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5월 17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3년 5월 17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5.17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01 댓글 0

본문

#1 "건강·지구 챙기는 소비 뜬다"…올리브영 클린뷰티 5천억 돌파

 CJ올리브영은 환경친화적인 '클린뷰티' 브랜드의 누적 매출이 3년여만에 5천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2020년 6월부터 건강한 성분으로 만들어지고, 지구와 공존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화장품 브랜드를 발굴해 '클린뷰티'로 소개하고 있다.

클린뷰티 브랜드는 팬데믹 기간 안전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파르게 성장했다.

그 덕에 라운드랩과 토리든 등 중소기업 브랜드도 매출이 2∼3배 늘며 인지도를 쌓았다.

클린뷰티 선정 브랜드 수도 2020년 12개에서 올해 40여개로 늘었고 상품군도 확대됐다.

올리브영은 올해도 클린뷰티 브랜드가 연간 3천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 업계에서도 동물보호나 친환경 기준을 충족하도록 제품을 만들고 용기도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개선하는 등 가치소비를 겨냥한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리복 신은 트레비, 사이다 효과 아모레 샴푸…이색 '콜라보'

롯데칠성음료를 연결고리로 한 '이종 마케팅'이 활발하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롯데칠성음료 '트레비'와 음료 라벨 패키지 협업을 한다고 17일 밝혔다.

테니스를 테마로 한 컬래버레이션 트레비 라벨에는 플레인, 복숭아, 레몬, 자몽, 라임향을 각각 다른 테니스공 색으로 담아 두 브랜드의 건강한 에너지를 다채롭게 표현했다.

리복은 "건강과 재미를 함께 중시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 속에 테니스를 연결고리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자 이번 만남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리복은 트레비와의 협업을 기념해 다음 달 23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한다.

음료 라벨 뒷면의 QR코드로 이벤트 사이트에 접속하면 추첨을 통해 리복 클럽C 85 스니커즈와 양말로 구성된 스페셜 패키지, 롯데호텔 제주 숙박권이 포함된 테니스장 패키지 등의 다양한 선물을 준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파우치 원소주' 나왔다…GS25 성수 팝업스토어서 공개

편의점 GS25는 1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프리미엄 플래그십 매장 '도어투성수'에서 신상품 '원소주 투고'(WONSOJU TO GO)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원스피리츠 주식회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원소주 투고는 GS25에서만 500만병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 '원소주'를 휴대용 파우치 형태로 만든 상품이다.

다른 첨가물 없이 100% 국내산 쌀로 제조됐으며, 100㎖의 아담한 용량에 도수도 17도로 낮춰 캠핑, 피크닉 등 다양한 야외 활동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GS25는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원소주 굿즈 티셔츠와 패션 브랜드 이미스(EMIS)와 협업한 볼캡, 가방 등도 선보인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9천900원으로 무제한 배달"…요기요 '요기패스X'

배달앱 요기요는 업계 최초로 일정 금액을 내면 무제한으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기패스X'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요기패스X는 월 9천900원을 정기 결제하면 앱 내 요기패스X 배지가 붙은 가게에서 최소 주문 금액 1만7천원 이상 주문시 배달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다.

음식 배달 외에 요편의점과 스토어 카테고리까지 배달비 무료 혜택이 적용된다.

지난 4월 서울과 경기 일부 지역에서 현장 테스트를 거쳐 전국으로 출시했다.

요기요는 요기패스X의 전국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요기패스X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달 구독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편의점CU '포대쌀'도 판다…집앞 마트 역할 '톡톡'

편의점이 냉장 삼겹살에 이어 포대 쌀까지 판매하며 집 앞 마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편의점 CU는 17일부터 대용량 쌀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4∼10kg짜리 4종이다.

편의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1kg 안팎의 소용량이 아닌 10kg짜리 대용량 쌀을 판매하는 것은 처음이다.

CU는 우선 전국 2천여개 매장에서 대용량 포대 쌀을 선보인 뒤 향후 전국 매장에서 상시 판매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편의점이 이처럼 쌀집으로도 변신하는 것은 식재료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날로 늘고 있기 때문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7년 7월 7일 최신 마케팅…
    • 2021년 10월28일 최신 마케… #1 정부, 불법스팸 특단 조치... 발송 사업자 번호 이용정지 정부가 불법스팸 발송 사업자에 대해 모든 전화번호 이용을 정지한다는 내용을 담은 고강도 대책을 내놨다. 28일…
    • 2017년 10월 30일 최신 마… #1 마케팅 비용 '11조' 쓰면서도 삼성이 애플을 이기지 못하는 이유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왜 삼성은 애플을 이기지 못하는가'라는 기사를 발…
    • [2023년 9월 12일] 최신 … #1 CU, 초저가 자체브랜드 '득템 시리즈' 누적 판매량 2천만개 돌파 편의점 CU는 초저가 자체브랜드 '헤이루(H…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54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68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38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53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38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399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44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69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25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63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14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71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14
90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1 1 126
90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29 1 111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울프마케팅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