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31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3년 3월 31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3.31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1 조회수 280 댓글 1

본문

#1 "편의점에서 레스토랑을"…CU, 간편식 브랜드 '다이닝 테이블'

편의점 CU는 간편식 신규 브랜드 '다이닝 테이블'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다이닝 테이블은 샐러드, 조리면, 단품 요리 등 레스토랑 메뉴를 편의점 상품으로 구현한 간편식 브랜드다.

다이닝 테이블 제품으로 파스타, 밀샐러드, 웨스턴 요리 각 3종씩 상품 9개가 출시됐다.

파스타는 오리지널 뽀모도로, 쉬림프 알리오올리오, 비프 매콤크림 파스타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인기 파스타들을 내세웠다.

밀샐러드는 치킨 시저, 쉬림프 레몬, 우삼겹 오리엔탈 샐러드로 다채로운 메인 토핑과 드레싱이 담겼다.

웨스턴 요리는 스파이시 치킨·구운 채소, 킬바사 소시지·포테이토, 함박스테이크·맥앤치즈로 패밀리 레스토랑 메뉴를 구현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카카오, '신이어마켙'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만우절 프로모션'

카카오 커머스CIC(사내독립기업)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다음 달 1일 만우절을 앞두고 카카오톡 친구와 장난을 주고받을 수 있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만우절까지 이틀간 이용자들은 만우절 특별 로고로 꾸며진 선물하기 화면과 재미있는 거짓말 쿠폰, 만우절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시니어 일자리 창출이 목적인 사회적 기업 '아립앤위립'의 소셜브랜드 '신이어마켙'과 협업했다. 신이어마켙은 폐지 수거 등으로 생활하는 65세 이상 저소득·빈곤 노인에게 그림 그리기 활동을 지원하고 이를 제품으로 만들어 판매한다.

선물하기는 신이어마켙 소속 시니어 파트너가 손 글씨로 삐뚤빼뚤 그린 로고와 메뉴 이미지로 꾸며진다.

또 신이어마켙 파트너들이 만든 '거짓말 쿠폰'도 선보인다. 김말엽 할머니의 '살 안 쪄 쿠폰', 김화자 할머니의 '집에 가도 돼' 쿠폰, 하옥례 할머니의 '대충 해도 돼' 쿠폰 등이다. 이는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할 수 있다.

선물하기에서 단독 제공하는 '랜덤 문구류 3종 패키지'도 준비했다. 청년들에게 전하는 할머니·할아버지의 훈훈한 덕담을 담은 스티커, 볼펜, 엽서, 마스킹테이프 등 랜덤 문구다.

신이어마켙은 만우절 패키지 판매 수익금 일부를 프로젝트에 참여한 시니어 파트너들에게 후원할 예정이다.

박지혜 카카오 선물하기 서비스 팀장은 "신이어마켙 어르신들이 전하는 의미 있고 따뜻한 메시지가 선물하기 이용자들에게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네이버 제페토, 블랙핑크 지수 솔로 데뷔 응원팬 참여 이벤트

네이버제트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는 그룹 블랙핑크 지수의 솔로 데뷔를 팬들과 함께 기념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오후 6시부터 제페토에서 지수 테마의 포토 부스를 이용해 개성 있는 콘텐츠를 만든 후 제페토 공식 트위터 계정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런 '부스 챌린지' 참여자가 많아질수록 제페토는 지수에게 직접 월드 광고 서포트, 축하 케이크·옥외 광고·커피차 지원 순의 단계별 리워드를 지원할 계획이다.

활발히 참여한 이용자 가운데 추첨해 지수 친필 사인 CD를 비롯해 독점 포토 카드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다음 달 6일까지 진행된다.

네이버제트 사업총괄 강희석 리드는 "제페토가 아티스트를 향한 개성 있는 팬심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펩시, 리브랜딩하며 새로운 시대를 열다... 새로운 로고와 VI 공개

펩시가 14년 만에 새로운 로고와 비주얼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공개하며,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펩시는 브랜드 창립 125주년을 맞아 올 가을 북미에서 시작해서 2024년에는 전 세계에 새로운 디자인을 공개하며 미래를 향한 브랜드의 다음 시대를 알릴 예정이다.

펩시에 따르면, 새로운 디자인은 펩시 브랜드가 가장 솔직하고 즐거운 특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진화했으며, 패키지, 냉각 장비, 차량, 패션, 다이닝 등 모든 물리적 및 디지털 접점에 걸쳐 적용될 예정이다.

펩시는 펩시코 포지티브의 지속 가능한 패키징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2022년부터 펩시 제로 슈가를 포함한 모든 펩시 20온스 병을 100% 재활용 PET로 전환하기 시작했다.

새로운 로고와 비주얼 아이덴티티는 브랜드의 풍부한 유산에 경의를 표하는 동시에 미래를 향한 큰 도약을 의미한다고 펩시는 밝혔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1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1년 10월8일 최신 마케팅…
    • 2017년 7월 21일 최신 마케… #1 해외 인터넷 마케팅 최신 3대 트렌드 해외 인터넷 마케팅 분야에서는 하루에 1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슈퍼 인터넷 마케터들이 지속적으로…
    • [2021년 12월 28일] 최신… #1 삼성전자 CES 2022 티저 영상에 '외계인' 또 등장…신기술 관심 높여 삼성전자[005930]가 내년 1월 초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 2017년 2월 8일 최신 마케팅… #1 광고도 'Single벙글' 시대 맥심 모카골드 광고에 연인이 등장하는 것은 하나의 공식과 같았습니다. 커피믹스의 따뜻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서…
댓글 1

댓글목록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62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04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05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55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1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43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04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49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2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28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67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17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74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17
90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1 1 130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