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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9월 29일] 최신 마케팅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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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2.09.29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36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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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카카오 "'쇼핑하기'에서 산지직송 농축산물 최대 46% 할인"

카카오[035720]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국내 농축산물을 산지 직송으로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더불어 사는 마켓'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행사는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되며, 제주 노지감귤, 나주 신고배, 영암 무화과, 해남 쌀 등을 최대 46%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행사 참여 업체 상품을 구매하면 선착순으로 10% 할인쿠폰을 주고, 참여 농가와 지자체 톡스토어를 '스토어찜' 하면 추첨을 통해 5천 명에게 카카오쇼핑포인트 1천 포인트를 준다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별도 마련된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100명을 추천해 5천 포인트를 준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이찬주 매니저는 "농가와 생산자의 판로 확대를 돕고 고객에게 질 좋은 신선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며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활동 차원에서 지자체 및 파트너사와 상생할 수 있는 프로모션과 기획전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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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흠집 나도 맛은 괜찮아"…고물가에 B급 농산물 인기

고물가 상황에 재배과정에서 흠집이 나거나 모양과 색이 고르지 못한 B급 농산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11번가는 이달 들어 25일까지 B급 농산물을 모은 가성비 브랜드 '어글리러블리' 거래액이 전년 대비 7배 이상 급증했다고 29일 밝혔다.

일반 상품보다 평균 20∼30% 저렴한 가격 덕에 최근 찾는 사람이 크게 늘었다.

11번가는 2020년 4월 어글리러블리 상품 8종을 출시한 이후 올해 29개까지 가짓수를 확대했다.

11번가가 중소제조사와 손잡고 유통마진을 줄여 내놓은 생필품 브랜드 '올스탠다드'도 이 기간 거래액이 전년 대비 226% 성장했다.

11번가는 치솟는 물가에 알뜰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오는 30일 어글리러블리 하우스 감귤을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SSG닷컴(쓱닷컴)도 내달 5일까지 지역 농가와 함께 흠집이 있거나 크기와 모양이 균일하지 않은 B급 농산물을 반값 수준으로 할인한다.

쓱닷컴은 전국 각지의 농가에서 사과, 배, 샤인머스캣 물량을 대량으로 확보했고, 태풍과 폭우로 피해를 본 농가 지원을 위해 무와 고추, 가지 등도 할인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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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당근마켓 "동네생활 출시 2년만에 2천300만명 이용"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동네이웃 커뮤니티 '동네생활' 출시 2년 만에 2천300만 명이 이용했다고 29일 밝혔다.

동네생활은 동네 관련 관심 주제를 이웃끼리 나누는 커뮤니티 서비스다. 2018년 당근마켓 애플리케이션 내 코너인 '우리동네질문'으로 출발해 2020년 9월 정식 출시했다.

출시부터 지난달까지 2년간 동네생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읍면동 기준 6천577개 동네에서 이용했으며, 게시글·댓글·공감을 합산한 수는 4천600만 건, 이용자 누적 방문 횟수는 3억2천133만 번으로 집계됐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나눈 주제는 '동네질문'과 '일상' 이야기로 나타났다.

당근마켓은 올해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동안 매일 방문한 이용자가 지난해 동기간 대비 2배 늘었다며 유입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간 게시글이 가장 많이 올라온 동네는 ▲ 서울 관악구 신림동 ▲ 충남 천안 서북구 두정동 ▲ 서울 관악구 봉천동 ▲ 제주시 연동 ▲ 인천 중구 운서동 순으로 나타났다.

전경석 당근마켓 동네생활 서비스 기획자는 "동네생활은 지역 커뮤니티만이 가질 수 있는 강점을 바탕으로 이웃 주민들을 연결하고 지역 사회의 온기를 더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2년 만에 많은 분께 사랑받으며 빠르게 성장한 만큼,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역 내 모든 것들을 연결할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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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오프라인 경험을 온라인에서도"…신라면세점, 화상상담 출시

신라면세점은 글로벌 화장품 기업 에스티로더 그룹과 손잡고 면세업계 최초로 화상 기반 비대면 상담서비스 '라뷰ON'(라뷰온)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여러 매장을 돌아다니지 않고도 오프라인 매장의 브랜드 전문가와 실시간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PC를 통해 화상과 채팅 두 가지 버전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상담 도중 물건을 구매할 수도 있다.

고객의 이전 상담 기록이 보관돼 지속적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은 에스티로더, 라메르, 맥 등 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우선 서비스를 도입한 뒤 향후 화장품과 패션 등으로 대상 브랜드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은 2019년 면세 업계 최초로 라이브 방송 플랫폼 '신라TV'를 운영하는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신라면세점 이커머스 팀장 김보연 상무는 "라뷰ON 서비스는 기존에 오프라인에서만 누릴 수 있었던 경험을 온라인에서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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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롯데온 첫화면 개편 "종합플랫폼 넘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롯데온은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변신한다는 목표 아래 첫 화면을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온이 서비스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첫 화면을 개편한 것은 2020년 4월 서비스 시작 이후 처음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전문관 서비스를 전면에 내세우고 개인화 추천 영역을 대폭 확대했다.

첫 화면에 온앤더뷰티(프리미엄 뷰티)와 온앤더럭셔리(명품) 전문관 아이콘을 배치하고 각 전문관에서는 인기 상품과 고객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 준다.

롯데온은 연내 패션과 리빙 전문관도 열고 전체적인 운영 형태도 전문관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전에는 가격 혜택이 많은 상품을 첫 화면에 주로 내세웠던데서 벗어나 고객의 검색 이력과 구매 패턴을 바탕으로 추천 상품을 보여주는 개인화 영역도 강화했다.

최근 트렌드에 맞춰 상품 담당자가 엄선한 상품을 제안하는 '오늘의 쇼핑 큐레이션'도 있고 성별, 연령, 직업, 취미 등 키워드에 맞춰 유사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비슷한 분들은 지금' 코너도 마련했다.

강진선 롯데온 프로덕트전략팀장은 "첫 화면 개편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외부 셀러(판매자)들의 상품을 한곳에서 검색하고 판매할 수 있는 종합 플랫폼을 넘어 라이프스타일을 책임지는 전문 플랫폼으로 변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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