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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2월 26일 최신 마케팅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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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18.02.26 작성자 마케팅에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21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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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온·오프라인 격차 커..."전통시장·골목상권 경쟁력 제고 시급"

 

온라인은 쇼핑 만족도가 상향 평준화됐지만 오프라인은 채널간 격차가 커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가운데 체험마케팅을 펼치는 뷰티숍류의 매장 만족도가 가장 높았으며 재래시장, 노점·상가내 상점 등 영세 점포의 만족도는 떨어졌습니다. 관계자는 "고객만족은 고객을 끌어들이기 보다는 지키는 효율적인 수단"이라며 "오프라인 채널의 고객 만족률이 낮다는 것은 앞으로 더 많은 고객을 온라인에 잃을 수 있음을 뜻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xLdiZw

 

 

#2

인스타그램, 트위터 3위 다툼 치열...국내 SNS 지형 변화

 

국내 SNS 3위 자리를 놓고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경쟁이 치열합니다. 온라인에서 불특정 다수로 관계를 확대하는 이용 패턴에 피로감을 느끼는 사용자가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관심사를 공유하는 트렌드로 바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는데 해외에선 이미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페이스북 이용자 증가가 주춤하고 인스타그램, 스냅챗 등 사진 중심 SNS가 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Eid9vX

 

 

#3

“굿 마케팅은 핵심 고객가치를 고객에 전달하는 게 중요”

 

유원상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는 ‘좋은 마케팅, 나쁜 마케팅, 이상한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습니다. 유교수는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핵심 고객 가치인 전략적 초점을 확립하고 각종 환경 변화에 따른 수단과 방법을 통해 이를 어떻게 고객들에게 전달하느냐 있는 만큼 창의성과 유연성을 갖고 시장에 다가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Q8PHJ7

 

 

#4

유성룡에 배우는 세일즈마케팅 전략

 

세일즈마케팅의 전략전술은 시장에서 고객과 소비자를 확보하고 보호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전략과 전술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제한 된 시간, 지역, 자본, 인력, 기술력 등의 자원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세일즈마케팅의 전략과 전술은 곧 기업의 역량을 시장과 고객/소비자에게 보여주는 것이고, 그들의 선택을 받는 것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5ksM8b

 

 

#5

[마케팅 트렌드] 리뷰 늘리는 4가지 방법

리뷰를 늘리는 것은 시간이 걸리기에 꾸준히 반복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이 쉽게 리뷰를 남길 수 있게 QR코드가 적힌 카드 등을 배치해두거나 명함 이벤트 프로모션을 이용하여 고객의 이메일 리스트를 모아 리뷰 요청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절대 사이트 정책에 위반될 뇌물이나 억지로 리뷰를 써달라고 문자 등으로 과학 부탁을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BeHTt9

 

 

#6

중국은 디지털마케팅 어떻게 하나 보니...

 

중국 통합 마케팅 업체 제일펑타이의 김동현 프로는 중국 디지털 마케팅의 트렌드는 고객에 인상을 주는 것을 넘어 그들과 소통하고 구매까지 연결시키는 캠페인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중국의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가 가치 있는 고객을 선별해 구매 등 기업이 원하는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그 성과를 측정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전환되고 있다고 합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y73H8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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