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12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10월 12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10.12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62 댓글 0

본문

#1 오늘의집·무신사·배달의민족, '의식주 페스티벌'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 배달 앱 배달의민족과 함께 '2022 의식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잘 입고, 잘 먹고, 잘 살자'를 주제로 1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 세 회사는 추첨 또는 선착순으로 쿠폰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의식주 카테고리의 대표 플랫폼들이 한데 모여 그동안 받은 사랑을 고객들에게 되돌려 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세븐일레븐,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 개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온라인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전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대회는 이달 17일부터 접수할 수 있다. 내달 11일까지 8절 도화지에 주제에 맞는 그림을 그린 뒤 사진을 찍어 세븐일레븐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참가자가 2천명을 넘으면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된다. 대상에는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을 주고 수상자의 초등학교에 세븐일레븐 PB과자를 선물로 보내준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CJ대한통운, 중소판매자용 '이커머스 간편 견적시스템' 오픈

CJ대한통운[000120]은 모바일과 웹으로 실시간 풀필먼트 서비스 비용 견적을 받을 수 있는 '이커머스 물류 간편 견적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판매자는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업자 인증을 하면 회원가입 절차 없이 편리하게 견적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풀필먼트는 통상 여러 고객사의 상품을 공동 보관해 재고관리, 포장, 검수, 출고, 배송 등 복잡한 물류 과정을 처리하는 서비스인데 이 시스템은 데이터 입력 단계를 최소화해 견적 시간을 대폭 단축했다고 CJ대한통운은 설명했다.

상품유형, 입고·보관 방식, 발송정보 등 3단계를 거치면 물류비가 조회돼 길어도 5분이면 견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중소 판매자의 경우 물류비를 의뢰하면 후순위로 밀려 견적을 받기 어려웠는데 이 시스템은 모바일과 웹으로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해 중소 판매자도 편리하게 견적을 받을 수 있다고 CJ대한통운은 강조했다.

안재호 CJ대한통운 이커머스본부장은 "풀필먼트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많은 소상공인에게 기회와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혁신기술기업으로서의 위상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마스크 벗고 단풍놀이"…가을 나들이 용품 판매↑

지난달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이후 단풍놀이 철을 맞아 가을 나들이 용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위메프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0일까지 가을 나들이 용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크게 늘었다고 12일 밝혔다.

디지털카메라는 167%, 블루투스 삼각대는 72% 각각 매출이 증가했다.

의류의 경우 갑작스럽게 커진 일교차로 경량 패딩과 패딩 조끼 판매가 각각 250%, 66% 증가했다.

가을 단풍산행을 위한 아웃도어 아이템도 판매량이 늘었다.

등산 가방과 바람막이는 각각 30%, 23% 판매량이 늘었고 트레킹화도 15% 증가했다.

야외활동에 필요한 도시락통(226%), 선글라스(168%), 야외용 돗자리(86%) 등의 판매량도 급증했다.

이에 위메프는 이달 말까지 가을 단풍 버스 투어 상품 등을 판매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되면서 작년과 다르게 가을 나들이를 준비하는 이들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교보문고·핫트랙스 홈페이지 통합…"디지털 변환에 속도"

교보문고는 기존에 별도로 운영하던 교보문고와 핫트랙스 사이트를 통합해 새롭게 서비스를 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신설된 상단의 탭 영역을 통해 교보문고, 이북(eBook), 핫트랙스 등 각기 다른 서비스들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베스트셀러 순위를 실시간·매장별·작가별로 다변화했으며 별점 리뷰인 '클로버 리뷰' 서비스도 업그레이드했다.

교보문고 회원제 이북 서비스인 'sam'은 기존의 복잡한 서비스 형태를 무제한, 프리미엄, 스페셜 등 세 가지 형태로 재편했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체질 개선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디지털 변환(Digital transformation) 작업에 속도를 낼 것"이라며 "이번 통합 쇼핑몰 오픈 역시 이러한 변화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8년 2월 12일 최신 마케…
    • 2016년 12월08일 최신 마케… #1 2017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 산업별 1위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2017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HTHI는 SNS 마…
    • 2018년 4월 3일 최신 마케팅… #1 콘텐츠 마케팅에서 성공하려면?.. 콘텐츠 마케팅 기법은 자유로운 형식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고 소비자의 반응을 SNS를 통해 바로바로 확인할 …
    • 2017년 11월 3일 최신 마케… #1 입소문은 모바일을 타고, 여행업계에 부는 소셜 미디어 바람 여행업계에 모바일 바람이 특히 거센데 노랑 풍선 관계자는 “패키지 여행사의 주요 타깃…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65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31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76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5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5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3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5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4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9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80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7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7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7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6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6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쇼핑 상위노출 슬롯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