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14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4.14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82 댓글 0본문
#1 실물로 만나는 게임 세상…'굿즈'로 IP 마케팅 나선 게임업계
게임 굿즈(goods)가 뜬다.
팬들이 구입해 소장할 수 있는 IP(지식재산) 연관상품이 국내 게임 업계의 중요한 마케팅 기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14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최근 굿즈 제작 전문 기업 '마플코퍼레이션'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연내 공식 굿즈 쇼핑몰인 '넥슨 글로벌 IP 샵'을 개장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입점 상품 목록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보유한 게임 IP를 활용해 의류, 휴대폰 케이스, 모자, 쿠션, 가방 등 상품을 판매하는 플랫폼으로 만든다는 것이 넥슨의 계획이다.
이와 별개로 팬층의 충성도가 높은 넥슨의 주력 서브컬처 게임(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블루 아카이브' 도 최근 공식 굿즈 샵인 '샬레 스토어'를 선보이고, 게임·웹툰 굿즈 쇼핑몰인 '모펀 스토어'에 입점했다.
#2 세일에 세일을 더하다…홈쇼핑업계 상반기 할인행사 '풍성'
홈쇼핑업계가 상반기 쇼핑 행사를 열고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CJ온스타일은 14∼23일 상반기 쇼핑 행사 컴온스타일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행사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나이키·루이비통 한정판 컬렉션을 무료로 증정하는 컴온 래플(추첨) 이벤트도 연다.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17∼21일 매일 2명을 추첨해 현금 약 1억원을 증정하는 행사를 한다.
행사 기간 저녁 8시에는 방송인 권혁수, 유튜버 공격수셰프 등이 출연하는 '컴온 라이브쇼'를 열고 청소용품·생활용품을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26일까지 롯데유통군 통합 마케팅 행사 롯키데이에 참여해 할인 행사를 한다.
해당 기간 롯데홈쇼핑은 행사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경품행사를 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18∼20일에는 패션, 생활,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30% 할인하는 롯키딜데이 기획전을 연다.
그에 앞서 14∼16일에는 TV홈쇼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테이블웨어를 증정하는 '롯더위켄드' 행사를 한다.
#3 현대백화점, 디즈니 손잡았다…국내에 첫 공식 매장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리테일 브랜드인 '디즈니 스토어' 운영권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이를 토대로 오는 7월 판교점에 디즈니 공식 스토어를 국내 최초로 연다.
이에 앞서 오는 18일 판교점에 디즈니 팝업을 열고 대표 캐릭터의 피규어와 의류 등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또 올해 안에 더현대서울과 천호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에도 디즈니 매장을 추가로 낼 계획이다.
7월 중에는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디즈니 스토어를 열고 전국 16개 매장에서 디즈니를 테마로 한 대형 마케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섬과 현대그린푸드, 현대리바트 등 계열사 간 협업을 통해 디즈니 IP를 활용한 제품도 개발해 선보일 방침이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전에 없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려는 현대백화점의 의지와 한국 고객과 접점을 늘리려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의 니즈가 맞아떨어져 디즈니 스토어를 들여오게 됐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미래형 리테일의 방향성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4 막걸리와 야쿠르트가 만났다…GS25·GS더프레시, 막쿠르트 판매
GS리테일[007070]은 막걸리와 야쿠르트향이 조합된 '막쿠르트'를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막쿠르트는 hy(옛 한국야쿠르트)의 야쿠르트 지적재산을 사용해 온라인 주류 구독 플랫폼인 술담화에서 제조한 막걸리다.
GS25와 GS더프레시는 오는 15일 오프라인 최초로 막쿠르트를 선보인다. 각각 8천병, 1천병을 준비했다.
GS25는 막걸리, 하이볼, 전통주를 선호하는 이색 주류 트렌드를 반영해 주종 다양화 전략으로 해당 상품을 판매한다고 설명했다.
#5 알티스트, 식물성 참치 캔 출시…"대체식품 꾸준히 선보일 것"
식물성 대체식품 전문기업 알티스트는 14일 식물성 참치 캔 3종을 출시해 이날부터 대형마트에서 판매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알티스트는 "오리지널, 스리라차 스파이시, 고추참치맛 등 3종을 출시했다"며 "냉동식품에 국한되던 '식물성 참치'를 통조림 형식으로 제조해 상온 보관이 가능하게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알티스트는 지난해 5월 미국에 식물성 대체식품 생산공장을 설립했고, 그해 12월부터 영업에 본격 돌입했다. 최근 미국의 대형 식자재 유통기업과 300만달러 규모의 업무협약(MOU)도 체결했다.
윤소현 알티스트 대표는 "상대적으로 어려운 국내 대체식품 제조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미국, 유럽 등 해외시장 진출에도 힘을 쏟고 있다"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혁신 미래형 대체식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
2017년 1월 31일 최신 마케… 댓글 1 #1 "플랫폼·창작자 장악하라"…CJ·네이버·카카오 '삼국지' CJ E&M, 네이버, 카카오 등의 플랫폼 확장 및 …
-
2016년 9월21일 실시간 마케…
2016년 9월21일 실시간 마케팅 뉴스 #1 소셜커머스 인기 주춤, 오픈마켓…
-
[2023년 3월 21일] 최신 … #1 식품·의류 넘어 화장품도 비건 제품 인기 식품과 의류를 넘어 화장품까지 가치소비 트렌드를 타면서 비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
-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