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10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18년 4월 10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8.04.10 작성자 마케팅에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96 댓글 0

본문

 

 

#1

패션업계, 백화점과 결별하고 ‘온라인 퍼스트’

 

백화점 입점은 브랜드에 고급이미지를 더할 수 있어 패션업체들이 사활을 거는 ‘성지’였지만 불황이 지속되면서 오프라인 매출이 꾸준히 감소했습니다. 인터넷 쇼핑 비중이 최근 큰 폭으로 늘어나자 패션업계 대기업들도 백화점 입점 브랜드를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리뉴얼하고, 온라인 전용 상품을 출시하는 등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업계는 이 같은 변화로 고정비용은 줄고 수익성도 높아져 다양한 방법으로의 온라인 시장 확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u5nspZ

 

 

#2

모바일 마켓을 여는 4가지 키워드... 머천다이저, 마켓, 미디어, 메시지

 

'마케팅 불변의 법칙' '포지셔닝'의 공동저자로 유명한 알 리스가 미국의 광고·마케팅 잡지 '애드버타이징 에이지'에 최근 기고한 글에서 '4P는 잊어라, 마케팅의 4M을 주시하라‘ 에서 그는 대부분의 마케팅 전략에서 아직도 제품 구상을 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라고 얘기하면서도, 나머지 가격, 장소, 판촉은 더 이상 적합하지 않은 요소라고 밝혔습니다. 대신 그는 상품, 시장, 미디어, 메시지를 포함한 '4M'을 새로운 마케팅 요소로 제안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t9WTwS

 

 

#3

유튜브, 앱설치율 90% 육박···사실상 국내시장 독점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의 설문조사 결과, 유튜브의 앱설치율은 88.8%, 이용시간 비중은 58.4%로 경쟁 서비스 대비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국내 동영상 서비스 시장을 독점하는 수준인데 관계자는 “아직까지 서비스 초기 단계로 경쟁 측면에서 특별한 불공정 경쟁 이슈가 식별되지 않는다”면서 “향후 동영상 트래픽의 증가와 콘텐츠-플랫폼 간 경쟁정도에 따라 전용 데이터 서비스가 주요한 마케팅 수단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3igfqt

 

 

#4

고객의 목소리를 들어라

 

최상의 고객 만족을 기반으로 한다면 두 번 말해 입 아픈 당연한 전제이지만 실제로 고객의 목소리는 듣지만 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막막한 부분이 있습니다. VOC와 CRM을 관리하려면 먼저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의 생애주기에 따라 각각 다른 관리 체계를 구축해야 합니다. VOC 관리로 유명한 리츠칼튼 호텔은 고객이 불만을 터트리는 것을 ‘기회’라고 생각했고, 그 ‘기회’를 잡은 리츠칼튼의 종업원들은 고객 불만에 대한 처리가 고객을 담당하는 사람의 의무라고 생각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e1nsYv

 

 

#5

중국 화장품시장 진출 키워드, 고급화, 전자상거래

 

중국 소비자들이 고급제품 선호와 온라인 시장의 확대로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고급화 전략과 전자상거래 채널 공략이 핵심 포인트로 떠올랐습니다. 중국 화장품시장은 여전히 빠른 성장세를 시현하고 있으며, 제품의 고급화 추세와 중국의 고급시장 타깃팅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소비자 소득의 증가에 따른 고품질 제품 수요 증가와 기업의 이윤창출 등 영향으로 고급화 추세를 띠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fGAkYH

 

 

#6

네이버·카카오·NHN엔터, 오프라인 결제시장 기웃…왜?

 

IT업계에 따르면 간편결제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네이버, 카카오, NHN엔터 등은 오프라인영역으로 거래처를 확장하려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결제만으로는 아무래도 거래 및 이용자 규모를 키우는 데 한계가 있고 그간 3사가 온라인 영역에 몰두하는 동안 오프라인 결제 시장을 삼성전자의 삼성페이가 사실상 장악한 것도 위기감을 부추긴 것으로 보입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MFExND

 

 

마케팅뉴스 구독하기

플러스친구 http://pf.kakao.com/_zGmfl

밴드 http://band.us/@mktedu

 

출처 : www.m-edu.co.kr

아는 것이 힘이다, 마케팅에듀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3년 4월 14일] 최신 …
    • 2017년 1월 17일 최신 마케… 댓글 2 #1 네이버페이 적립률 '야금야금' 축소…소비자 고지 소홀 네이버가 간편 결제 서비스인 네이버 페이의 포인트 적립률을 계속 낮추면서 이 사실을 소비자…
    • 2017년 1월 11일 최신 마케… 댓글 1 #1 2017년에 주목해야 할 빅데이터 10대 트렌드 빅데이터의 중요성과 사업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사물인터넷(IoT)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만들…
    • 2019년 4월 5일 최신 마케팅… 댓글 1 #1 잘나가는 스타트업들이 SNS 마케팅 하는 법 최근 SNS를 통해 스타트업들이 정보성 게시글이나 후기를 적극 내세워 광고 피로도가 높아진 이용자들의 시선을 잡고 있습니다.…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케팅에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53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24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54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4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3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0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4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3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8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9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6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5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5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3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4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