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29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3년 3월 29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3.29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377 댓글 0

본문

#1 해수부, 참존화장품과 해조류 활용 비건 화장품 공동개발

해양수산부는 해조류에서 유래한 식물성 소재를 이용한 비건 화장품 개발을 위해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기초화장품 전문기업 참존화장품이 공동연구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해조류(청각)에서 유래된 식물성 PDRN(폴리디옥시리보뉴클리오티드) 성분을 함유하는 화장품을 개발하는 연구를 함께 진행하는 게 골자다.

PDRN은 DNA 조각으로 이뤄져 생체조직의 재생과 회복을 돕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PDRN 대부분을 연어의 정소에서 추출하는 만큼 확보할 수 있는 양이 적었다. 또 이마저도 유럽에서 대부분 수입하는 실정이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대선주조, 패션·캠핑·아웃도어 브랜드와 협업

대선주조는 부산 패션 브랜드 발란사(SOUNDSHOP BALANSA)와 손잡고 만든 협업 제품을 내세워 일본 시장을 노크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업 제품은 대선주조가 7년 만에 리뉴얼해 내놓은 'C1블루', 주력 제품 '대선'의 로고와 발란사 캐릭터를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해 만든 상표를 부착해 눈길을 끈다.

특히 협업 제품은 일본 도쿄 시부야를 상징하는 프리미엄 백화점 파르코에서 발란사 제품과 함께 전시되고 있다.

이에 앞서 대선주조는 캠핑 브랜드 헬리녹스와도 협업 제품을 만들어 선보였다.

대선주조와 헬리녹스는 '대선'과 '헬리녹스' 로고를 재해석한 소주 제품과 캠핑 등 거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알루미늄 소주잔을 제작했다.

협업 제품은 지난 18일 부산 해운대 달맞이언덕에 오픈한 헬리녹스 플래그십 스토어 '헬리녹스 크리에이티브 센터 부산'에 전시됐다.

대선주조는 또 부산에 본사를 둔 아웃도어 브랜드인 트렉스타와도 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트렉스타와 공동 디자인한 대선 및 미니어처 상품을 4월부터 팝업 매장에 전시하기로 했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GS리테일 편의점·슈퍼 함께 장바구니 물가잡기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고물가에 소비수요를 잡기 위해

공동 할인행사에 나선다.

GS25는 31일부터 쌀과 계란, 사과, 대패 삼겹살 등 먹거리 6종을 특가로 내놓는다고 29일 밝혔다.

쌀은 1∼2인 가구에 적합한 3kg짜리를 행사 상품으로 정했고 계란과 삼겹살 등도 통신사 할인 혜택을 더하면 최저가에 가깝다고 GS25는 전했다.

GS더프레시는 수입 과일과 채소, 한우를 저렴하게 선보인다.

내달 4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오렌지와 바나나, 수입포도 등을 균일가로 선보인다. 만우절인 4월 1일에는 한우 등심을 반값으로 판매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바나나맛우유도 비건으로…빙그레, '식물성 바유' 출시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의 식물성 음료 버전인 '식물성 바유'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아몬드와 콩을 베이스로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았다.

빙그레는 대체우유 시장 성장에 따라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국내 대체유 시장은 2016년 83억원 규모였으나 2020년 431억원 규모로 연평균 51%의 성장률을 기록했고 2025년에는 668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됐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보해양조, 설빙 흑임자 순희 막걸리 출시…MZ 입맛 공략

보해양조는 '설빙 흑임자 순희(750ml/5도)' 막걸리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디저트 카페 '설빙'과 협업을 통해 출시했으며 지난해 4월 선보인 '설빙 인절미 순희'의 후속 제품이다.설빙의 흑임자에 100% 우리 쌀 순희 막걸리를 섞었다.

막걸리 특유의 텁텁함을 줄이고 깔끔함에다 흑임자의 맛과 향을 더했다.

12개월간 장기 보관이 가능하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설빙 흑임자 순희는 단순히 재미를 위한 협업을 넘어 각 브랜드가 자신 있게 선보일 수 있는 제품 간의 만남으로 탄생했다"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특별한 맛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2년 8월 19일] 최신 …
    • [2023년 6월 15일] 최신 … #1 무신사 패션장학생이 만든 브랜드, 오프라인 팝업으로 첫 선 무신사는 차세대 인재 육성을 위해 선발한 패션 장학생 출신 예비 디자이너들의 팝업 매장을 연다고 15…
    • 2017년 10월 20일 최신 마… #1 "SNS이용자의 72%, 디지털광고 본 뒤 제품 구매" 메조미디어는 2017년 하반기 디지털 광고 및 미디어 이용행태를 조사한…
    • 2021년 11월24일 최신 마케… #1 자신만의 캐릭터로 캠퍼스를 돌아다닌다…메타버스 캠퍼스 대학 캠퍼스도 메타버스 열풍에 편승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메타버스 캠퍼스인 '동부산메타'를 개설, 운영…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67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09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07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55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1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43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05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0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2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28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67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17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74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17
90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1 1 131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울프마케팅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