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3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11월 23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11.23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8 댓글 0

본문

#1 카카오메이커스, '서울카페쇼' 온라인 페어…"상생·협력 실천"

카카오[035720]의 공동 주문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는 '2022 서울카페쇼' 온라인 기획전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참여 브랜드·기업 46곳의 온라인 판로 확보를 지원하고, 상품 소개와 마케팅 등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30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더보기탭 '메이커스', 카카오메이커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제품을 주문할 수 있다.

정영주 카카오 메이커스 실장은 "앞으로도 유통·판매망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기획전으로 상생·협력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유통업계, 대표팀 응원상품 속속 출시…축구팬 잡아라

유통업계는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기획상품을 출시해 축구팬 취향 저격에 나섰다. 2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이달 20일까지 델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상승했는데 이번 월드컵 기간에도 고물가와 외식비 상승으로 많은 소비자가 델리 상품을 구매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4일 출시되는 '7분 두마리 치킨(16조각)'과 '16 새우초밥'은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의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숫자 16을 컨셉으로 기획됐다.

7분 두마리 치킨은 옛날식 프라이드치킨으로 부위별 육질 특성에 맞게 가열 온도와 시간을 달리해 가슴살까지 촉촉함을 유지한 채로 튀겨냈다.

16 새우초밥은 기존 초밥에 사용되는 새우회보다 2배가량 큰 16g 사이즈를 사용한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롯데마트는 또 우리나라 경기가 있는 24일에는 '갱엿 순살 닭강정'을, 28일에는 '한통 가득 탕수육'을 할인 판매한다. 편의점 CU도 24일 열리는 우루과이전에 맞춰 우리나라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월클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

시리즈는 도시락, 주먹밥, 김밥, 햄버거 등으로 구성됐다.

'월클 빅토리모둠플래터 도시락'은 닭강정, 불닭, 모둠소시지, 만두그라탕을 한데 모았고 '월클 매콤제육김치 김밥'은 매콤달콤한 제육김치볶음을 토핑으로 했다.

'월클 우삼겹 불주먹밥'은 마늘과 우삼겹볶음으로 속을 채운 축구공 모양이, '월클 불고기 햄버거'는 야채, 토핑을 감싸 촉촉한 식감을 내는 브리오슈번이 각각 특징이다.

CU는 이달 말까지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 NH농협카드 등 행사카드로 결제 시 월클시리즈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명품족 공략 나선다…백화점 업계, 해외패션 시즌오프 진행

롯데백화점이 오는 25일부터 코로나19 이후 국내 백화점 매출을 선도하고 있는 해외명품 브랜드 시즌오프 행사를 연다. 롯데백화점은 해외명품 상품군이 지난해 30% 매출 신장률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30% 이상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막스마라, 발망, 마르니 등 70여개 해외명품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25일부터는 마르니, 비비안웨스트우드, 코치 등이 참여하고 내달에는 발망, 토리버치, 겐조 등이 추가로 시즌오프에 들어간다.

롯데온도 롱샴, 휴고보스 등 10여개 백화점 브랜드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시즌오프 행사를 오는 25일부터 진행한다. 현대백화점[069960]도 오는 25일 질샌더, 마르니, 파비아나필리피, 비비안웨스트우드, 오프화이트, 릭오웬스 등 80여 개 브랜드를 시작으로 해외패션 시즌오프 행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내달에는 무이, 토리버치, 발망, 꼼데가르송도 추가로 선보인다.

무역센터점·더현대 서울 등 주요 점포는 내달 2∼17일 해외패션 브랜드 매장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상품권과 무이자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현대 서울은 25일부터 내달 16일까지 '프라다 홀리데이컬렉션 팝업스토어'를, 압구정본점은 26일부터 내달 6일까지 '펜디 바게트백 25주년 팝업스토어'를 각각 진행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배민에서 리뷰 작성자가 준 평균 별점 통계 본다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23일 리뷰의 순기능을 강화하고 악성 리뷰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리뷰시스템에 정렬 기준과 통계 기능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29일부터 배민 앱을 통해 이용자가 그동안 남긴 평균 별점을 확인할 수 있는 '리뷰 통계' 기능이 제공된다.

