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31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10월 31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10.31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70 댓글 0

본문

#1 일상에 가까워진 VR 기기…성큼 다가온 메타버스

메타버스가 우리 일상으로 한 걸음 더 다가왔다.

29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메타는 지난 11일(현지시간) 연례 콘퍼런스 행사인 '메타 커넥트 2022'에서 새 가상현실(VR) 헤드셋 '메타 퀘스트 프로'를 선보였다.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메타는 2분기 XR 헤드셋 시장에서 점유율 66%로 1위를 기록했다. 확장현실은 증강현실(AR), VR, 혼합현실(MR) 등 다양한 초실감형 기술·서비스를 포괄한다.

시장 점유율 2위(11%) 피코도 지난 4일 신제품 '피코 4'를 한국 시장에 공개했다. 중국 증강현실 스타트업 엔리얼도 같은 시기 AR 글라스 '엔리얼 에어'를 국내 출시했다.

메타의 아성에 도전하는 두 제품, 피코 4와 엔리얼 에어를 각각 써봤다. 피코 4를 사용하면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점은 무게였다.

배터리를 기기 후면에 배치해 균형을 잡았고 스트랩과 배터리를 제외한 본체는 295g에 불과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편하게 제품을 착용할 수 있었다.

가상 공간으로 들어가면 마치 360도 영화관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피트니스 트랙킹 기능도 눈에 띄었다.

기기를 이용해 운동하거나 게임을 할 때 신체 활동이 기록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3분기 전 세계 스마트폰 9% 감소…삼성 1위 수성"

올해 3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 넘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005930]가 출하량 1위를 수성한 가운데, 애플은 유일하게 출하량이 증가했다.

28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올해 3분기 전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은 2억9천700만 대로 조사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5% 감소한 수치다. 2분기(2억9천천100만 대)와 비교했을 때는 2.1% 증가했다.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는 제조사들의 재고 조정과 지정학적 요인, 경기 침체 등이 스마트폰 출하량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기업별로 보면 삼성전자의 3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은 6천440만 대로 전년 동기 대비 7.1% 감소했다.

우디 오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 수석 분석가는 "삼성전자가 시장 점유율 22%로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1위를 유지했다"면서 "수요가 저가형인 A·M 시리즈 쪽으로 기울었다"고 분석했다.

이어 "지난 8월 출시된 갤럭시Z폴드4·Z플립4는 폴더블 부문 주도권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시장 점유율 2위 애플(4천850만대)의 3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은 스마트폰 출하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 증가했다.

오 수석 분석가는 "지난 12년간 애플의 3분기 시장점유율 중 가장 높은 수준"이라면서도 "아이폰14 프로·프로맥스를 중심으로 호조를 보였지만 아이폰14에 대한 시장 수요 전망은 엇갈렸다"고 지적했다.

샤오미(4천50만 대), 오포(2천940만대), 비보(2천670만대) 등 중국 제조사들은 상대적으로 고전을 면치 못했다. 중국 브랜드 8곳의 출하량은 같은 기간 13% 감소했다.

린다 수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 선임 디렉터는 "2022년 전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이 9∼10%가량 감소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이런 시장 상황은 내년 상반기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우티, 택시 기사 인센티브 프로모션 연말까지 연장

우버와 티맵모빌리티의 합작회사인 우티는 택시 기사 대상 인센티브 제공 프로모션을 올해 말까지 연장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모션은 지난 7월 시작됐다. 우티 가맹 택시에는 운행 건당 4천 원을, 우티 중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일반 택시에는 운행 건당 1천 원을 지급한다.

우티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연장과 함께, 적용 시간대 제한을 없애 기사들이 받는 혜택을 늘렸다고 강조했다.

톰 화이트 우티 최고경영자(CEO)는 "프로모션은 의미 있는 수치의 운행 완료율을 기록해 그 효율성을 입증했으며 추가 이익을 얻은 기사들로부터도 큰 호응을 받았다"면서 "우티는 앞으로도 급변하는 모빌리티 환경에 유연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해 기사와 승객 모두에게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건강관리 열풍에 제로칼로리 음료 인기…구매자 60%는 2030

코로나 사태 이후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건강관리 열풍이 불어 제로칼로리 음료 판매량이 부쩍 증가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시기준에 따르면 식품 100㎖당 열량이 4㎉ 미만이거나, 1회 제공량당 5㎉ 미만이면 '제로칼로리'로 표시할 수 있다. 편의점 CU는 올해 제로칼로리 음료(주류 제외) 매출은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동기 대비 15.3배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보다는 112.5% 늘었다.

