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27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9월 27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9.27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63 댓글 0

본문

#1 명품도 라방으로 판다…롯데온 전용방송·11번가 중고명품 판매(종합)

온라인 쇼핑몰들이 고가의 명품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롯데온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명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온은 28일 오전 명품 전용 라이브 방송인 '럭셔리 톡파원'을 시작해 매달 2차례 진행할 예정이다.

명품 전문 쇼호스트가 브랜드별 특징과 상품의 상세 디자인, 소재 등을 소개하고 실시간 채팅으로 고객의 궁금증에 답한다.

10월에는 프랑스 출신의 방송인 파비앙이 프랑스 현지에서 방송에 참여하는 콘텐츠를 기획 중이다.

2030 고객 공략을 위해 신규 명품 브랜드를 발굴하고 가방과 지갑 외에 신발, 모자, 의류 상품군 등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11번가는 중고명품 전문 플랫폼 '구구스'(GUGUS)와 손잡고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

이날 오후 9시 구구스 반포 신세계점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에르메스, 샤넬 등 국내 브랜드 매장에서 구하기 어려운 중고명품 15개를 소개한다.

이 제품들은 구구스 소속 전문 명품 감정사들이 검수한 것으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자에게는 명품 전문 배송업체를 통한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11번가는 지난달에도 구구스와 중고명품을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한 바 있다.

유통업계에서는 또 CJ온스타일이 이달 22일 온라인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과 함께 명품 전문 라이브 방송을 시작하기도 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뛰어야 산다'…20·40세대 10명 중 6명 "오픈런 해봤다"

20·40세대 10명 중 6명은 갖고 싶은 물건을 사려고 '오픈런'을 해본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멤버스는 지난 8∼9일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전국의 20∼40대 남녀 2천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오픈런을 해봤다는 응답은 62.2%였는데 20대(66.6%), 30대(64.6%), 40대(57.7%) 순으로 많았다.

오픈런 대기 시간은 2시간 미만(56.7%), 2∼4시간(13.8%), 4∼6시간(11.7%) 순이었다.

오픈런 유형은 콘서트나 뮤지컬 티켓팅(29.5%·중복응답)이 가장 많았고 맛집 오픈런(20.1%), 예·적금이나 대출을 위한 은행 오픈런(18.7%), 캐릭터 빵 오픈런(16.3%) 등이 뒤를 이었다.

또 반값 치킨 등 대형마트 특가상품 오픈런(14.8%), 원소주 등 한정판 주류 오픈런(13.5%), 명품 구매 오픈런(12.0%)을 해봤다는 사람도 많았다. 20·30 세대는 오픈런에 대해 '부지런하다', '열정적이다'처럼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오픈런을 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유별나다(18.4%), 쓸데없다(13.8%) 등 부정적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도 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갤러리아백화점, 메타버스에서 생명존중 주제 NFT 전시

갤러리아백화점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생명존중을 주제로 한 대체불가토큰(NFT) 작품을 전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전시관은 두나무가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 안에 대전 타임월드 전시공간을 모델로 식물원 컨셉트로 구현했다.

전시관에서는 '모두에게 단 하나뿐인 생명의 소중함'이라는 의미를 담은 디지털 작품 5종을 볼 수 있다. 이 작품들은 갤러리아가 동물복지 전문잡지 '오보이!'와 배우 김효진, 일러스트레이터 김혜정 작가와 협업한 것이다.

메타버스 전시관에서는 갤러리아의 사회공헌 캠페인인 '라잇!갤러리아' 홍보관도 마련됐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편의점에서 금도 판다…GS25·GS더프레시 5곳에 자판기 도입

편의점에서 이제 금도 살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007070]은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5곳에 골드바 등을 판매할 수 있는 금 자판기를 도입해 시험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GS리테일이 도입하는 금 자판기는 강소업체인 우수골드네트워크가 개발한 것으로, 1.875g부터 75g까지 5종의 중량별 금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국제 금 시세를 반영해 거래 조건은 매일 바뀐다.

GS리테일은 자판기 도입으로 도난 우려와 재고 부담, 시세 변동 등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금 상품 판매가 어려웠던 점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비대면 거래 확대와 안전 자산 선호도 증가, 소액 투자 경향 확대, 금 매입 촉진을 통한 외환 보유 캠페인 참여 등도 자판기 도입의 배경이 됐다.

GS리테일은 내년 8월까지 시험 운영한 뒤 추가 도입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윤지호 GS리테일 서비스기획팀 상품기획자(MD)는 "편의점에서 고가의 귀금속류 판매는 재고와 도난 관리 측면에서 부담이 따라 그동안에는 브로슈어를 통한 주문 판매로만 이뤄졌다"면서 "이번 금 자판기는 이런 제약 사항을 한 번에 해결하는 동시에 GS25의 취급 상품 범위가 확대됐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가치 소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한자리에…최대 30% 할인

서울시는 사회적경제기업 200여개 제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기획전 '가치소비는? 캐빈마켓'을 26일부터 11월 25일까지 두 달간 개최한다.

최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의 관심이 높은 '가치소비'를 확산하고 사회적경제기업에 다양한 판로를 제공한다는 것이 행사 취지다.

우선 사회적경제쇼핑몰인 함께누리몰(hknuri.co.kr)에서 26일부터 11월 13일까지 할인기획전 '캐빈의 득템: 캐득'이 진행된다.

환절기 패션용품, 반려동물용품, 교육·놀이용품 등 7개 주제로 총 7회 기획전이 열리며 매회 최대 30% 할인된 상품을 판매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캐빈의 라방: 캐방'이 매월 1회 진행된다.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쓰레기 없애기(제로웨이스트), 패션잡화, 반려동물용품 등 가치소비문화 대표 기업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는 '캐빈의 샵인샵:캐럽'도 10월 12일부터 운영된다. 10여개 기업이 친환경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30일부터 11월 말까지 크라우드펀딩(대중투자) 채널 와디즈, 텀블벅을 통해 '캐빈의 펀딩:캐딩'도 진행된다.

폐가죽을 활용한 신발, 한국 전통 소재를 활용한 드림캐처, 소방복을 재활용한 가방 등 20여개 사회적기업의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 볼 기회다.

행사 관련 자세한 일정과 참여기업, 제품 정보는 함께누리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대창 서울시 공정경제담당관은 "캐빈마켓이 소비자에겐 가치소비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은 다양한 소비자층을 확보하는 상생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공유] 주제별 출처의 신뢰도와…
    • 2016년 9월21일 실시간 마케…

      2016년 9월21일 실시간 마케팅 뉴스 #1 소셜커머스 인기 주춤, 오픈마켓…

    • [2022년 5월 20일] 최신 … #1 현대백화점, 대구서 아트페어 개최…백화점 업계, 미술사업 확대 백화점 업계가 매장 내 미술품 전시·판매에 이어 아트페어까지 미술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
    • [2023년 10월 6일] 최신 … #1 이스타항공, 한글날 기념 '이스타서체' 무료 배포 이스타항공은 제577회 한글날을 기념해 전용 서체인 &#…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35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89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87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53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59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42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02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46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1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28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66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17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73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17
90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1 1 129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