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2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11월 22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11.22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34 댓글 0

본문

#1 배달의민족, 현대카드와 협업 친환경 에코용기 출시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현대카드와 함께 '현대카드 X 배달의민족 에코용기'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배민과 현대카드는 지난 2020년 10월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 파트너십을 맺고 에코용기 개발을 시작했다.

상품 디자인은 현대카드가 맡고 우아한형제들은 일선 식당들이 실용적으로 쓸 만한 용기 스펙·용도에 대한 기획을 진행했다.

이번에 선보인 에코용기는 재활용이 가능한 합성수지로 만들었으며 일반적인 플라스틱(PP) 용기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20% 이상 적다.

환경부의 '지구 환경오염 영향 저감 및 유해물질 감소' 효과에 대한 EL727 인증 기준을 충족해 환경표지 인증도 획득했다.

100㎖, 400㎖, 700㎖, 1천㎖ 등 크기와 용량이 다른 사각 그릇 4개가 하나의 모듈로 조립된다.

배달 과정 중 음식이 새거나 뒤섞이지 않도록 기능성을 보완했다.

배민은 에코용기를 다음 달 초부터 배민상회에서 판매한다.

이날부터 다음 달 5일까지 배민 입점식당 50여곳의 채식 메뉴를 에코용기에 배달하는 채식배달위크도 진행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유명 NFT 캐릭터 다 모였다"…이마트24, 삼청동에 팝업

이마트24는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대체불가토큰(NFT) 팝업스토어 '이마트24 화성점 NFT 유니버스'를 오픈하고 내달 25일까지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NFT 팝업스토어에는 이마트24가 판매 예정인 '원둥이 NFT'와 푸빌라, 선미야클럽, 아키월드, 도시, 다다즈 등 국내 주요 NFT 프로젝트·플랫폼이 참여한다.

이마트24는 또 패션브랜드 '아웃도어 프로덕트'와 협업한 원둥이 굿즈 5종도 판매한다.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NFT 증정 이벤트,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병원 안내부터 약품 운반까지…LG전자, 의료기관에 로봇 공급

LG전자[06650]는 최근 연세대 의과대학 용인세브란스병원에 클로이 서브봇과 가이드봇을 각각 4대, 3대씩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의료 서비스 로봇이 혈액 운반 등 단순 배송 업무에 주로 사용된 것과 달리 LG 클로이 로봇은 방문객 안내, 의약품 및 의료기구 배송, 심야 시간대 순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공급한 클로이 서브봇은 병원정보시스템(HIS)과 로봇관제시스템 간 연동을 기반으로 생체 인증 기술을 적용해 의약품을 받을 병원 관계자를 식별할 수 있다.

또 의료 기구의 다양한 규격을 고려한 맞춤형 트레이 등 의료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서랍형 서브봇에는 손가락 정맥으로 신분을 확인하는 생체인증(지정맥) 기술이 처음 적용됐다.

병원정보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지정된 인원만 물건이 보관된 서랍을 열 수 있어 중요한 의약품 배송에 유용하다.

서랍형 서브봇은 자율 주행 및 장애물 회피기술을 기반으로 혼자서 병원 내 승강기를 탑승하거나 자동문을 통과해 여러 목적지에 물품을 배송할 수 있다.

안내 로봇인 클로이 가이드봇은 터치스크린과 음성 안내를 통해 환자와 보호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려준다.

약국, 병원비 수납처 등 병원 내 시설로 직접 길을 안내해줄 뿐만 아니라, 탑재된 카메라를 활용해 심야 시간대 순찰 업무도 수행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롯데호텔 '호캉스 콘텐츠' 소개한다

롯데홈쇼핑은 롯데호텔과 함께 가상인간 '루시'를 홍보모델로 내세워 호캉스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가장 서울다운 스테이를 즐긴다'는 뜻의 '서울풀데이나잇'을 주제로 기획된 이번 콘텐츠는 루시가 롯데호텔 서울의 객실, 라운지 등 내부 시설과 주변을 체험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호텔 주변 을지로의 매력을 즐기는 '액티브데이'와 롯데호텔 서울에서 유명 작가의 작품을 즐기고 라운지에서 애프터눈티를 즐기는 '인스파이어링 앤 릴랙싱 데이' 2가지 콘셉트로 구성됐다.

시각특수효과(VFX), 리얼타임엔진(VFX로 구현한 3D그래픽툴) 등 기술을 활용한 사진·영상 콘텐츠도 제작됐다.

콘텐츠는 루시 공식 소셜미디어(SNS)에서 볼 수 있으며 내달부터 롯데호텔 공식 유튜브에서 영상 콘텐츠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CU, RTD 하이볼 출시…MZ트렌드 '믹솔로지' 공략

편의점 CU는 RTD(Ready to Drink) 하이볼을 23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RTD 하이볼은 CU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가 협업한 상품으로 하이볼 레몬토닉, 하이볼 얼그레이 등 두 종류로 출시된다.

하이볼은 위스키에 탄산수, 토닉워터, 사이다 등 탄산음료를 섞어 마시는 칵테일 주종으로 신제품은 얼음만 넣어 마시는 방식으로 출시됐다.

올해 1∼10월 CU의 위스키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37%나 늘었는데 특히 '믹솔로지'(Mixology·여러 술과 음료를 섞어 마시는 것) 트렌드를 이끄는 MZ세대에게 인기가 많았다.

CU의 양주 매출 중 20·30대 비중은 지난해 38.7%에서 올해 53.4%로 늘었지만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던 40대는 31.6%에서 25.8%로 줄었다.

믹솔로지 트렌드로 다양한 하이볼 레시피가 온라인상에서 인기를 끌며 젊은 층의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CU는 풀이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6년 9월28일 실시간 마케…
    • 2018년 1월 8일 최신 마케팅… #1 2018년 문화 트렌드는?…'F.I.N.E' 컬처마케팅연구소는 2018년 트렌드 키워드로 F.I.N.E.(Feel:ter, I-conomy, Nano…
    • [2021년 12월 10일] 최신… #1 교촌치킨, 두바이 1호점 개점…"중동 시장 진출 확대" 교촌에프앤비[339770]는 9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교촌치킨 두바이 1호점 …
    • [2022년 5월 3일] 최신 마… #1 원스토어 "이용자 1인당 결제액, 구글플레이보다 많다" 앱마켓 원스토어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 2천명의 설문조사 결과 자사의 이용자 1…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회원로그인

울프마케팅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