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30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3년 3월 30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3.30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1 조회수 262 댓글 0

본문

#1 무신사 뷰티 "신규 브랜딩 이후 뷰티 거래액 2배 증가"

무신사 뷰티는 지난해 12월 신규 브랜딩을 선보인 이후 이달까지 거래액이 2배가량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무신사 뷰티는 '무신사다운 뷰티, 경계 없는 과감한 아름다움'을 주제로 신규 브랜딩을 선보이고 입점 브랜드를 1천200여개로 늘렸다.

무신사 뷰티는 올해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월부터 무신사 뷰티는 발색력, 지속력, 발림성 등 제품 유형에 따라 만족도 항목을 세분화했다.

고객 피부 유형을 등록하는 '마이 스킨'과 피부 타입, 피부톤, 피부 고민별 상품 후기를 볼 수 있는 필터링 기능도 지원한다.

이달 29일부터 서비스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무신사 앱 메인 화면 최상단에 뷰티판을 적용하기도 했다.

무신사는 오는 6일까지 '뷰티 스프링 페스티벌'을 열고 1천여개 뷰티 브랜드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화장품도 가치 소비가 대세"…자주, 웰니스 라인 강화

신세계인터내셔날 라이프스타일브랜드 자주가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를 공략해 웰니스 라인을 강화한다.

자주는 지난해 출시한 자주 웰니스 라인에 비건 뷰티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딥슬립, 마인드케어 등 콘셉트별 4가지 라인으로 바디스크럽, 바디오일, 바디워시 등 홈스파 바디케어 상품 13종을 선보인다. 전 제품 비건 인증 원료를 사용했다.

핸드케어 라인도 비건 인증을 받은 성분을 사용해 핸드워시, 스크럽, 핸드크림 등 6종을 마련했다. 비건 선크림 4종도 출시한다.

자주는 내달 1∼2일 신세계그룹 랜더스데이를 맞아 선케어 제품을 40% 할인 판매한다.

홈스파 바디케어 라인은 4월 한 달간 30% 저렴하게 선보인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로봇이 치킨 튀기고 매장서 채소재배·육류숙성…이마트의 변신

계절에 상관없이 신선한 채소를 재배할 수 있는 실내 스마트팜을 매장 안에 설치하고 직접 채소를 키워 판매한다.

고객들은 재배 현장을 둘러보고 갓 수확한 상품을 구매하는 이색적인 경험을 마트에서 할 수 있다.

축산 매장에는 30m 길이의 대형 쇼케이스를 들여 냉장 축산물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이곳에서는 제주흑돼지, 듀록, 화식 한우 등 시중에서 만나기 어려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토마호크 등은 매장에서 직접 숙성해 판매한다.

수산 매장에서는 매주 주말 참치 해체 쇼를 열고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손질해 내놓는다.

즉석조리 코너에서는 로봇이 튀기는 프라이드치킨도 선보인다.

1∼2인 가구를 겨냥한 코너도 마련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고물가에 편의점 업계 대규모 할인행사…1천원대 도시락도 등장

고물가에 먹거리 가격이 잇달아 오르자 편의점 업계가 대규모 할인 행사를 통해 장바구니 부담 낮추기에 나선다.

4캔에 1만2천원까지 오른 맥주는 묶음 상품으로 30% 가격을 낮추고, 밥과 김치만 담아 가성비를 극대화한 1천원대 도시락 상품도 등장했다.

편의점 CU는 매달 1일부터 11일까지 인기 상품을 할인하는 '쓔퍼세일'을 새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첫 번째 행사 상품은 총 91종으로 생수와 즉석밥, 탄산음료, 세제 등 구매 빈도가 높은 제품으로 구성했다.

하절기 수요가 증가하는 맥주 18종은 묶음 상품으로 구성해 4개입에 8천원까지 가격을 낮췄다.

48개 제품은 1+1으로 선보이고, 생수 등 한정 특가 상품 7종은 최대 50% 할인한다.

4월 한 달간 햄과 두부, 유부 등 식재료는 최대 30% 할인하거나 1+1으로 선보인다.

CU는 전체 매출에서 1+1 상품 비중이 지난해 27.2%로 2020년보다 10%포인트 증가하는 등 가격 민감도가 커지는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한국형 AI 개발 10년 대장정 마무리…"한국어 AI 정착 앞당겨"

한국형 인공지능(AI) '엑소브레인'(ExoBrain·몸 밖에 있는 인공두뇌라는 뜻) 연구개발 사업이 10년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이를 통해 한국어 AI 정착을 크게 앞당기면서 우리나라가 세계적인 인공지능 선도국으로 거듭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30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 따르면 엑소브레인 사업은 2013년 5월 시작해 올해 2월까지 10년간 진행됐다.

연구진은 자연어 질문에 대해 검색된 문서에서 정답을 찾아주는 심층 질의응답 기술, 한국어 언어분석 기술, 딥러닝 언어모델 기반 응용 기술, 지식베이스 기반 추론 기술 등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어 AI 기술을 개발했다.

2016년 11월에는 인간 퀴즈왕들과의 퀴즈 대결(대결! 엑소브레인)에서 우승함으로써 국산 AI의 자주권 확보 가능성을 입증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1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2년 11월 21일] 최신…
    • 2016년 11월15일 최신 마케… #1 2017년 디지털 투자…빅데이터·옴니↓ 동영상·바이럴↑ 디지털마케팅연구회가 국내 디지털 마케팅 기업 담당자와 관련 전문가 170명을 대상으로…
    • 2018년 4월 5일 최신 마케팅… 댓글 1 #1 미래 소비 주역 Z세대 홍보 전략 4가지 어릴 때부터 디지털 환경에 노출된 세대로 모바일 기기 조작에 능숙하고 기존 세대와는 다른 소비 특성을 보이는…
    • 2016년 11월17일 최신 마케… #1 뉴욕처럼… 택시 표시등에 광고판 단다 미국 뉴욕의 ‘옐로캡’(사진)과 영국 런던의 ‘블랙캡’은 지붕 위 표시등을 통해 다양한 광고를 선보이고 있…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44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17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49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1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2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9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4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2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5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8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5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4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4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0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4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