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7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17년 3월 17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7.03.17 작성자 마케팅에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381 댓글 0

본문

 

 

#1

페이스북·네이버…정말 공짜일까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부터 네이버, 구글, 카카오 등 검색 및 포털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많은 정보기술 기업들은 핵심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무료로 제공합니다.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절대다수임에도 불구하고 서비스가 유지될 뿐만 아니라 큰 이윤을 누리면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분명 대신 비용을 지불해주는 쪽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많은 기업들은 소비자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가로 광고를 볼 것을 요구하는데 즉 이 기업들은 광고를 요청하는 광고주에게 돈을 받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의 사업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hf893O

 

 

#2

옛 마케팅論 버리고… 소비자와 친구가 돼라

 

최근 LG전자와 오뚜기는 ‘바보LG’, ‘갓뚜기’란 별명으로 불립니다. 특별한 광고나 마케팅 활동을 하지 않는데도 소비자들이 알아서 이들 기업의 미담을 찾아 온라인상에 공유하면서 ‘착한 브랜드’로 만들어준 것인데 이 같은 현상을 ‘마케팅의 대가’로 불리는 필립 코틀러는  “사람들이 귀를 기울이는 것은 그들의 광고가 아니라 친구의 평가와 추천이다. 기업은 메시지의 노출 빈도와 양을 늘릴 게 아니라 몇 군데의 중요한 접점에서 고객과 ‘의미 있게’ 연결되는 방법, 즉 진정한 친구가 되는 방법을 고민해야 한다.” 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JzBqhM

 

 

#3

카카오·우버도 도전…음식배달 서비스 지각변동

 

올해 음식 주문ㆍ배달 시장에 카카오와 우버가 뛰어듭니다.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이달 말 '카카오 주문중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우버'도 음식 배달 서비스 진출에 앞서 가맹점 확보에 나섰습니다. 관계자는 "우버이츠나 카카오배달 등 새로운 서비스들이 다양한 혜택을 제시하겠지만 기존 시장점유율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미지수"라며 "우버이츠의 경우 이미 유사 서비스들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고, 카카오의 경우 기존 배달앱들과 방식이 달라 이용자에게 얼마나 익숙해지느냐에 따라 성패가 나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MKSM1U

 

 

#4

의외의 캐스팅도 전략! 광고 속 반전 노림수

 

광고 모델의 틀이 깨지고 있습니다. 정형화된 미(美)의 기준을 넘어서 개성 있는 외모로 대중의 호감을 끌어내거나, 외적인 매력보다 대중적 캐릭터를 내세우는 사례가 늘고 있는데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는 건장한 체격에서 느껴지는 상남자 이미지와 달리 특유의 순수하고 귀여운 반전매력으로 ‘마요미’ ‘마블리’라고 불리는 마동석을 새 모델로 발탁했고 ‘상큼하게 터져볼래’ ‘상큼함이 블링블링’과 같은 모델 맞춤형 카피로 유머러스한 광고를 완성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mPhpRW

 

 

#5

“숫자로 말한다”...가전업계 수치 마케팅 열전

 

“4분에 1대 팔리는 정수기, 한번 사용할 때 전기료 180원 드는 빨래 건조기, 기존보다 14% 면적이 넓어진 냉장고…” 가전 업계에서 '숫자 마케팅'이 한창입니다. 추상적이고 원론적인 제품 기능, 특징 설명을 지양하고 직관적으로 제품 성능을 표현하거나 판매 현황에 대한 구체적인 수치를 들어 소비자를 설득합니다. 관계자는 “예전처럼 일방적으로 자사 제품이 우수하다고 주장하는 마케팅은 효과가 없다”면서 “기억하기 쉽고 눈에 띄는 숫자를 이용해 제품력을 홍보하는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MxQiDa

 

 

#6

참다한홍삼, 과장광고 논란…건강기능식품이 아니라고?

 

시장 점유율 3위를 차지하고 있는 홍삼브랜드인 참다한홍삼이 최근 과장광고 논란으로 시끄럽습니다. 전 제품이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으로 분류돼있다는 사실이 알려져서인데 문제는 CF나 홈페이지 소개글을 접한 소비자들은 제품이 여타 홍삼 제품들보다 효능이 탁월한 것처럼 오인할 여지가 다분하다는 점입니다. 관계자는 공식적인 입장이 아니라는 전제 아래 자사 제품에 대한 기능성을 이야기 하고 있지 않으므로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할 여지는 전혀 없다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참다한은 최근 과장광고 논란이 된 뉴트리코어의 계열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5Nszpo

 

 

최신 마케팅뉴스 받아보기

https://open.kakao.com/o/gYAryTn

 

 

출처 : 실전 온라인마케팅의 중심, 마케팅에듀

www.m-edu.co.kr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2년 9월 19일] 최신 …
    • [2023년 7월 18일] 최신 … #1 CJ올리브영, 대한항공과 여행 필수품 굿즈 출시 CJ올리브영은 대한항공[003490]과 손잡고 여행 필수품 세트 '뷰티 레스트 에디션&…
    • [2022년 7월 12일] 최신 … #1 제너시스BBQ, 미국 뉴욕주에 9번째 매장 개점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달 미국 뉴욕주(州) 애머스트 마을에 신규 매장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 매장은…
    • 2018년 5월 8일 최신 마케팅… #1 ‘온라인 경제서 생존법’ 오프라인 매장의 진화 바야흐로 ‘오프라인 수난시대’입니다. 갈수록 온갖 거래가 온라인과 모바일로 수렴되는 추세인데 오프라인 …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케팅에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51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21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52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4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3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0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4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3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8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9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6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5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5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3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4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