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19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3년 6월 19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6.19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296 댓글 0

본문

#1 '디지털도 Y2K 감성'…에이블리 "복고풍 카메라·캠코더 인기"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복고풍(레트로) 카메라 열풍에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수요가 급증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달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 주문 수와 거래량이 지난해 같은 달 대비 각각 190%, 145% 증가했다.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유행한 'Y2K' 트렌드가 배어든 복고풍 카메라·캠코더가 성장을 이끌었다.

실제 최근 들어 인기 라이프 브랜드 블링몬스터즈의 '빈티지 캠코더'와 '인스탁스', '코닥필름카메라' 등의 거래액이 크게 늘었다고 에이블리는 전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편의점 CU, 여름철 앞두고 고단백 저칼로리 간편식 출시

편의점 CU는 여름철을 앞두고 고단백 저칼로리 간편식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The건강식단 간편식 시리즈'가 도시락과 주먹밥, 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샐러드 등 6개 카테고리로 출시된다.

매운맛을 강조한 매콤닭가슴살 김밥과 주먹밥, 9개 잡곡과 채소가 담긴 더헬씨곡물 샐러드, 루꼴라 치킨샌드위치 등이 대표 상품이다.

이 제품들은 원재료와 영양 성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포장에 별도 심볼로 표기했다.

CU는 2021년부터 하절기마다 식단 관리를 돕는 고단백 저칼로리 간편식을 출시했고, 현재까지 총 30만개를 판매한 바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지그재그 "월매출 500만원 이하 소형 입점업체 성장 지원"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신규 고객 확보와 상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월 매출 500만원 이하 소형 입점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다음 달 31일까지 '파워업 인공지능(AI) 광고' 운영비의 50%를 광고 포인트로 다시 돌려주는 '페이백' 제도를 시행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LGU+, MZ세대 겨냥 드라마 '밤이 되었습니다' 제작

LG유플러스[032640]는 MZ 세대를 겨냥한 드라마 '밤이 되었습니다'를 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 X+U'는 이오콘텐츠그룹과 함께 회당 약 30분, 총 12회 분량의 드라마를 공동 기획·제작하기로 했다.

이 드라마는 공포·미스터리·스릴러 장르물로, 전국 각지에서 모인 특성화 고등학교 아이들이 수련회에서 끝낼 수 없는 의문의 마피아 게임을 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다룬다. 임대웅 감독이 연출하고 이재인, 김우석, 최예빈이 주연을 맡았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어린이가 그린 놀이터가 현실로…이마트, 놀이터 그림 공모전

이마트[139480]는 내달 1∼2일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한 '놀이터 그림 공모전'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공모전은 2014∼2017년에 태어난 어린이 고객을 대상으로 열리며, 원하는 놀이기구 등을 그려서 제출하면 된다.

전국 50개 이마트 문화센터에서 매장별로 10∼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각 매장의 문화센터에서 온·오프라인으로 할 수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6 제철과일부터 막걸리까지…농식품업계 구독서비스 인기

식품과 주류를 정기적으로 받아 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농식품 분야에서 구독 서비스로 즐길 수 있는 품목은 제철 과일과 과자, 막걸리 등으로 다양해졌다.

18일 농식품업계에 따르면 농협경제지주는 지난 4월 26일 과일 구독 서비스 '농협 과일맛선'을 출시했다.

농협은 국산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구독 서비스를 기획했다.

소비자가 매월 5만원을 내면 농협은 국산 과일과 과채 6종을 엄선해 소비자가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장소로 배송해준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7 '넌 섞니? 난 따'…'믹솔로지 2.0' 하이볼캔 전성시대

바야흐로 '믹솔로지(주류와 음료를 섞어마시는 것) 2.0' 시대가 도래했다.

코로나19 당시 유행한 '믹솔로지 1.0'이 소비자가 직접 제조해 마시던 시대였다면 지금은 캔맥주처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가공 상품이 인기다. 그 중심에는 하이볼 캔이 있다.

18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RTD 하이볼의 시초는 CU가 지난해 11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와 협업해 선보인 하이볼 레몬토닉·얼그레이다.

이 제품은 출시 사흘 만에 초도 물량 20만개가 완판되며 공전의 히트를 했다. 이달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250만개를 넘어섰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3년 3월 22일] 최신 …
    • 2018년 1월 9일 최신 마케팅… #1 지속 가능한 패션의 미래 ‘콘텐츠’ 에 달렸다 지난 10년 국내 패션업계는 ‘누가 더 싸게’, ‘누가 더 빠르게’에 대한 경쟁을 해왔습니다. 소비자들…
    • 2016년 8월 17일 실시간 마… 댓글 5

      2016년 8월 17일 실시간 마케팅 뉴스 #1 네이버 카페 등급제도…

    • [2023년 4월 17일] 최신 … #1 신세계푸드, 지구의날 맞아 저탄소식 제안 '베러위크' 캠페인 신세계푸드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저탄소 식생활을 제안하는 &…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111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50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91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8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8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4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6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5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60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81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9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8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8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7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7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라이크스타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