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20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9월 20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9.20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44 댓글 0

본문

#1 품절템 '버터맥주'…30일부터 편의점 GS25에서 출시

편의점 GS25는 수제 버터 브랜드 블랑제리뵈르와 손잡고 '버터 맥주'로 불리는 뵈르비어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30일부터 전국 GS25 매장과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판매되는 뵈르비어는 버터맥주AAA+·버터맥주BBB+·버터맥주CCC+·버터맥주DDD+ 등 4종이다.

이 제품은 버터향이 나는 라거 맥주로 소셜미디어에서 입소문을 타며 유명해졌고, 지난 7월 더현대서울 팝업매장에서는 '오픈런'까지 불러일으킨 이른바 '품절템'이다.

GS25는 주류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를 론칭해 주류 구매 편의성을 높였고, 이후 원소주 등 프리미엄 주류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롯데홈쇼핑, 초록뱀미디어와 '골프 예능' 공동제작

롯데홈쇼핑은 초록뱀미디어[047820]와 손잡고 골프 예능을 제작해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골프 예능 '파하하'는 골프를 모르는 가수 겸 방송인 하하와 42년간 골프를 쳐온 그의 아버지가 출연해 부자가 함께하는 라운딩을 목표로 웃음과 감동을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총 10부작으로 오는 22일부터 케이블TV '케이스타'(K-STAR)에서 매주 목요일 저녁 방영된다.

롯데홈쇼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에서도 동시 방영된다.

롯데홈쇼핑은 또 방영 기간 파하하와 연계해 골프웨어를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초록뱀미디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250억원을 직접 투자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했고, 이후 올해 4월 뷰티 예능을 공동제작하는 등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bhc, 해외사업 강화…말레이시아·싱가포르에 새 매장

bhc그룹은 올해 하반기부터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0일 밝혔다.

bhc그룹은 오는 11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내 신도시인 몽키아라 지역의 종합 쇼핑몰에 bhc치킨 1호점을 연다.

또 내년 4월에는 싱가포르에 bhc치킨 매장을 연다는 방침이다. 두 매장은 현지 기업이 운영을 맡는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된다.

bhc그룹은 한우 전문점 '창고43'의 해외 사업장도 낼 예정이다.

bhc그룹 관계자는 "bhc치킨을 선두로 그룹 내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해외시장에 진출시켜 한국의 음식과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것이 해외 진출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bhc그룹은 미국 수제버거 브랜드인 '슈퍼두퍼'와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다음달 이를 국내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매장은 서울 서초구 신논현역 근처에 마련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올 상반기 극장 이용객, 코로나19 이전 94% 수준 회복"

올해 상반기 극장 이용객 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 1월의 94%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분석됐다.

19일 롯데멤버스가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영화관 이용현황을 분석해 내놓은 결과에 따르면 올 상반기 영화관 이용고객수(구매 티켓수 기준)는 지난해 상반기 대비 178% 증가했다.

6월 영화관 이용객 수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월의 94%까지 회복됐다.

성별로는 올 상반기 남성 관람객 수가 지난해 상반기보다 164.8%, 여성 관람객 수는 55.8% 각각 늘었다. 이용 비중도 2019년 상반기에는 여성(64.9%)이 더 컸지만, 올해 상반기에는 남성이 50.1%였다.

연령대별로는 모든 연령대에서 영화관 이용객 수가 지난해 상반기보다 증가한 가운데 특히 10대 이하는 2019년 상반기보다 올해 상반기 1.6배가량 더 많이 극장에서 영화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AI·디지털트윈으로 연구개발한다…R&D 디지털화 가속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가 연구개발(R&D) 과정에 인공지능(AI)과 디지털 트윈 등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혁신을 가속하겠다는 구상을 20일 내놨다

첨단기술과 디지털을 융합하는 선도연구에 2027년까지 2천억 원을 투입하고, 가상실험환경과 스마트실험실 등 선도 모델 80개를 개발하기로 했다.

주요 선진국은 AI 기술을 접목한 연구 지원을 늘리면서 연구데이터 수집 정책을 추진 중인데, 우리도 이런 최신 연구개발 정책 추세를 따르는 것이다.

오태석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이날 대전 유성구 한국과학기술원(KAIST) 첨단제조지능혁신센터에서 이런 내용을 포함한 '연구개발 디지털화 촉진 방안' 전략 발표회를 열었다.

정부는 '첨단기술과 디지털 융합연구 활성화', '연구데이터 수집·활용 체계 고도화', '디지털 전환 연구기반 조성'을 '3대 추진전략'으로 제시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7년 4월 4일 최신 마케팅…
    • [2023년 3월 22일] 최신 … #1 국내 상륙한 애플페이…백화점·마트·편의점서 사용한다 유통업계가 지난 21일 국내에 공식 출시된 …
    • [2023년 8월 22일] 최신 … #1 유튜브, 음악 AI 인큐베이터 첫선…유니버설 뮤직 그룹 참여 유튜브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다양한 문화와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는…
    • [2022년 10월 7일] 최신 … #1 "K패션 글로벌화에 힘이 되겠습니다" "우리 같은 소상인이 더 싸게 사들일 수 있는 길을 찾아보아라." 중국에서 제조…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87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27 0 14
87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26 0 20
87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25 0 21
87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22 0 28
87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22 0 25
86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21 0 28
86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20 0 26
86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9 0 30
86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8 0 27
86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5 0 34
86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4 0 34
86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3 0 36
86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2 0 33
86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1 0 30
86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08 0 34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모바일 글하단 카카오쇼핑하기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