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17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3년 4월 17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4.17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91 댓글 0

본문

#1  신세계푸드, 지구의날 맞아 저탄소식 제안 '베러위크' 캠페인

신세계푸드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저탄소 식생활을 제안하는 '베러위크'(Better Wee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20일 대안육 브랜드인 '베러미트'를 활용한 첫 간편식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올바르고 반듯한 베러 찰핫도그', '올바르고 반듯한 담백만두', '올바르고 반듯한 베러미트 미트볼을 넣은 토마토 소스' 등 간식류 3종이다.

또 20일부터 SSG닷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몰에서 베러미트 캔햄과 올바르고 반듯한 신제품 3종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내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베이커리 매장에서도 베러미트를 활용한 식사용 빵을 출시한다.

이 밖에 위탁 급식을 맡고 있는 전국 200여 개 구내식당에서 베러미트를 활용해 만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메뉴를 제공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베러위크를 시작으로 식품제조, 베이커리, 외식, 급식 등 전 사업 영역에서 대안식품 제공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2 롯데百, 가정의달 맞아 '슈퍼해피'로 전 지점 꾸민다

롯데백화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슈퍼해피'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오는 18일부터 내달 말까지 전 점포를 일러스트 작가 해티 스튜어트의 작품으로 장식한다. 하트, 꽃, 눈 모양 등 해티 스튜어트 특유의 익살스러움이 느껴지는 일러스트와 대형 풍선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이러한 슈퍼해피 일러스트를 촬영한 뒤 소셜미디어(SNS)에 인증사진을 올리면 100명을 추첨해 호텔 숙박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4월 20일∼5월 14일)도 함께 진행한다.

본점, 잠실점 등 주요 점포에는 고객 참여형 포토존과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또 롯데백화점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설화수, 에스티로더, 입생로랑 등 화장품 전 브랜드가 참여하는 '슈퍼 뷰티 페스타'를 통해 단독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친환경 트렌드에 부산물 활용 '업사이클링' 식품 잇단 출시

친환경 트렌드에 따라 식품업계에서는 식품 부산물을 활용해 만든 '푸드 업사이클링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16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깨진 쌀과 콩 비지 등 식품 부산물로 만든 스낵 '익사이클 바삭칩'을 선보였다.

제품은 CJ제일제당의 사내벤처 프로그램 '이노백'(INNO 100)을 통해 발굴됐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4월 출시 이후에는 팝업스토어(임시매장)와 오프라인 행사 등을 통해 판매해왔으나, 올해 2월부터는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달 말까지 누적 판매량은 총 22만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편의점 초저가 먹거리 경쟁 치열…CU, 2천원대 냉동 피자 출시

밥상 물가 상승으로 편의점에서 장을 보고 끼니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초저가 상품 경쟁이 격화하고 있다.

편의점 업계는 가성비를 앞세운 즉석조리 치킨과 도시락 구색을 잇달아 강화한 데 이어 냉동식품으로까지 눈을 돌리고 있다.

편의점 CU는 자체브랜드 '득템' 시리즈의 22번째 상품으로 냉동 피자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피자 득템'은 1인용에 적합한 7인치 사이즈 제품이다.

3천원이 안 되는 가성비 상품으로 CU에서 판매하는 다른 냉동 피자 상품과 비교해도 같은 중량 기준으로 최대 40%가량 저렴하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연예인 뺨친다는 톱 인플루언서, 차별성은 제품집중도·상업성"

최근 몇 년 새 급성장한 '세포마켓'(Cell Market)이 이제 보편화된 쇼핑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톱(TOP) 인플루언서들의 경쟁력에도 관심이 쏠린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소비자의 약 80%가 유명 연예인보다 톱 인플루언서가 사용하는 제품에 더 신뢰감을 느낀다는 연구 결과도 있을 정도다.

15일 나정희 중앙대 광고홍보학과 강사와 이우철 지우컴퍼니 데이터 이사가 최근 광고PR실학연구 기고한 탐색적 논문 '탑 인플루언서는 과연 무엇이 다른가? - 1인 마켓 인스타그램 내용분석 및 텍스트 마이닝'에 따르면 톱 인플루언서와 일반 인플루언서를 가르는 차이는 '상업성'과 '제품 집중도'다.

연구진은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는 100명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를 표집, 이들 중 매출이 높은 상위 15개 톱 인플루언서를 선정하고 기타 일반 인플루언서와 판매 제품, 메시지 관점에서 내용을 분석해 비교했다.

세부적으로는 판매 제품 수와 품목 수, 제품군 다양성, 판매 빈도, 타깃 소비자의 성별, 평균 가격, 제품 관련과 비관련 포스팅 비율, 인플루언서가 되기 전 유명했는지 여부 등을 살펴봤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9년 5월 17일 최신 마케…
    • [2023년 3월 13일] 최신 … #1 LG전자 "트롬 워시타워, 출시 후 매년 매출 30% 성장" 김아람 기자 = LG전자[066570]는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
    • 2017년 3월 16일 최신 마케… #1 구글·페이스북 디지털광고 과점 굳어진다…"올해 점유율 60% 구글과 페이스북이 올해 미국의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과점 체제를 더욱 굳힐 것으…
    • [2022년 8월 31일] 최신 … #1 코오롱FnC,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 오프라인 유통 확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은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의 첫 직영점을 여는 등 볼…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4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80
4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20
40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18
40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59
40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4
40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47
40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08
40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1
40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4
39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2
39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69
39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0
39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76
39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19
39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1 1 133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