기존에도 이용자가 남긴 리뷰를 한 번에 보여주는 '리뷰 모아보기' 페이지가 있었으나 앞으로는 해당 페이지에서 이용자가 남긴 별점의 전체 평균도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리뷰 통계 기능을 활용하면 음식과 가게를 판단할 때 리뷰 작성자의 별점 부여 성향을 참고할 수 있게 된다"며 "상습적으로 악성 리뷰를 게시하는 일부 이용자로 주문에 혼돈을 겪는 일도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아한형제들은 리뷰 추천순 정렬 기능도 오는 30일 서울 송파구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적용하며 내년 1월 중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추천순 정렬은 최신순 등 기존 정렬 기준과 함께 제공된다.

리뷰 추천순 정렬은 리뷰의 글과 사진, 등록일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음식 메뉴와 가게를 잘 표현하고 소비자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리뷰 순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양질의 정보가 담긴 리뷰, 가게와 음식을 잘 표현한 리뷰를 더 쉽게 접할 수 있어 이용자의 의사 결정을 돕고 선택권을 넓힐 것"이라며 "다양한 정보가 담긴 리뷰가 상단에 노출돼 가게 운영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삼성·LG, 북미 TV 판촉 '사활'

미국 최대 쇼핑 대목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해 국내 가전업계가 북미 지역에서 TV 판촉에 힘쓰고 있다.

올해 글로벌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TV 판매는 크게 부진했다. 업체들은 부진을 만회할 기회가 연말 쇼핑 시즌이라고 보고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005930]는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미국 유명 MC 코난 오브라이언과 손잡고 스마트TV 홍보에 나섰다.

구독자 855만명을 보유한 오브라이언의 유튜브 채널 '팀 코코'에는 최근 삼성 스마트TV의 게이밍 허브로 여러 엑스박스(Xbox) 게임을 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삼성 스마트TV의 경우 게이밍 허브를 통해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면 게임 콘솔기기가 없어도 TV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런 점에 대해 오브라이언은 영상에서 "끊임없는 기술 혁신이 놀랍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엑스박스와 협업해 12월 말까지 네오 QLED·OLED TV 구매 시 엑스박스 게임 패스 3개월 이용권과 컨트롤러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연다.

블랙프라이데이 인기 품목인 게임 콘솔기기가 올해 반도체 수급 영향으로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어서 이벤트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미국 삼성닷컴의 블랙프라이데이 딜을 보면 네오 QLED 스마트TV를 기준으로 최대 2천달러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85인치 8K 모델의 경우 판매 가격이 7천499달러에서 5천499달러로, 같은 크기의 4K 모델은 4천999달러에서 2천799달러로 내렸다.

삼성닷컴에는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상담 코너도 열었다. 소비자가 원하는 사양과 가격대 등을 알려주면 제품 전문가가 소비자 성향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 준다.

LG전자[066570]도 북미 시장에서 본격적인 연말 쇼핑 시즌에 앞서 할인 폭을 키우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G전자 미국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LG 올레드 TV는 모델 및 크기에 따라 기존보다 300∼1천700달러 할인한 가격에 판매 중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7년 5월 30일 최신 마케…
    • [2022년 10월 7일] 최신 … #1 "K패션 글로벌화에 힘이 되겠습니다" "우리 같은 소상인이 더 싸게 사들일 수 있는 길을 찾아보아라." 중국에서 제조…
    • 2018년 3월 16일 최신 마케… #1 하루 3시간 스마트폰 만지며 유튜브 예능에 52분 쓴다 국내 시장에서 주요 SNS 이용률이 소폭 하락한 가운데 인스타그램만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2017년 8월 31일 최신 마케… #1 "결제수단으로 'N페이'만 노출" 네이버 신고당해 네이버에서 상품검색시 자사의 결제서비스 'N페이'만 노출시킴으로써 소비자들에…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회원로그인

울프마케팅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