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7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3.07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87 댓글 0본문
#1 이마트 24 가맹영업주.협력사 모여 상품 전략 논의
이마트24는 8∼10일 양재동 aT센터에서 '딜리셔스 페스티벌'을 한다고 7일 밝혔다.
딜리셔스 페스티벌은 전국 가맹점 경영주와 협력회사가 모여 상품, 마케팅, 운영과 올해 트렌드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라고 이마트24는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서 경영주는 영상 미디어관으로 이마트24의 전략을 보고 들을 수 있다.
또 IT서비스관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점포 운영 시스템·휴대 정보 단말기(PDA), 무인출입인증기, 3D매장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향후 진행될 협업 마케팅, 캐릭터 마케팅, O4O(Online for Offline) 서비스 등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개발·출시 예정인 PL(자체 브랜드)·NB(제조사 브랜드) 상품을 맛보게 해 경영주 매장 운영에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는 "딜리셔스 페스티벌로 향후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고, 가맹점과 협력회사, 본사 직원들이 소통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2 SSG닷컴, 야구 시즌 앞두고 SSG랜더스 공식 브랜드관 개설
SSG닷컴(쓱닷컴)은 야구 시즌 개막을 앞두고 SSG랜더스 공식 브랜드관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SSG랜더스 공식 브랜드관에서는 야구 유니폼과 모자, 용품, 굿즈 등 180여종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랜더스 우승기념 챔피언스 저지, 스프링캠프 모자 등을 소개하고 8일부터 시작되는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 일정에 맞춰 국가대표팀 유니폼도 판매한다.
쓱닷컴은 SSG랜더스 창단 이래 야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주요 홈경기 일정에 맞춰 출시했던 한정판 유니폼은 모두 완판됐고 랜더스데이 할인 행사 때는 매출 신장 효과도 톡톡히 누렸다.
#3 파리에 '서울패션위크 전용관'…6개 국내 브랜드 홍보
시는 '2023 F/W 파리패션위크 트라노이 전시회'에서 서울패션위크 전용 전시관을 운영해 6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홍보·판매를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트라노이 전시회는 파리패션위크 공식 수주전시회로 유럽, 중동, 북미 등의 주요 백화점, 편집숍, 온라인 쇼핑몰 구매자가 결집하는 세계적인 행사다. 이달 2∼5일 파리 브롱나이궁에서 열렸다.
서울시는 작년 봄부터 트라노이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파리패션위크 기간에 서울패션위크 전용관을 운영해왔다.
올해 트라노이 전시회에 참여한 6개의 서울패션위크 여성복 브랜드는 곽현주컬렉션(KWAKHYUNJOO COLLECTION), 두칸(DOUCAN), 라이(LIE), 므아므(MMAM), 비건타이거(VEGAN TIGER), 티백(tibaeg)이다.
시는 트라노이 측과 전담 세일즈팀을 꾸려 브랜드별로 맞춤 수주 상담을 했다. 또 온라인 B2B(기업간거래) 비즈니스 플랫폼인 르뉴블랙(LENEWBLACK)에 입점 기회를 제공하고 기획전을 열었다.
트라노이 전시회를 마친 6개 브랜드 디자이너들은 15∼19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서울패션위크에도 참가한다.
서울패션위크에서는 총 31개의 브랜드 패션쇼가 열린다. 67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수주전시회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도 진행된다.
#4 티몬, 신규 미디어 커머스 브랜드 '티몬 플레이' 출시
티몬은 라이브 커머스와 숏폼 콘텐츠를 아우르는 미디어 커머스 브랜드 '티몬플레이'(TMON PLAY)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티몬플레이에서는 기존의 라이브 방송 편집 영상은 물론 언박싱이나 쇼핑팁, 생활 정보 관련 콘텐츠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유튜브나 TV 홈쇼핑 채널 등과 제휴해 라이브 방송을 동시 송출하는 한편 입점 판매자들에게는 자체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본부장은 "유저 중심으로 미디어 커머스를 새로 개편하고 시청 접점 확대해 더 큰 재미와 혜택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티몬은 2017년 라이브 커머스를 처음 선보였으며 이후 관련 판매액은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
2021년 11월9일 최신 마케팅… #1 넥슨, 3분기 영업익 3109억... 전년비 8% 증가 넥슨은 9일 자사의 2021년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 감소한 759억 엔(한화 …
-
카카오톡 단톡방 오픈했습니다대행사분들 개인프리랜서분들 연락주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쪽지로 보내주세요 확인후 순서대로 초대해드리겠습니다
-
2016년 10월4일 실시간 마케… 댓글 1
2016년 10월4일 실시간 마케팅 뉴스 #1 전 세계 온라인몰서 한국 소비재 인기…
-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