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30일] 최신 마케팅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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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3.08.30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18 댓글 0본문
#1 틱톡, 한국 창작자 대상 새로운 보상 프로그램 출시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은 한국 창작자(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새로운 보상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티비티 프로그램 베타'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동영상의 조회수를 바탕으로 창작자가 금전적으로 보상받는 시스템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만 19세 이상이어야 하며 최소 팔로워 수와 동영상 조회수 조건을 충족하고 정상 상태의 계정을 보유해야 한다.
#2 슈퍼레이스 '팝업 스토어' 마케팅 효과↑…"관중 증가로 이어져"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무대인 2023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꾸준히 흥행몰이를 이어가는 데에는 서킷 밖에서 팬들의 관심을 사로잡은 '팝업 스토어' 마케팅 효과가 한몫했다.
30일 슈퍼레이스에 따르면 올 시즌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라운드가 치러질 때마다 관중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지난 6월 4일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슈퍼레이스 3라운드에서는 포뮬러1(F1) 그랑프리 이후 최다인 1만7천441명의 팬이 관중석을 채웠다.
#3 티몬 "통합 물류관리서비스 'T프라임' 4개월만에 18배로 성장"
티몬은 통합 풀필먼트(물류관리) 서비스 'T프라임' 거래액이 4개월 만에 18배로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티몬이 큐텐의 물류 자회사인 큐익스프레스와 협업해 구축한 T프라임은 입점 판매사의 재고 관리와 주문, 배송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국내는 이틀, 해외는 닷새 전후로 배송이 가능하다.
#4 "대한민국 관광 1번지 살리자"…롯데면세점·명동상권 '맞손'
롯데면세점이 중국인의 국내 단체관광이 재개된 시점에 맞춰 '대한민국 관광 1번지'로 불리는 서울 명동 상권 살리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28일 명동관광특구협의회와 '명동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침체된 명동 상권을 회생시키기 위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을 모으겠다는 취지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롯데면세점이 보유한 채널과 역량을 총동원해 국내외에 명동을 홍보하는 등 지역 상권과의 상생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5 '서울시 손목닥터9988' 모집 이틀만에 12만명 신청
서울시는 오세훈표 서울형 헬스케어인 '손목닥터 9988' 참여 대상을 모집한 지 이틀 만에 12만명이 신청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스마트워치 지원 대상 10만명, 개인 보유 스마트워치 5만명 등 총 15만명을 모집했다.
이중 스마트워치를 지원하는 10만명은 9만4천명이 신청해 일반 시민 모집은 완료됐고 특별모집 대상자 7천명가량만 남았다. 개인 보유 스마트워치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은 5만명 중 2만7천명이 신청했으며 참가 희망자는 마감 시까지 손목닥터9988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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