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3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18년 5월 3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8.05.03 작성자 마케팅에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210 댓글 0

본문

 

 

#1

광고주, 온라인·모바일 '선호'… 광고비 집행 늘릴 계획

 

'2018 광고주 현황조사'에 따르면 광고주들이 광고 집행 시 가장 선호하는 매체도 온라인·모바일이 49.3%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관계자는 "모바일 영향력 강화, 중간광고 활성화 등이 광고계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지만 경기 불황 및 광고 관련 규제, 지방선거 등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란 의견도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W2viFy

 

 

#2

“한국의 콘텐츠 마케팅, 새로운 규칙이 필요해”

 

비용을 지불하고 광고를 시청하지 않는 ‘유튜브 레드’를 사용하는 등 소비자는 점점 광고를 보지 않으려합니다. 이런 상황 탓에 광고주와 광고 제작자들은 콘텐츠 마케팅을 선택하지만, 가격 형성부터 TV 중심의 구조 등 디지털 환경에 맞춘 정형화된 콘텐츠 마케팅의 룰의 부재로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관계자는 높은 퀄리티를 위해 크리에이티브의 퀄리티가 시장 단가에서 평가 받아야하며, 이용자의 반응에서 콘텐츠를 평가해야 한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6QrVZc

 

 

#3

네이버, 디지털 컨텐츠 거래소 'OGQ마켓' 오픈

 

OGQ마켓에서 800만명에 달하는 전 세계 창작자들은 스티커·이미지·음원 등 콘텐츠를 네이버 이용자들에게 팔 수 있고 이 콘텐츠들은 네이버 블로그·댓글 등에서 쓸 수 있고, 앞으로 사용처를 더욱 늘릴 계획입니다. 최현석 네이버 OGQ 기술개발본부 팀장은 "창작자가 손쉽게 콘텐츠를 등록하고 저작권이 보호되는 시스템을 갖춰갈 것"이라며 "각 국가의 플랫폼과 연동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vqRSTK

 

 

#4

글로벌 콘텐츠社, 韓시장에 ‘깃발꽂기’

 

그동안 국내 유통에 초점을 맞추던 넷플릭스, 유튜브 등 세계적인 콘텐츠 회사들이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앞세워 한국 시장에 깃발을 꽂으려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 방송국 고위 관계자는 “한류 콘텐츠는 한국을 넘어 아시아 시장 전체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한국에서 통하면 중국을 비롯해 아시아 시장 전체를 겨냥할 수 있기 때문에 ‘아시아의 허브’로서 한국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1GzJFj

 

 

#5

10대, '먹방' 보다 '뷰티' 1인 방송 선호…"유튜브 가장 많이 본다"

 

'1인 미디어'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결과에 따르면 10대가 주로 시청하는 1인 방송 콘텐츠는 ‘뷰티’분야가 1위, ‘먹방/쿡방’이 2위를 차지했습니다. 1인 방송을 시청하는 매체로는 압도적으로 ‘유튜브’1가 1위를 차지했으며 페이스북, 트위치가 각각 2,3위를 차지했습니다. 방송을 주로 시청하는 시간대로는 취침 전인 밤 10시 이후‘와 ’저녁6시~9시‘ 시간대를 가장 많이 선호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SqMVa5

 

 

#6

카카오, 개인정보 수집·이용 투명성 세계 최고

 

카카오가 전세계 22개 주요 인터넷·모바일 및 통신 기업 중에서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에 대한 내용을 가장 체계적이고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관계자는 “이용자 관점에서 개인정보 관련 내용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는데 카카오는 이용자가 계정 로그인시, 자신의 서비스 이용활동 및 동의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이용약관 변경 시 15일 전부터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goo.gl/6itx8y

 

 

마케팅뉴스 구독하기

플러스친구 http://pf.kakao.com/_zGmfl

밴드 http://band.us/@mktedu

 

출처 : www.m-edu.co.kr

아는 것이 힘이다, 마케팅에듀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1년 11월22일 최신 마케…
    • 2017년 11월 28일 최신 마… 댓글 1 #1 한국인 10명 중 6명은 디지털 친화적..광고마케팅도 변한다 DMC미디어가 발표한 ‘2017 DMC리포트 종합보고서’에서 한국인의 디지털라이프 …
    • 2017년 3월 24일 최신 마케… #1 페이스북, PC서도 개인방송 가능해졌다… 트위치-유튜브와 '맞불' IT전문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그동안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만 가능…
    • 2018년 1월 23일 최신 마케… #1 "동영상 광고서 유튜브·페북 점유율 계속↑…70% 육박" 메조미디어는 최근 '2018년 업종분석 리포트'에서 지난해 매체별 동영상 …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케팅에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80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20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18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59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4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47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08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1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4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2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69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0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76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19
90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1 1 133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쿠팡슬롯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