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14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8.14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04 댓글 0본문
#1 편의점 CU,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로 만든 흑맥주 출시
편의점 CU는 인기 상품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를 흑맥주로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는 CU가 서울 압구정의 인기 카페인 '이웃집 통통이'와 손잡고 내놓은 제품으로,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열풍을 타고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80만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CU는 이를 활용해 달콤한 약과향과 시나몬향 등이 느껴지는 흑맥주를 개발했다.
#2 '잠실을 달린다'…롯데백화점, 16일부터 스타일런 참가자 모집
데백화점은 오는 16일 '2023 스타일런'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 송파구와 공동 주최하는 유통업계 유일의 러닝대회로 올해로 5회째다.
10월 7일 예정된 대회는 잠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에서 출발해 올림픽공원을 돌아 완주하는 7㎞ 코스와 올림픽공원을 한 번 더 도는 12㎞ 두 코스로 구성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스타일런만의 개성이 돋보이는 국내 대표적인 러닝 축제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3 인스타그램, 하자센터와 청소년 크리에이터 캠프 열어
인스타그램은 청소년 특화시설 시립청소년미래진로센터(하자센터)와 함께 개최한 청소년 대상 크리에이터 캠프 '멋진 것들엔 이유가 있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개인 미디어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인 청소년들이 새로운 진로를 탐색하며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콘텐츠 창작자들의 멋진 시작에 인스타그램이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이들이 인스타그램이라는 무대에서 더욱 창의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4 SKT "A. 프렌즈 팝업스토어에서 AI 친구 만들어요"
SK텔레콤[017670]은 오는 20일까지 롯데월드 위니비니 광장에서 'A. 프렌즈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A. 프렌즈'는 SKT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A.)의 감성형 AI 에이전트다.
팝업스토어를 찾은 방문객은 캐릭터별로 특색 있게 꾸며진 부스에서 에이닷 앱을 통해 'A. 프렌즈'와 대화해 볼 수 있다.
박규현 SKT 디지털커뮤니케이션 담당은 "'A. 프렌즈'가 방문객에게 현실 친구 같은 캐릭터로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며 "이용자가 AI 기술을 더 친근하게 인지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5 토스, 새소식 알리미 '캐치' 인형 만든다
바일 금융 애플리케이션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새소식 알리미 '캐치'로 지식재산(IP) 사업에 나선다.
12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비바리퍼블리카는 새로 나온 기능 및 개선사항을 알리는 병아리 캐릭터 캐치 인형을 제작하고 있다.
회사는 "캐치가 토스를 대표하는 캐릭터는 아니"라면서도 "이용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 새소식을 전달한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소개했다.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
[2023년 8월 9일] 최신 마… #1 CJ올리브영,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 전국 매장으로 확대 CJ올리브영은 화장품 공병 수거 캠페인 '뷰티사이클'을 전국 매…
-
[2022년 8월 29일] 최신 … #1 오늘의집, 몰로코 딥러닝 맞춤형 광고 플랫폼 도입 머신러닝 광고 솔루션 기업 몰로코는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 운영사 버킷플레이스가 몰로코의…
-
2017년 3월 7일 최신 마케팅… #1 인터넷 포털 광고 규제 필요할까 지난해 네이버가 벌어들인 총 광고 수익이 3조원에 육박한 것을 계기로 국내 광고 시장의 쏠림 현상에 우려가 높아지고 …
-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