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20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3년 4월 20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4.20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97 댓글 0

본문

#1 "친환경 소비 함께해요"…유통업계, 지구의 날 기획전 '풍성'

유통업계가 지구의 날(22일)을 앞두고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까지 본점 지하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주제로 한 이색 팝업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팝업에서는 제로웨이스트를 지향하는 클린뷰티 브랜드 '디포션'과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비건 브랜드 '그린태비' 등 친환경 화장품을 소개한다.

SSG닷컴(쓱닷컴)은 서울 용산가족공원 일대에서 고객 참여형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 행사를 연다.

22일 열리는 플로깅 행사에는 쓱닷컴에서 풀무원 제품을 구매한 뒤 이벤트에서 추첨된 고객 25팀이 참여한다.

참여 고객에게는 풀무원 신제품과 플로깅 굿즈를 제공하고, 미션 수행에 따라 다양한 선물도 준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메타버스 패션플랫폼 '패스커' 출범…"글로벌 MZ세대 겨냥"

에프앤에스홀딩스는 가상 의류 유통을 뜻하는 메타버스 패션 몰 플랫폼 '패스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에프앤에스홀딩스는 3차원(3D),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결합해 가상세계에서 디지털 패션 상품을 판매하는 테크 기업이다.

메타버스 디지털 패션 시장은 루이비통, 구찌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까지 이미 진출해 활발한 마케팅을 벌이고 있을 만큼 패션계 블루 오션 중 하나로 인식된다. 패스커 측은 "이런 세계적인 흐름에 맞춰 디지털 패션에 특화한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를 한국어, 영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으로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패스커 관계자는 "기존 메타버스 플랫폼의 주 소비층이 미성년자인 알파 세대였던 것과 달리, 패스커는 글로벌 MZ세대를 겨냥한 것이 차별화한 지점"이라고 소개했다. 주 소비층을 넓혀 패션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매력을 느낄 만한 콘텐츠로 가득 채우겠다는 전략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아이스크림도 '제로' 시대…롯데웰푸드 무설탕 빙과 확대

롯데웰푸드[280360](옛 롯데제과)가 무설탕 아이스크림 3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제로 밀크 모나카', '제로 밀크 소프트콘', '제로 미니바이트 밀크&초코' 등이다.

이로써 '제로'(ZERO) 브랜드 제품은 기존 과자류 4종(제로 초콜릿칩 쿠키, 제로 카카오 케이크,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크런치 초코볼)과 빙과류 1종(제로 아이스초코바)을 포함해 8종으로 늘었다.

롯데웰푸드는 건강 관리와 동시에 즐거움도 놓치지 않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새로운 소비 경향으로 자리 잡은 것을 고려해 아이스크림 여름 성수기에 앞서 제로 브랜드 제품을 확대했다.

롯데웰푸드는 "제로 빙과류는 과하게 달지 않아 뒷맛이 깔끔한 단맛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롯데웰푸드는 제로 브랜드 구성 확대로 올해 관련 매출이 약 500억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스타벅스, 지구의날 맞아 다회용 컵 사용 '다다익선 캠페인'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환경재단과 올해도 다회용 컵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한 '다다익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다다익선 캠페인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모바일 이모티콘,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하는 행사다.

다다익선 캠페인 효과로 지난해 4월에는 개인 컵 주문 건수가 230만건으로 전년 동월보다 53% 늘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DDP에 뜬 '쿠키런: 킹덤'…5월에 캐릭터·콘텐츠 만난다

서울디자인재단은 다음달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DDP에 등장한 쿠키런: 킹덤'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재단은 인기 모바일 게임 '쿠키런 킹덤'을 만든 데브시스터즈와 전날 DDP 디자인랩 2층 서울-온에서 양사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해 시민 대상 콘텐츠를 제작·제공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쿠키런 프로그램은 이번 협약에 따른 첫 행보다.

DDP의 대표적인 계절 축제인 'DDP 봄 축제: 디자인 놀이동산' 기간(5월 4∼7일) 야외공간에서 대형 쿠키런 에어벌룬(풍선 조형물)을 설치하고 캐릭터 퍼레이드를 할 예정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2년 10월 24일] 최신…
    • [2023년 5월 31일] 최신 … #1 LF 가상 패션모델 '나온' 디지털 화보로 활동 본격화 생활문화기업 LF의 가상 패션모델 '나온&#39…
    • 2019년 8월 7일 최신 마케팅… 댓글 1 #1 '가격·제품보다 더 중요하다'··· 고객 경험 성공 전략 10가지 최근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CIO의 절반 이상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이슈…
    • 2017년 6월 8일 최신 마케팅… #1 네이버, 스몰비즈니스에 마케팅 비용 지원…3년간 200억원 네이버는 판매자들의 성장 단계에 따라 마케팅 비용 일부를 지원해주는 ‘성장 지원 포인트 프…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58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30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73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4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4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2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4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3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8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9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6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5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6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3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5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쿠팡슬롯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