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14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11월 14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11.14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63 댓글 0

본문

#1 아모레퍼시픽, 가상 인플루언서 지지 뮤직비디오 공개

아모레퍼시픽[090430]은 자사 가상 인플루언서 '지지'(G.G.)의 공식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지는 아모레퍼시픽의 2D 가상 인플루언서로 1986년 출시된 브랜드 '지지'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이번에 공개한 뮤직비디오에서는 광고 촬영장에서 갑자기 사라진 모델 지지가 다양한 시공간에서 자신만의 아름다움과 개성을 찾는 여정을 보여준다.

뮤직비디오 제작은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비비노스'와 웹툰 제작사 '스튜디오 리코'가 맡았다.

뮤직비디오 영상은 지지 공식 유튜브와 아모레몰 등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위메프, 구글과 클라우드 협력…AI 상품추천 시스템 도입

위메프는 지난 11일 강남 본사에서 비전워크숍 행사를 열고 위메프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서비스 시스템을 컨테이너 기반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로 위메프는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을 클라우드 전환에 도입한다.

쿠버네티스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앱 배포 및 시스템 운영 관리를 자동화해 최적의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이밖에 인공지능(AI)·머신러닝(ML) 부문에서도 협업해 상품추천, 이미지 검색 시스템을 도입할 방침이다.

아울러 위메프는 2019년부터 사용해온 구글의 데이터 웨어하우스(여러 데이터를 추출·통합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기술) 빅쿼리, 빅데이터 기술인 데이터프록도 보다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달 양사는 유튜브 라이브방송에서 소개하는 상품을 위메프에서 바로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라이브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GS25, 버터맥주 판매 100만캔 돌파…연말까지 200만캔 더 공급

편의점 GS25는 수제 버터 브랜드 블랑제리뵈르와 손잡고 출시한 버터맥주 4종이 누적 판매량 100만캔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버터맥주가 지난 9월 말 출시된 점을 고려하면 43일만이지만, 생산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해 14일간 공급이 중단됐던 만큼 판매일 기준으로는 29일만이다.

버터맥주는 29일간 하루 평균 3만5천캔씩 팔리며 GS25에서 판매 중인 수제 맥주 가운데 가장 빠르게 밀리언셀러가 됐다.

버터맥주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GS25의 수제 맥주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47.5% 신장했다.

지난달 수제 맥주 매출은 맥주 성수기인 8월과 비교해도 66.9% 높았다.

GS25는 롯데칠성음료 위탁 생산을 통해 연말까지 버터맥주를 200만캔 추가 공급할 계획이다.

또 버터맥주 구매고객의 86%가 20·30인 점을 고려해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팝업매장도 운영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세탁·건조기도 1인 가구용이 대세…이마트, 콤팩트 패키지 출시

이마트[139480]가 위니아[071460]와 함께 1∼2인 가구를 겨냥해 필수 기능에 집중한 '일렉트로맨 콤팩트 세탁·건조기 패키지'를 내놓는다고 14일 밝혔다. 패키지는 12kg 용량 드럼 세탁기와 10kg 저온제습 건조기로 구성됐다. 두 제품의 수직 배치를 돕는 '스태킹 키트'도 포함됐다.

최신 세탁가전에 포함된 인공지능, 모바일 앱 제어 등 부가 기능을 넣지 않고 필수 기능에 집중해 판매가를 낮췄다고 이마트는 강조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CJ온스타일, 유튜브로 '라방' 내보낸다…구글과 쇼핑 파트너십

CJ온스타일은 지난 3일 구글과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맺고 라이브 커머스 생방송 동시 송출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등 유튜브에 익숙한 연령대로 시청자층을 확장하고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온스타일은 내년 3월까지 유튜브를 통해 매달 100개 이상의 라이브 커머스 생방송을 송출한다.

시청자들은 유튜브 방송을 보면서 별도 검색 없이도 영상 하단에 표기된 피드를 통해 곧바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피드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CJ온스타일 상품 페이지로 바로 연결되고, 상세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상품별로 전문성을 갖춘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을 발굴해 협업 방송도 선보일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꽁지', '세탁설', '그리구라' 등 다양한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라이브방송을 준비 중이다.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 커머스와 최적화된 상품, 브랜드 기획력을 바탕으로 TV와 모바일, 유튜브 채널을 잇는 원플랫폼 전략을 실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uilt@yna.co.kr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3년 10월 25일] 최신…
    • 2017년 10월 20일 최신 마… #1 "SNS이용자의 72%, 디지털광고 본 뒤 제품 구매" 메조미디어는 2017년 하반기 디지털 광고 및 미디어 이용행태를 조사한…
    • [2023년 4월 12일] 최신 … #1 컬리, 로레알코리아와 MOU…단독 상품·마케팅 협업 컬리는 지난 11일 로레알코리아와 단독 상품 기획과 공동 마케팅을…
    • 2017년 6월 7일 최신 마케팅… #1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월 이용자 1천만 돌파 네이버는 소셜 로그인 서비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최근 월간 이용자 수 1천만을 돌파했다고 발…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55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99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00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55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1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43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03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47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2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28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67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17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74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17
90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1 1 130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