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23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9월 23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9.23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60 댓글 0

본문

#1 '넷마블 게임콘서트', 메타버스 '게더타운'서 개최

넷마블[251270]의 사회공헌 재단 넷마블문화재단은 제14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4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town)에서 연다고 23일 밝혔다.

2019년부터 열린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여러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의 트렌드와 비전을 공유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 메타버스상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명주 서울여대 정보보호학과 교수가 '안전하고 즐거운 게임을 위한 디지털 윤리', 가상훈련 전문 기업 네비웍스의 구본홍 상무가 '게임으로 가상훈련하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게임콘서트는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나 '게더타운'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당근마켓 '같이해요' 최고 인기 모임은 '동네 밥친구 모임'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이웃 간 온·오프라인 활동을 연결하는 '같이해요' 서비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임은 밥·카페 모임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당근마켓이 지난해 3월 '같이해요' 서비스 시작 이후 올라온 모임 모집 게시글 수를 분석한 결과 밥·카페 모임 모집 글이 23%로 가장 많았고, ▲ 취미(19%) ▲ 운동(17%) ▲ 독서·스터디(10%) ▲ 산책(7%) ▲ 러닝(3%) ▲ 반려동물(2%) ▲ 육아(1%) 순으로 나타났다.

당근마켓은 8월 한 달 참여 게시글 수가 '같이해요' 서비스 기능 추가 이후인 지난 5월 대비 2배 늘어났다고 밝혔다. 당근마켓은 수도권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이 서비스를 연내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당근마켓 김서은 동네생활 같이해요 서비스 기획자는 "최근 1인 가구 수가 늘어나며, 동네에서 밥 친구를 사귀거나 취미생활을 함께하는 등 이웃과 연결되고자 하는 수요가 점차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꾸안꾸' 가고 '꾸꾸' 온다…찬바람 불자 재킷·니트 인기

찬 바람이 불면서 가을 패션 상품 판매가 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기간 유행했던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 대신 과감하고 화려한 '꾸꾸'(꾸미고 꾸민) 스타일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관련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G마켓과 옥션은 9월 들어 지난 21일까지 가을철 패션 잡화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최대 9배까지 급증했다고 23일 밝혔다.

'꾸꾸' 트렌드의 영향으로 남성들은 무스탕·가죽재킷(219%), 데님재킷(262%), 블루종·항공점퍼(626%) 등 다양한 아우터를 많이 찾았다.

또 캐주얼타이(462%)와 보타이(110%), 포켓치프(166%) 등 화려함을 더할 수 있는 패션 소품도 인기였다.

여성들은 레이스·프릴 블라우스(146%), 숄·망토(74%) 등과 함께 롱부츠(50%), 가보시 힐(31%) 등을 많이 구매했다.

G마켓 관계자는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지는 날씨에 재킷과 니트 등 가을 패션 아이템도 판매가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SSG닷컴, LVMH P&C와 업무협약…뷰티상품 경쟁력 강화

SSG닷컴(쓱닷컴)은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의 화장품·향수 부문인 '엘브이엠에치코스메틱스'(LVMH P&C)와 업무협약을 맺고 뷰티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해나갈 예정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물가 상승에 편의점 반찬 인기"…CU, 소포장 반찬 브랜드 출시

편의점 CU는 오프라인 매장에 소포장 반찬 브랜드를 새로 출시하고 애플리케이션에는 간편식 전용관을 신설한다고 22일 밝혔다.

1인 가구가 늘고 물가 상승으로 직접 반찬을 만들기보다는 소량으로 사 먹는 사람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CU에 따르면 물가 상승이 본격화된 올해 2분기 반찬류 매출은 19.3% 증가했고, 3분기 상승률도 24.5%로 오름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달 1∼20일 기준으로는 반찬과 함께 구매하는 즉석밥(28.9%)과 소면(53.0%), 1kg짜리 소용량 쌀(39.3%) 매출도 함께 늘었다.

이번에 출시하는 '반찬한끼'는 1인 가구가 혼자 먹기 좋은 90g짜리 소포장으로, CU는 젓갈 3종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가짓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또 포켓CU 앱에는 간편식 전용관을 신설하고 다양한 브랜드의 간편식 제품을 소개한다.

포켓CU에서 구매한 간편식 제품은 고객의 주소지로 택배 배송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52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97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97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55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1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43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03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47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2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28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67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17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74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17
90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1 1 130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