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25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10월 25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10.25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77 댓글 0

본문

#1 롯데면세점, 브랜딩 캠페인 'LDF 오리지널 시리즈' 론칭

롯데면세점은 엔데믹 전환에 맞춰 자체 제작한 콘텐츠 'LDF 오리지널 시리즈'를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리즈는 드라마, 예능,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며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매달 모델 한 팀씩 공개될 예정이다.

이달 스트레이 키즈를 시작으로 이준호(11월), 에스파(12월), 트와이스(내년 11월), 슈퍼주니어(내년 2월) 순이다.

이달 27일까지 공개되는 첫 번째 콘텐츠는 스트레이키즈가 출연하는 숏드라마 3편으로 롯데면세점 공식 소셜미디어(SNS) 채널과 LDF매거진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내달에는 가수 겸 배우 이준호가 출연하는 드라마가 공개된다. 내달 19일 '롯데면세점 패밀리 프리미어 with 이준호'에서 공개한 뒤 SNS 채널에 게재될 예정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쇼핑 앱으로 소비도 관리"…11번가, 마이데이터 서비스 론칭

11번가는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을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마이데이터는 흩어져 있는 개인의 금융 정보를 한곳에 보아 본인에게 보여주는 서비스다.

11번가는 이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해 올해 7월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사업권을 획득했다.

11번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구동되는 머니한잔 서비스에서는 내소비, 내자산, 소비태그 등 3가지 항목을 확인할 수 있다.

우선 서비스 가입 시 '내자산 연결하기'를 해두면 카드사와 은행, 보험 등 기관별로 흩어져있는 자산을 한데 모아 볼 수 있다.

내소비 코너에서는 카드 결제와 계좌 이체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월간·주간·일간 기준 소비 내역도 살펴볼 수 있다.

카테고리별 소비 내역을 통해 소비 패턴을 분석할 수 있고 예산을 설정해두면 예산 대비 지출 규모도 파악할 수 있다

소비태그 기능으로는 해당 월의 소비 습관을 분석해볼 수 있다.

11번가는 연말까지 머니한잔 고객의 지출 이력을 기반으로 자주 소비하는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별도 할인 코너도 마련하기로 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채널별 구매상품 달라…대형마트 '육류'·슈퍼마켓 '찬거리'

같은 온라인 쇼핑이라도 구매 채널에 따라 소비자들이 주로 구매하는 상품이 달라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러스는 대형마트에서 당일 배송하는 '마트직송' 서비스로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식재료를, 슈퍼마켓에서 바로 배송하는 '즉시배송' 서비스로는 찬거리용 식재료를 주로 주문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15일부터 4주간 소비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마트직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육류를, 즉시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채소, 두부, 우유 등을 많이 주문했다.

마트직송 서비스 매출 상위 10개 품목 중 7개 품목이 축산 카테고리였다.

즉시배송 서비스로는 제주 하우스밀감, 우유, 샤인머스켓 등 보관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은 신선식품이 매출 상위권을 차지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무신사, 제품 배송에 친환경 박스 전면 도입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택배 박스와 테이프를 제품 배송에 전면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무신사는 우선 FSC 인증을 받은 곳에서 벌목된 나무로 만든 택배 박스를 사용하고 완충재와 테이프도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으로 교체했다.

무신사는 향후 해외에서 글로벌 무신사 스토어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도 친환경 택배 박스 등을 이용해 배송할 계획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상품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택배 박스 등을 교체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패션생태계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논노드 등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 판매

신세계백화점이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 국내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의 한정판 상품을 단독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26∼27일에는 논노드와 BAYC가 협업한 후디 상품과 남성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강정석'을 선보인다.

정해진 시간 일시적으로 판매하는 드롭 방식으로 준비한 재고가 소진되면 판매를 조기 종료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논노드는 마니아층을 보유한 패션 브랜드로 세계 최대 규모의 PFP NFT(프로필 사진으로 쓸 수 있는 대체불가토큰) 컬렉션인 BAYC와 협업한 상품을 선보인다. 강정석은 청바지를 신세계[004170] 단독으로 출시한다.

28일에는 '메종미네드'가 백화점 온라인몰에 론칭해 최대 35%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7년 12월 08일 최신 마…
    • [2023년 5월 10일] 최신 … #1 무신사, 네이버와 배송 경쟁…밤 10시 전 주문하면 내일 도착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배송 속도를 놓고 네이버와 경쟁에 나선다. 무…
    • 2017년 10월 23일 최신 마… #1 K-뷰티 美시장 공략, 온라인 마케팅에 달렸다 미국에서 온라인 활용이 전 연령층으로 확산됨에 따라 뷰티 소비자들의 구매패턴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
    • 2016년 12월05일 최신 마케…

      #1 `쿠폰`의 시대는 지났다...온라인 쇼핑, `포인트`가 대세 G마켓이 고객 구매 금…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42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15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48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1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2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9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4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2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5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8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5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4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4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0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4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쿠팡슬롯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