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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30일] 최신 마케팅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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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2.11.30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19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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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장식 달고 케이크 준비하고"…크리스마스 준비 나선 유통업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은 유통업계가 대목 준비에 한창이다. 백화점은 미디어 파사드와 크리스마스트리 등으로 점포 내외부를 장식했다. 대형마트와 편의점은 홈파티를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해 식품과 장식품을 선보인다.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올해 신세계백화점 본점 본관 미디어 파사드는 파리 에펠탑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으로 아름답고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파사드 영상은 크리스마스 기차를 타고 설경을 달려 마법의 성에 도착하는 내용으로 소셜미디어(SNS)에서 인기를 끌며 내국인 소비자부터 외국인 관광객까지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소공동 본점 쇼윈도 전체를 크리스마스 테마로 꾸몄고 외벽에는 100m 이상 파사드를 3층 높이로 새로 구축했다.

파사드 전체를 크리스마스트리와 조명으로 장식했고 파사드에 설치된 쇼윈도에서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이 상영된다.

현대백화점[069960]은 더현대와 무역센터점에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등 조형물을 설치했다.

특히 더현대 5층 사운즈포레스트에 설치된 서울H빌리지는 크리스마스트리 120여그루, 11개 그랑지(곡물창고), 6천여개 조명 등으로 구성됐다.

최근 한 달간 서울H빌리지 누적 추산 방문객은 30만명을 돌파했다고 현대백화점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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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마트, 소외계층에 신선식품 기부 나선다

이마트[139480]는 성북구청, 성북구 푸드뱅크 마켓과 손잡고 소외계층을 위한 신선식품 기부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그간 이마트는 유통기한은 남아있지만 자체 기준에 따라 일정 기간 판매되지 않은 농·수·축산물을 전량 폐기해왔다.

그러나 앞으로는 당일 폐점 직전 기부 대상을 선별해 푸드뱅크를 통해 무료 급식소 등에 전달하기로 했다.

이마트는 특히 기부 품목이 신선식품인 만큼 자체적으로 엄격한 분류 기준을 세웠다.

예를 들어 냉동상품 중 해동 후 판매되는 품목은 신선도를 고려해 기부하지 않고 계란도 전체 중 20% 이하로 파손된 상품만 기부한다.

기부점포는 우선 미아점에서 파일럿 테스트를 거친 뒤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무료급식소 등에서도 기부받은 식품은 전량 당일에만 사용하기로 했다.

이마트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연간 버려지는 신선식품의 26%가량을 기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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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요기요, GS25·세븐일레븐과 편의점 주류 픽업 서비스

배달앱 요기요가 GS25·세븐일레븐과 편의점 주류 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요기요 배달앱에서 주문·결제하면 편의점 매장에서 판매하는 주류 상품을 간편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안주류도 함께 주문할 수 있다.

전국 1천500여개 'GS주류픽업'(GS25 주류 픽업 브랜드)과 1천300여개 '세븐와인스튜디오'(세븐일레븐 주류 픽업 브랜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요기요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주류 수요가 늘고 편의점에서도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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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국민카드 'KB Pay' 간편 결제 급증…70대도 이용

KB국민카드는 디지털 결제 플랫폼인 'KB Pay'를 통한 간편 결제가 급증하고 있으며 70대 이용도 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KB국민카드가 최근 2년간 'KB Pay' 등 간편 결제를 이용한 회원의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올해 'KB Pay'를 이용한 대면 결제가 작년보다 104% 늘었다.

이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KB Pay'를 통한 간편 결제 방식이 보편화된 데 따른 것이다.

'KB Pay' 매출액은 올해 3분기에 10대 청소년의 경우 2020년 4분기보다 235% 급증했으며 70대의 경우도 93%나 늘어 노년층까지 이용이 확대되고 있음을 보여줬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 Pay 중심의 플랫폼 통합과 편의성 제고를 통해 청소년부터 시니어까지 전 연령대에서 모바일을 통해 간편 결제를 이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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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편의점 '연고전'…CU, 연세 크림빵 이어 고려대 협업 빵 출시

편의점 판 '연고전(고연전)'이 열린다.

편의점 CU는 고려대학교와 손잡고 '고대1905 사과잼 페스츄리'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CU는 지난 1월 연세대학교 연세우유와 손잡고 '연세우유 생크림빵'을 출시해 화제를 모았는데, 이번에 고려대 빵까지 출시하는 것이다.

CU가 자체 개발한 사과잼을 활용해 만든 고려대 빵은 전체 중량(160g)의 절반 이상을 토핑으로 채웠다.

페이스트리로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고 취향에 따라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사과파이로 즐길 수 있다.

고려대 과 잠바에서 모티브를 얻어 디자인한 제품 포장에는 고려대를 상징하는 문장인 호랑이 마크와 KOREA UNIV. 문구를 새겼다.

CU는 향후 관련 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연세 크림빵은 온라인상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하루 평균 6만개가 팔려나가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1천800만개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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