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6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8.03.26 작성자 마케팅에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212 댓글 1본문
#1
4월 광고 경기 좋다…식음료·가정용품 증가세
코바코가 발표한 광고경기전망지수에 따르면 3개월 연속 광고비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 광고주가 많았습니다. 봄을 맞아 본격적인 야외활동이 늘어나게 되면서, 음료와 간편식을 중심으로 식료품, 비주류 음료 업종과 정수기를 비롯한 가정용품, 가사 서비스 업종의 지수가 높게 나타났고 온라인-모바일 매체는 통신(150.0)과 주류, 담배(140.0) 업종이 광고비를 늘릴 것으로 응답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LqoKjh
#2
모바일 앱 경쟁 치열, 생존 필수법은 똑똑한 마케팅
거대 모바일 앱 서비스 기업과 중국 모바일 앱 서비스 기업이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습니다. 게임 시장에서는 3N사 게임들의 독주와 중국산 웰메이드 게임들의 위협으로 국내 중소 게임사들이 설 자리는 점점 좁아지고 있는데 관계자는 “모바일 마케팅은 유저들을 분석해 다가가는 수단 중 하나”라며, “그렇기 때문에 향후 모바일 광고 시장의 트렌드는 인텔리전트 마케팅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26idfD
#3
인스타그램, 쇼핑플랫폼으로 급속 진화
인스타그램은 패션ㆍ뷰티 인플루언서의 주무대이자 20~30대 여성들의 ‘패션ㆍ뷰티 교과서’인데 이 때문에 기업들은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마케팅 창구 역할을 한층 강화해 쇼핑 기능을 추가했고 2년간 시범 운영한 끝에 올해 여러 국가에 확대 도입합니다. SNS사업 틀을 과감히 벗어던지고, 쇼핑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앞두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4qmtCz
#4
‘방탄소년단’에게 배우는 미래의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혹은 SNS 마케팅과 관련해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이 방탄소년단의 성공 요인으로 데뷔 전부터 매일 일기 쓰듯 올린 그들의 블로그를 얘기하기 때문인데 소비자는 기다려 주지 않고 검색하는 순간 그 최초의 순간에 있어야 합니다. SNS 시대의 콘텐츠 마케팅에서 시점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hrgmFR
#5
네이버, 올해 동영상 투자 확대로 유튜브 견제한다
네이버의 유튜브 견제가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어린 이용자층의 유튜브 이용 성향이 단순히 동영상 시청뿐만 아니라 검색 시장으로 확대됐기 때문입니다. 유튜브는 이제 단지 동영상 사업 분야의 경쟁자가 아닌, 플랫폼 자체 경쟁자로 시장에 진입했고 이에 국내 최대 검색 포털 사업자인 네이버의 대응에 모두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cS5bdE
#6
페북 사태 주범 소셜로그인, 국내는 안전할까
페이스북 개인정보 유출 사태의 주범이 된 소셜로그인이 '뜨거운 감자'입니다. 국내에서도 네이버, 카카오가 이 같은 소셜로그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안전지대는 아니지만 페이스북과 같은 사태로 번질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카카오 관계자는 "이용자가 외부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를 한 경우에만 개인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며 "이 역시 이용자 본인 정보에만 국한된다"고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qSENNL
마케팅뉴스 구독하기
플러스친구 http://pf.kakao.com/_zGmfl
출처 : www.m-edu.co.kr
아는 것이 힘이다, 마케팅에듀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
2017년 11월 22일 최신 마… #1 광고도 이제는 공감과 소통시대이다. 요즘 시대의 광고의 성과는 소비자에게 얼마나 노출 되었느냐에 따라서 결과를 판단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많은 …
-
2018년 1월 19일 최신 마케… #1 브랜드 자사몰 경쟁력? 온사이트(On-Site) 마케팅으로! 포털이나 SNS에서 광고를 통해 고객을 자사몰로 유입시키는 것을 아웃바운드(Outb…
-
[2023년 7월 12일] 최신 … #1 일본 도쿄 뜨겁게 달군 아모레퍼시픽…현지 공략 박차 아모레퍼시픽[090430]은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서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한 뷰티 행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