에는 식사 대용이 돼야 한다고 보고 호빵 속재료 강화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호빵 매출에서 비(非)단팥류 비중이 커지는 트렌드도 고려했다. 비단팥류 호빵 매출 비중은 2016년 46%에서 지난해에는 71%까지 확대됐다.

21일 출시되는 모짜햄치즈 호빵은 쿠캣과 협업한 상품으로, 소시지햄과 프레스햄, 채소 등으로 구성된 재료에 모짜렐라 치즈 등 치즈믹스를 더했다.

GS25는 요리형 호빵을 추가 출시하는 한편 이달말에는 단팥을 중심으로 한 정통 호빵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원필 GS25 카운터FF팀 상품기획자(MD)는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의 취향을 반영해 요리형 호빵을 개별 포장해 편의점이나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롯데홈쇼핑, MZ세대 전용 유료멤버십 '와이클럽' 출시

롯데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MZ세대 전용 유료멤버십 '와이클럽'(Y.CLUB)을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와이클럽은 20∼39세 고객만 가입할 수 있으며 멤버십 전용 기획전 등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이날 멤버십 가입을 위한 1차 사전예약을 받고, 선착순 1천명에게는 벨리곰 NFT(대체불가토큰)를 지급한다. 또 추첨을 통해 아이폰 14도 증정한다.

2차 사전예약은 17일부터 내달 4일까지 진행되며 멤버십 서비스는 내달 5일 정식 론칭된다.

2018년 유료멤버십 '엘클럽'(L.CLUB)을 도입해 1년 만에 가입자 14만명을 모았던 롯데홈쇼핑은 와이클럽을 통해 MZ세대 충성 고객을 확보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또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17∼25일 패션, 리빙 등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 할인 방송을 진행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우리카드 '뉴 네이처' 카드 출시…착한 소비 유도

우리카드는 착한 소비를 위한 '뉴 네이처(NU Nature)' 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PPC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금액의 0.2%를 글로벌 숲 조성 사업에 후원한다. PPC는 마스터카드가 기후변화 대응 활동을 목적으로 전 세계 100여개 이상의 기업, 소비자, 지역사회 구성원과 설립한 단체다.

친환경·디지털소비 업종에 특화된 혜택도 제공한다. 전기차 충전 시 이용금액의 60%를 적립할 수 있고, 대중교통, 공유 모빌리티, 스트리밍, 전자책, 커피 등 분야 결제액의 10%를 적립해준다.

그 외 업종도 우리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 서비스에 등록 후 이용하면 1.6%를 적립할 수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2년 9월 6일] 최신 마…
    • 2018년 4월 10일 최신 마케… #1 패션업계, 백화점과 결별하고 ‘온라인 퍼스트’ 백화점 입점은 브랜드에 고급이미지를 더할 수 있어 패션업체들이 사활을 거는 ‘성지’였지만 불황이 …
    • [2022년 1월 28일] 최신 … #1 대선주조, 예기치 못한 '대통령 선거' 수혜에 함박웃음 부산 향토 소주 업체인 대선주조가 '대선'(대통령 선거) 덕분에 포털 사이트 검색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
    • 2017년 2월 10일 최신 마케… #1 소비자 지갑 여는 핵심 Key는 디지털 콘텐츠? PR 기업 함샤우트가 지난해 12월 20일~26일 전국 20~50대 남녀 소비자 500명을 대상…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54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99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00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55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1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43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03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47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2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28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67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17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74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17
90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1 1 130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