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21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9월 21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9.21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6 댓글 0

본문

#1 삼성 "폴더블 신작 순항…동남아 등에서 판매량 최대 2배 증가"

삼성전자[005930]의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이 동남아와 중남미 등에서도 전작의 판매 기록을 훌쩍 뛰어넘는 실적을 거두고 있다.

2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2일 '갤럭시Z플립4'와 '갤럭시Z폴드4'의 판매를 시작한 인도의 경우 실적이 전작 대비 1.7배, 동남아는 1.4배를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특히 동남아 국가 중 인구 대국인 인도네시아에서는 전작 대비 판매량이 2배 늘어났고, 뉴질랜드는 1.7배 증가했다.

이어 9일 판매가 시작한 브라질과 멕시코 등 중남미 국가에서도 전작보다 1.5배의 판매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이들 국가보다 앞서 신제품을 출시한 국가에서도 전작의 판매량을 넘어서는 성과를 내 판매가 순항하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신제품을 지난달 26일 한국과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한국의 경우 공식 출시 전인 8월 16∼22일 진행한 사전 판매에서 약 97만 대가 팔려 전작(92만 대)의 기록을 넘어섰고, 유럽도 초기 출하량이 전작 대비 2배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갤럭시Z플립4'와 '갤럭시Z폴드4'의 전 세계 판매 비중은 6대 4로, 전작보다 '폴드'가 선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전작인 '갤럭시Z플립3'와 '갤럭시Z폴드3'이 판매 비중은 7대 3이었다.

색상은 '갤럭시Z플립4'의 경우 그래파이트의 인기가 전반적으로 높은 가운데 동남아 등 한류 열풍이 강한 지역에서는 보라 퍼플 색상의 인기가 압도적으로 높았다.

'갤럭시Z폴드4'의 경우 그레이 그린, 팬텀 블랙, 베이지 색상의 판매 비중이 4대 4대 2로, 전 지역이 비슷했다.

삼성전자는 21일까지 127개국에서 폴더블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오는 29일 일본, 11월 중동과 아프리카 일부 국가에서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원주 치맥 축제' 8만여명 다녀가…대표적 시장 축제로 자리매김

2019년 이후 3년 만에 열린 원주 치맥 축제에 8만여 명이 다녀가면서 대표적인 시장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21일 원주시에 따르면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3일까지 나흘간 문화의 거리에서 열린 제6회 치맥 축제 기간 8만여 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원주시 도시정보센터가 제공한 축제 기간 중앙동 문화의 거리 이동통신 접속자 수 산출을 통해 얻어낸 수치다.

'지구를 살리는 작은 실천, 텀블러와 함께하는 치맥 축제'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 축제는 환경과 시장을 동시에 살리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원주가 통닭으로 유명했던 1970∼80년대의 명성을 이어나갈 지역 토종 브랜드 양성이라는 의미도 담았다.

축제 기간 문화의 거리 300m 구간에서는 오후 6시부터 밤 9시까지 매일 생맥주·치킨 파티가 펼쳐졌다.

치킨 구매 고객과 문화의 거리 상점 영수증을 제시하면 1만 원 상당의 텀블러를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도 진행했다.

행사 관계자는 "치맥 축제를 통닭으로 유명했던 원주의 명성을 이어갈 지역의 브랜드로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며 "전통시장과 지역업체가 상생할 수 있도록 준비해 전국 면모의 축제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입국 전 PCR 폐지에…위메프, 해외항공권 거래액 89% 증가

이달부터 입국 전 코로나19 PCR(유전자증폭) 검사 의무가 폐지되면서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위메프는 정부가 입국 전 PCR 검사 의무 폐지 계획을 발표한 지난달 31일부터 2주간 해외 항공권 거래액이 직전 2주(8.17∼30일)와 비교해 89%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10시간 이상 비행해야 하는 장거리 노선 예약이 눈에 띄게 늘었다.

위메프가 예약 내역을 분석한 결과 뉴욕과 파리, 브리즈번 등 장거리 여행지와 방콕, 다낭, 나트랑 등 동남아 휴양지가 인기였다.

위메프 관계자는 "해외여행에서 가장 큰 부담으로 작용했던 입국 전 PCR 검사가 폐지되면서 개천절과 한글날이 있는 내달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을 예약한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캐릭터빵 인기에…CU, '케로로 빵' 16년 만에 재출시

'포켓몬빵'에서 시작된 캐릭터 빵 인기가 계속되면서 2006년 출시됐던 '케로로 빵'이 16년 만에 다시 나왔다.

편의점 CU는 TV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 캐릭터를 이용한 '케로로 빵' 6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케로로 빵에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82종을 담은 일명 '띠부씰'(뗐다 붙였다 할 수 있는 스티커)이 무작위로 들어있다.

케로로빵은 2006년 첫 출시 당시 하루 80만개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CU가 이달 14일 1차 판매를 시작한 케로로빵 2종은 일주일만에 18만개가 팔렸다. CU는 나머지 빵도 매주 2종씩 선보일 계획이다.

CU는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를 중심으로 캐릭터 상품 인기가 계속되는 점을 고려해 케로로 빵을 내놨다고 설명했다.

CU가 지난해 10월 게임 '쿠키런'과 협업해 내놓은 '쿠키런 빵'은 누적 판매량이 1천400만개가 넘었다. 지난달 내놓은 '도구리' 캐릭터 협업 상품도 200만개 이상 팔렸다.

CU에서 판매 중인 캐릭터 상품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은 20대가 35.5%, 30대 32.8%로 MZ세대가 대부분이다.

CU 관계자는 "캐릭터 굿즈 수집을 통해 소비의 재미를 추구하려는 MZ세대의 성향이 반영된 현상이 올해 편의점을 비롯한 유통업계 전반에 걸쳐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명품 매장에 뜬 스니커즈…신세계百, 강남점서 뉴발란스 팝업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 뉴발란스 팝업 매장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더 스테이지는 그간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의 팝업 매장을 운영해온 공간으로 스포츠 브랜드 팝업을 이곳에서 여는 것은 처음이다.

26일까지 열리는 팝업에서는 특히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아침 조깅 때 즐겨 신은 것으로 알려진 990 스니커즈 등 인기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또 뉴발란스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테디 샌티스가 만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임레온도르'(Aime Leon Dore; ALD)와 협업한 제품과 40주년 한정판 시리즈 등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최문열 상무는 "스니커즈에 대한 2030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한정판 스니커즈를 소개하는 특별한 팝업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6년 12월28일 최신 마케…
    • [2022년 4월 6일] 최신 마… 댓글 1 #1 라이브커머스 급성장…10명 중 6명 "이용해봤다" 소비자 10명 중 6명은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커머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
    • 2016년 9월23일 실시간 마케… 댓글 3 2016년 9월23일 실시간 마케팅 뉴스 #1 "네이버·카카오·통신사 "연매출 43조 원, 기부는 고작 1%" …
    • 2017년 6월 28일 최신 마케… #1 광고 의존하는 미디어는 망한다…미디어의 미래는? 미디어의 살길을 모색하는 INMA 세계 총회의 화두가 '광고'에서 다시 '독자'로 넘어가는 분위기입니…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회원로그인

쿠팡슬롯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