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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0월 21일] 최신 마케팅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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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2.10.21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8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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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컴투스 "유통사 그레이스인터내셔날에 전략적 투자"

컴투스[078340]는 계열사인 위지윅스튜디오[299900]와 함께 국내 유력 H&B(헬스&뷰티) 기업인 그레이스인터내셔날에 전략적 투자를 하고,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그레이스인터내셔날은 바디판타지·무스텔라 등 50여가지의 글로벌 H&B 그랜드를 국내에 독정 공급하는 유통 기업이다. 이에 따라 향후 컴투스와 위지윅스튜디오는 제작하는 콘텐츠와 소속 아티스트를 활용해 그레이스인터내셔날이 유통하는 브랜드와 협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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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유휴 주차장을 쏘카존으로"…모두의주차장, 주차면 공유사업

쏘카[403550]의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은 남아있는 유휴 주차공간을 고정 쏘카존으로 만드는 '주차면 공유 사업'을 서울·경기·인천·부산에서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사업은 다세대·다가구 주택과 건물 등에 위치한 주차면을 쏘카 카셰어링 차량을 대여하는 '쏘카존'으로 만드는 게 핵심이다.

주차면 소유자는 매월 주차 운전자를 새롭게 모집할 필요 없이 1면당 연간 최대 300만원의 수익을 보장받는다.

서울시에 위치한 주차면이라면 도시교통촉진법 36조에 따라 건물주에게 부과되는 교통유발부담금을 최대 20%까지 감면받을 수 있다.

김동현 모두의주차장 대표는 "단기적으로 주차장 이용 권한을 가진 사람에게 번거로운 과정 없이 고정 수익을 보장하고 장기적으로 쏘카 카셰어링 이용 확대를 통한 주차난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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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030이 서비스 혁신 주도…GS리테일, 해커톤으로 아이디어 발굴

GS리테일[007070]은 20·30 젊은 직원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서비스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GS리테일에 따르면 8월부터 2개월간 이어진 온라인 해커톤 행사 '클로버'에 500여명이 참여해 통합쿠폰 도입 등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를 쏟아냈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팀 구성원이 협업을 통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이벤트다.

클로버는 GS리테일이 201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내 해커톤 행사로 올해는 20·30 직원이 전체 참가자의 91%를 차지했다.

이들은 그간 커피 정기 구독 서비스인 '우리동네GS클럽 카페25' 등의 아이디어를 개진해 사업화를 주도했다.

카페25의 경우 2020년 서비스 도입 이후 지금까지 누적 구독 수가 50만회를 넘어서며 대표 서비스로 자리 잡기도 했다.

올해는 GS리테일의 여러 채널을 통합한 쿠폰 서비스와 반려동물 통합 디지털 케어, 개인화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메뉴 추천 서비스 등이 우수 아이디어로 뽑혔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은 최종 사례발표회에 참석해 "팬데믹 이후 비즈니스 환경은 더 예측하기 어려워지고 있다"며 "고객 관점으로 동료와 협업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문화를 계속해서 만들어 달라"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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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요기요, 최고마케팅책임자에 아이허브 출신 스티브 조 영입

배달앱 요기요는 스티브 조(조석원) 전 아이허브 최고사업책임자(CBO)를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 영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조 CMO는 아이허브 CBO, 쿠팡 마케팅 플랫폼 헤드, 삼성전자[005930] MSCA 이그제큐티브 디렉터, 야후 검색·디스플레이 광고이사 등을 역임했다.

앞으로 요기요 마케팅을 총괄하며 다양한 주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조 CMO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전환점이 될 중요한 시기"라며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요기요만의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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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스포츠 열풍에 노라인 언더웨어 인기

운동 인증샷 트렌드로 노라인 언더웨어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는 노라인 언더웨어의 올해(지난 1월∼이달 19일)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60% 증가해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골프복 등 운동복이 몸에 붙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겉옷에 자국이 남지 않는 노라인 언더웨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자주는 분석했다.

노라인 언더웨어는 바느질 봉제 방식 대신 원단과 원단을 접착하는 기법으로 제작돼 겉옷에 속옷 자국이 남지 않는다.

자주 관계자는 "스포츠 열풍으로 기능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갖춘 언더웨어 수요가 늘고 있다"며 "내년에는 노라인 언더웨어 품목 수를 두 배 이상 늘려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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