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광고 효과 머리싸움. 앰부시 마케팅 기지개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올림픽 광고 효과 머리싸움. 앰부시 마케팅 기지개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6.08.04 작성자 no_profile 뉴스룸v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107 댓글 2

본문

올림픽 광고 효과 머리싸움. 앰부시 마케팅 기지개

 

기사(글) 소개/요약

 

 앰부시 마케팅은 규제를 피해가는 마케팅 기법이다. 앰부시(ambush)는 ‘매복’을 뜻하는 말이다. 스포츠 대회의 공식 후원사가 아닌 기업이 광고 문구 등을 통해 행사와 관련 있는 업체라는 인상을 주면서 교묘하게 광고 효과를 올리는 판촉전략이다.

 

 IOC는 ‘올림픽 헌장 40조’를 통해 공식 후원사가 아닌 기업이 올림픽 기간에 올림픽 로고와 마스코트는 물론 올림픽 개최 도시명을 광고에 활용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번 올림픽에서는 공식 후원사가 아니어도 공식적으로 올림픽 마케팅 활동을 할 길이 열렸다. IOC가 올림픽 대표선수 등을 개별 후원하는 기업들도 신고 후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헌장 40조를 일부 개정했기 때문이다. 그동안 IOC와 앰부시 마케팅 ‘숨바꼭질’을 하던 몬델레즈인터내셔널, 제너럴밀스, 언더아머, 아디다스, 게토레이 등이 혜택을 보게 됐다.

 

 올림픽 공식 후원사는 ‘TOP(The Olympic Partner)’로 불린다. 리우올림픽에 참여하는 TOP 기업은 한국의 삼성전자를 비롯해 코카콜라, 아토스, GE, 맥도날드, 오메가, 파나소닉, 비자카드, P&G, 다우, 브리지스톤 등 11개사다. 이들 11개 기업이 IOC에 지급한 금액은 역대 최대인 11억달러(약 1조2200억원)로 추정된다. 런던올림픽 후원금 9억5700만달러(약 1조700억원)보다 5.2% 늘었다.

 

출처 및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출처/원문 링크

: http://naver.me/5BaWiYZ6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7년 2월 13일 최신 마케…
댓글 2

댓글목록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3 0 27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123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55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92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8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9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4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6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5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60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81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9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8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8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7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라이크스타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