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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25일] 최신 마케팅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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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2.11.25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7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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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무신사, 차세대 디자이너 양성…장학생 선발해 실무 교육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차세대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패션 장학생 20명을 선발하고 실무 교육을 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무신사는 패션 브랜드 창업을 위한 실무 교육의 일환으로 브랜드 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무신사 장학생들은 입점 브랜드인 '도프제이슨' 생산 공장을 방문해 현장에서 의류 제작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

도프제이슨 신윤철 대표는 브랜딩 전략과 시장분석 등 브랜드 운영 비법을 공유했다.

무신사는 패션 장학생들에게 5천6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점에서 내년 2월까지 브랜드 출시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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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집관족 주전부리는 편의점에서"…주류·안주 매출 급증

월드컵 개막 후 편의점에서 안주와 먹거리를 구매하는 이른바 '집관족'(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팬)이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24는 월드컵 경기가 있던 지난 21∼23일 주류와 냉장·냉동 안주 매출이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각각 20∼40%, 37%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특히 한국 시간으로 오후 7시·10시대 경기가 진행되면서 오후 6시 이후 매출은 지난해 같은 시간대 대비 24%나 늘었다.

이마트24는 상품 패키지에 선수 사진이 들어간 대한축구협회(KFA) 협업 먹거리 8종을 선보이며 경기가 있는 이달 24·28일, 내달 3일에는 반값 할인을 진행한다.

핫바, 냉동만두, 막창, 곱창 등 안주·간편식품 30여종은 1+1, 2+1 덤 행사를 연다.

또 비자(Visa) 컨택리스(비접촉) 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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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카셰어링 규제 줄여 편도요금 낮춘다…마트 새벽배송은 보류

정부가 카셰어링(차량공유) 편도 이용을 활성화하고 이용 요금을 낮추기 위해 규제를 완화하기로 했다.

보험·신용카드사가 신규 가입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경제적 이익의 상한도 높아진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런 경쟁 제한적 규제 개선 방안 29건을 확정해 24일 국정 현안 관계장관 회의에서 보고했다.

대형마트의 온라인 영업 규제를 완화하려던 계획은 의견 수렴이 더 필요해 개선안에 포함되지 못했다.

◇ 카셰어링 차량 타 지역서도 15일간 영업 허용…공영주차장에 전용 구역

공정위는 매년 신규 사업자의 진입을 제한하거나 사업 활동을 과도하게 제약하는 경쟁 제한적 규제를 발굴해 담당 부처와 개선 방안을 협의한다.

올해는 44건을 선정해 부처 간 협의를 진행했고 이 중 65.9%인 29건에 대해 합의를 이뤘다. 다만 법 개정이 필요한 사안은 국회의 문턱도 넘어야 한다.

우선 국토교통부는 카셰어링·렌터카 차량이 편도 이동 후 등록된 영업지역이 아닌 곳에 반납되더라도 최대 15일간 영업할 수 있도록 영업 구역 제한을 완화하기로 했다.

지금은 고객이 편도로 차를 빌리면 사업자가 도착 지역에서 출발 지역으로 차를 되찾아와야 해 편도 이용 수수료가 비싸고, 편도 서비스 이용 가능 지역도 제한적이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K5 차량을 6시간 편도로 빌려 대전에 반납한다고 하면, 차량 대여료(10만5천원)보다 비싼 편도 수수료(13만6천원)를 내야 한다.

만약 차량을 도착 지역에서 출발 지역으로 이동하거나, 도착 지역 내 또는 도착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려는 다른 고객에게 빌려줄 수 있다면 편도 반납이 활성화되고 1천143만명으로 추산되는 카셰어링 이용자의 수수료 부담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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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롯데멤버스 라임 "캠핑족 43.5%는 코로나 이후 캠핑 입문"

캠핑족 10명 중 4명은 코로나 사태 이후로 캠핑을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 리서치 플랫폼 라임은 캠핑 경험자 600명을 설문조사한 결과 43.5%가 코로나 사태 이후 캠핑을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연간 캠핑 횟수는 5회 미만이 66.7%로 가장 많았고 5회 이상~10회 미만 19.5%, 10회 이상~15회 미만 11.8%, 15회 이상~20회 미만 1.7%, 20회 이상 0.3% 순이었다.

주로 하는 캠핑 방식으로는 차로 본인 장비를 싣고 가는 '오토캠핑'이 35.5%로 가장 비중이 컸고, 캠핑장 장비로 간편하게 즐기는 '글램핑'(27.0%)이나 캠핑과 피크닉을 합친 '캠크닉'(15.8%)을 꼽은 응답자도 많았다. 구매경험이 많은 캠핑용품(중복응답)으로는 테이블·의자가 70.8%로 가장 많았다.

이어 랜턴·조명(67.5%), 텐트(65.2%), 취사용품·식기(61.8%), 블루투스 스피커(57.7%), 침낭(55.8%), 냉/난방용품(45.0%) 등 순이었다.

캠핑 때 즐겨 하는 활동(중복응답)으로는 바비큐가 97.7%로 압도적이었고, 휴식(66.2%), 불멍(장작불을 보며 멍하니 있기, 53.2%)도 많았다.

캠핑하는 이유(중복응답)로는 '휴식을 취하기 위해'(64.7%),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55.8%), '가족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42.3%), '친구들이나 연인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위해'(40.7%), '단순히 캠핑이 재미있어서'(39.7%) 등 다양한 응답이 나왔다.

이번 조사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캠핑 경험이 있는 전국 20∼50대 남녀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95% 신뢰수준에서 표준오차는 ±4.0%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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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아디다스, 국내 아티스트와 '시티 오브 서울' 프로젝트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는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및 브랜드와 함께 '시티 오브 서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아디다스는 전 세계 12개 주요 도시의 문화와 스토리를 제품으로 보여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시티 오브 서울도 그중 하나다.

아디다스는 시티 오브 서울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아티스트 'JINMOO'와 'OKEH'가 각자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서울을 담아낸 'MA CITY, MAAD CITY'(이 도시는 미쳤어)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 컬렉션은 25일부터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공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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