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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2월 21일] 최신 마케팅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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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3.12.21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3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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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J올리브영, 도쿄서 자체브랜드 팝업…"일본시장 공략 본격화"

CJ올리브영은 일본 최대 뷰티 편집매장 '앳코스메 도쿄'에서 오는 26일까지 바이오힐보, 웨이크메이크, 브링그린, 필리밀리 등 자체브랜드 팝업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들 브랜드는 지난 2019년 복합 쇼핑몰 '루미네'에 입점한 데 이어 일본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 플라자, 로프트 등에도 입점했고 일본 이커머스 플랫폼 라쿠텐 등에서도 제품을 선보이며 매출도 연평균 두배씩 성장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이번 팝업 기간 약 4만명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치열한 일본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는 브랜드의 팝업을 통해 인지도를 더 높이고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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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편의점 배달·픽업으로 '치맥' 많이 찾았다…쏜살치킨이 1위

올해 편의점 이용자들은 배달과 픽업 서비스 중에서 '치맥'을 가장 많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올해 1월부터 이달 20일까지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배달 및 픽업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21일 밝혔다.

배달 및 픽업 주문 상품 1위는 매장에서 조리해 판매하는 쏜살치킨이었다.

이어 아사히 생맥주캔과 버드와이저, 스텔라, 산토리, 호가든 등이 10위권에 이름을 올려 편의점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긴 소비자들이 많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이정표 GS리테일 O4O 부문장은 "올해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재미난 상품을 찾아 즐기는 펀슈머 트렌드와 고물가 속에서 합리적인 소비를 실천하려는 스마슈머 트렌드가 눈에 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런 소비 방식이 최근 편의점 모바일 앱까지 확대된 만큼 새로운 소비 패턴에 맞춰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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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스타벅스, 개인컵 이용 활성화 위해 내년에 NFT 발행

스타벅스 코리아는 개인컵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내년 개인컵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내년 1월 중순께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에 NFT 지갑을 생성하고,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를 주문하는 개인컵 이용 고객에 '에코 스탬프'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탬프는 주문 한 건(영수증 1개)당 한 개씩 적립되고, 하루 최대 3개까지 모을 수 있다.

고객은 에코 스탬프를 모아 NFT로 교환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자세한 참여 방법은 내년 1월 추가로 안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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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HS애드, 쿠팡과 리테일 미디어 광고 사업 협업

HS애드[035000]는 쿠팡과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및 리테일 미디어 광고 사업에 협업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리테일 미디어 광고는 온·오프라인 매장 등 유통 채널 공간에 있는 광고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내에서는 아직 초기 단계인 리테일 미디어 광고 비즈니스에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모범 사례를 창출하기로 했다.

HS애드는 쿠팡과 협업해 기업 마케팅 목표에 맞춤화한 신규 마케팅 패키지를 개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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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2의 벨리곰 찾아라"…롯데홈쇼핑, 사내벤처 육성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임직원 아이디어를 활용해 '제2의 벨리곰' 같은 미래 먹거리 발굴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이를 위해 지난 1일부터 사내벤처를 모집하고 있다.

미디어와 콘텐츠,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사내벤처를 모집해 기존 신사업의 경쟁력을 더 강화하고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복안이다.

전승익 롯데홈쇼핑 신규사업팀장은 "TV홈쇼핑을 넘어 미디어커머스 회사로의 도약을 위해 직원들이 주도하는 사내벤처를 발굴하고 아이디어 토론 제도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다각도로 지원하고 경영 참여를 장려해 신사업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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