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14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10월 14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10.14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06 댓글 0

본문

#1 카카오페이 "국내 핀테크업계 최초로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카카오페이[377300]는 국내 핀테크(금융과 디지털 기술의 결합) 업계에서 처음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고 14일 밝혔다.

UNGC는 기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유엔의 최대 규모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핵심 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 10대 원칙을 기업 운영·경영전략에 도입해 지속 가능성에 기여하자는 것으로, 현재 세계 177개국 2만여 개 기업과 기관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UNGC 가입을 계기로 10대 원칙을 기업 경영 전반에 내재화하고, 사용자·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이행보고서(COP)를 투명하게 공개할 방침이다.

특히 지역사회 내 금융소외계층 및 소상공인 대상의 금융교육 및 금융 서비스 지원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사회와 기업이 상생하며 함께 성장하도록 돕는다는 것이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UNGC 가입을 시작으로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ESG(환경·사회·기업지배) 경영을 책임 있게 이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전사적 차원에서 녹여내고 카카오페이와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10명 중 8명 PB상품 구매 경험…스낵류 많이 사"

소비자 10명 중 8명은 자체브랜드(PB) 상품 구매 경험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롯데멤버스는 4∼5일 리서치 플랫폼 라임에 의뢰해 전국 20∼50대 어른 2천명에게 PB상품 구매경험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84.6%가 PB상품을 구입해본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주로 구매하는 품목(중복 응답)으로는 과자·초콜릿 등 스낵류가 50.3%로 가장 비중이 컸고 이어 유제품(40.4%), 냉장·냉동·간편식류(38.6%), 화장지류(25.4%), 즉석밥·면류(21.4%), 생수류(21.2%), 세제류(15.3%), 정육·계란류(10.8%), 과일·채소류(10.8%) 등 순이었다.

PB상품 구매 이유(중복 응답)로는 기존 제품 대비 저렴한 가격 때문이라는 답변이 62.7%로 가장 많았다. 가격 대비 좋은 품질(47.6%), 할인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39.6%), 호기심(24.8%), 업체에 대한 신뢰(16.4%) 등의 응답도 있었다.

PB상품에 바라는 점(중복 응답)으로는 다양한 상품군 출시(52.5%), 판매처 확대(35.4%), 다양한 용량 출시(35.2%), 상세 정보 표시(30.6%), 친환경 패키징(26.4%), 프리미엄 상품 출시(26.0%) 등의 답변이 나왔다.

연령대별로는 50대 응답자의 구매 경험이 88.0%로 가장 비율이 높았고, 이어 40대(87.7%), 30대(81.5%) 20대(78.7%) 순이었다.

연령대별 구매 이유에서도 차이가 났는데 40·50대는 가격 대비 좋은 품질 때문이라는 응답이 각각 49.8%, 53.6%로 높았다.

30대는 이벤트(40.9%), 20대는 호기심(32.2%)을 꼽은 경우가 많았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이마트 피코크, 현대카드 '다빈치모텔'에 팝업스토어

이마트[139480]의 자체 간편식 브랜드 피코크는 14∼16일 용산구 이태원에서 열리는 현대카드 문화 융복합 이벤트 '다빈치모텔'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피코크는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내 1층을 미래 우주공간 컨셉의 팝업스토어로 바꿔 자사 상품을 판매하고 룰렛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내년 10주년을 앞둔 피코크는 맛 평가단, 쿠킹 클래스 등으로 소비자 참여 및 소통을 확대할 방침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오아시스, 메쉬코리아 '브이' 인수…연내 퀵커머스 플랫폼 론칭

오아시스마켓 그룹이 퀵커머스 사업을 본격화한다.

오아시스마켓 그룹은 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가 보유한 퀵커머스 '브이'의 지분을 전량 인수했다고 13일 밝혔다.

브이는 지난해 오아시스마켓과 메쉬코리아가 퀵커머스 시장 진출을 위해 합작해 세운 회사다.

오아시스마켓이 지분 50%+1주, 메쉬코리아가 50%-1주를 소유하고 있었는데, 이 중 메쉬코리아 지분을 오아시스마켓의 관계사인 실크로드가 전량 인수했다. 인수금액은 25억여원이다.

오아시스마켓 그룹은 당일배송 서비스를 진행하는 '브이마트' 플랫폼을 이르면 연내 오픈하는 등 퀵커머스 사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번개장터 "10대 남성 골프의류 거래액 1년 만에 3.5배 급증"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는 올해 골프의류 거래액이 지난해보다 크게 늘었으며, 특히 10대 남성의 거래액 증가율이 두드러졌다고 13일 밝혔다.

번개장터에 따르면 올해 1∼9월 남성 골프의류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의 128%, 여성 골프의류는 76%로 늘었다.

연령·성별로 보면 10대 남성이 가장 높은 거래액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10대 남성의 골프의류 거래액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359%로 급증했다. 이어 60대(181%), 40대(152%), 50대(119%), 20대(117%), 30대(82%) 순이었다.

10대 여성 역시 골프의류 거래액 성장률이 149%로 다른 연령대보다 높았고, 60대(121%), 20대(108%), 40대(67%), 50대(62%), 30대(60%)가 뒤를 이었다.

팬데믹 장기화 속에 상대적으로 안전한 운동으로 여기는 골프에 대한 관심이 계속 확대되면서 골프의류가 젊은 세대에게도 관심을 끈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젊은 세대는 골프의류를 일상복으로도 활용하면서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번개장터는 전했다.

분석 기간 남성 골프의류 중 범용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가 가장 많이 거래됐으며, 타이틀리스트, 아디다스 등이 뒤를 이었다. 여성 골프의류 중에서는 프레피 룩(젊은 엘리트층이 즐겨 입는 캐주얼)으로 인기를 끄는 파리게이츠가 가장 많은 거래량을 보였고, 타이틀리스트와 와이드앵글 브랜드 등도 인기가 있었다.

김유림 번개장터 PR 매니저는 "골프가 성별과 연령을 불문하고 인기 스포츠로 주목받으면서 골프의류의 중고 거래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며 "자신만의 개성을 중시하는 10대를 중심으로 일상복으로도 격식 없이 착용 가능한 골프의류 브랜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2년 7월 11일] 최신 …
    • 2016년 12월26일 최신 마케… 댓글 2 #1 네이버와 결별 영향?…쿠팡, 방문자 수 3위로 소셜커머스 3사 가운데 '티몬'이 최근 온라인 사이트·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방문자 수 정상에 올랐습…
    • [2023년 6월 19일] 최신 … #1 '디지털도 Y2K 감성'…에이블리 "복고풍 카메라·캠코더 인기&quo…
    • 2018년 1월 4일 최신 마케팅… #1 스타트업이라면 주목 ‘2018년 트렌드 16’ 무술년(戊戌年) 스타트업이 주목할 만한 트렌드에는 어떤 게 있을까. 벤처스퀘어 투자팀이 ‘스타트업…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31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10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43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1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2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8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3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2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5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8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5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4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4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79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4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