CU가 판매하는 제로칼로리 음료 제품 수는 2019년 6개, 2020년 10개, 지난해 17개, 올해 28개로 꾸준히 늘었다.

특히 건강관리 열풍을 주도하는 젊은 세대가 제로칼로리 음료의 주 소비층이다.

제로칼로리 음료 구매자 중 20·30대 비율은 최근 3년간 60%를 상회하는 등 큰 비중을 차지했다.

올해 1∼10월 판매량이 가장 많았던 상위 5개 제품은 펩시제로 500mL, 코카콜라제로500mL, 칠성사이다 제로 500mL, 복숭아제로아이스 500mL, 펩시콜라제로캔 355mL 순으로 나타났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G마켓·SSG닷컴 '빅스마일데이X쓱데이' 할인

G마켓과 SSG닷컴이 오는 31일부터 내달 11일까지 '빅스마일데이'와 '쓱데이' 행사를 동시에 열어 할인행사를 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빅스마일데이 및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이 G마켓을 인수하고 처음 열리는 행사인 점을 고려해 시기를 맞추고 기간도 지난해보다 5일 늘려 12일 동안 진행된다.

31일 자정부터 G마켓·옥션, SSG닷컴을 비롯해 에스아이빌리지, W컨셉, 신세계라이브쇼핑, 굿닷컴 등 신세계그룹의 모든 온라인플랫폼이 행사에 돌입한다. 우선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 기간 최대 3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3일에 한 번씩 총 4차례에 걸쳐 지급한다.

할인쿠폰, 중복할인쿠폰, 카드사 할인 혜택을 합쳐 최대 35% 저렴하게 판매하는 '3단 콤보 할인'도 마련했다.

날마다 대표 품목을 선정해 생활가전, 노트북·PC 등을 선보이는 '데이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라이브방송을 주말까지 편성해 전용 상품을 매일 오후 8시에 판매하고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는 '생활비 타자왕'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에는 3만여 판매자가 참여하는데 스폰서십 브랜드로는 삼성전자[005930], LG전자[066570], LG생활건강[051900] 등 11개사가, 브랜드관에는 130여개사가 각각 참여한다.

SSG닷컴은 쓱데이 기간 '쓱 원더랜드' 프로모션을 준비해 15·17·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쿠폰팩을 발행한다.

장보기와 라이프스타일 등 2개 영역에서 각각 사용할 수 있으며 1인당 12장씩 받을 수 있다.

또 모든 카테고리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다양한 단독 상품도 선보인다.

SSG닷컴 핵심 카테고리인 '온라인 장보기'에서는 '베스트 생필품 TOP 100'을 최저가 수준에 판매하고 최대 50% 할인 또는 1+1 혜택을 제공한다. '레드 샤인머스캣' 등 신선식품부터 '소금집' 등 인기 간편식 등이 포함됐다.

패션,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는 언더마이카 신상 발마칸 코트 및 팬츠류를 단독 출시하고 에스티로더, 키엘, 아이오페 등 뷰티 브랜드와 협업해 특별 에디션을 판매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8년 2월 28일 최신 마케…
    • 2018년 2월 5일 최신 마케팅… #1 계속 줄어드는 TV광고, 온라인에 선두자리 내줄 듯 방송광고 시장이 여전히 가장 큰 규모를 형성하고 있지만, 매년 감소하고 있어 향후 몇 년 안…
    • 2017년 11월 24일 최신 마… 댓글 1 #1 ‘웹’보다 ‘앱’의 성공가능성에 주목하라! 모바일 비즈니스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기업들은 고객들의 모바일 사용 패턴에서 새로운 성장모델을 …
    • 2021년 11월22일 최신 마케… #1 디지털경제연합, 온플법 추진 중단 요구 디지털경제연합(디경연)은 22일 정부와 여당에 "'온라인 플랫폼 규제 법안'(온플법) 입법 추진을 즉각 중단하고 사회적 …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44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17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49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1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2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9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4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2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5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8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5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4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4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0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4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